•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SEOKs님의 글

KT 전화/인터넷/TV 재약정 문의

회원님의 사진
  • SEOKs
  • 댓글: 11
  • 조회: 1,986

안녕하세요.

게시글의 답변을 정성들여 달아주시는게 인상깊어 저도 혹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싶어 글 올립니다.

 

현재 KT의 인터넷 1회선, 집전화 1회선, 올레tv 2회선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상품명과 이용금액, 약정일 등을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상품명 명의자 이용금액 부가서비스 할인금액 결합할인 납부금액 약정일 약정만료일 가입년수
일반전화(설비비형) 아버지  ₩   3,700  ₩   1,500    ₩  1,200  ₩   4,000 만료 만료 27년7개월
올레tv 라이트 본인  ₩  18,000    ₩   3,600    ₩  14,400 16.08.30 19.08.29 2년 8개월
올레tv 슬림 본인  ₩  15,000    ₩   9,000    ₩   6,000 16.08.30 19.08.29 2년 8개월
TV 장비임대료 본인  ₩  16,000    ₩  11,000    ₩   5,000 16.08.30 19.08.29 2년 8개월
인터넷 ADSL ONLY
 Lite(Premium)
본인  ₩  30,000    ₩   3,000  ₩  7,000  ₩  20,000 만료 만료 18년
총금액 (부가세 별도)  ₩  49,400  (부가세는 약 5천원정도 나옴)

결합은 집전화(1회선)와 인터넷(1회선/ADSL ONLY Lite Premium)만 되어 있으며, 오래전 설치기사님이 덕에 광케이블이 들어와 있습니다. 

 

첫번째, 

통신사를 다른 곳으로 옮기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재약정과 결합, 해지시도 등을 통해 혜택을 받는게 좋을까요?

인터넷 18년 이용이 아깝기는 합니다만, 올려주신 해지신공글을 읽으면서 현명하게 이용하지 못한것이 참 아쉽더라구요.

주소는 서울 은평구 **로 ***-** *층 입니다.(다른글에 주소를 요청하시는 내용이 있어 적었습니다.)

 

두번째,

부모님께서 이번에 이사한 세입자의 인터넷 1회선, TV 1회선를 아버지명의로 가입하고, 세입자가 돈을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세입자도 동의함, 약정일:19년3월12일/3년약정, 한달요금 약 55,000원정도, 별도 사은품 등은 받지 않음)

이사하는 세입자들마다 설치비/출장비 등을 내는것이 싫으셨던 모양입니다. 

 

세입자가 돈을 내고 있어서 신경쓸필요는 없을 것 같은데 만약,

3년안에 부득이한 상황으로 세입자가 바뀌고, 바뀐 세입자가 이것을 원치 않으면 약정기간중에 해지하여 위약금을 내거나 사용하지 않고 돈만 내는 상황이 발생할까봐 우려가 됩니다.

 

현재상황에서 어떻게 이용하는게 현명하게 이용하는 걸까요?

 

이렇게 두가지 문의드립니다.

 

전체 댓글1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SEOKs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헙..! KT만 쭉쭉 유지해오셨군요~!
    무려 18년동안 이용하셨다니... 엄청납니다 +_+

    아마 최근에 새로운 곳에 인터넷을 가입하시면서
    문득 사용하시던 기존 인터넷이 떠올라
    생각나심 김에 통신상황을 재정비하시려는 듯 한데요~
    아쉽게도.. 우선은 KT를 유지하셔야만 합니다 ㄷㄷ
    현재 유일하게 KT인터넷만 설치가능하거든요..ㅠ

    돈 많은(!?) KT는 웬만한 곳에 설치가능하지만
    이보다 가난한(?) SK와 LG는 수도권 지역이어도
    이렇게 설치불가한 일이 종종 있습니다^^;


    1. 이렇게 해서 기존 통신사를 유지하시되
    TV약정기간이 만료되면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조금이라도 혜택을 챙기심이 좋아요~!

    그래야 해지 시 위약금이 없어서 SEOKs님께서 부담될 것이 없으니
    더 아쉬울 KT 본사 고객센터에서 적극적으로 붙잡을 가능성이 높거든요ㅎㅎ


    2. 다만, 이 상황과 별개로 최근에 가입하신
    인터넷과 TV를 먼저 짚어볼 필요가 있어요 +_+

    아마 이번에도 KT통신사로 가입하셨을텐데요..
    기본적으로 이용하는 인터넷+TV 조합으로
    매월 3만원 중반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ㅎㅎ

    왠지 불필요한 비싼(!?) 요금제로 가입하신 것이 아닐까 싶어서요ㅠ
    아래 두가지에 대해 확인해보고 알려주시겠어요~!?

    1) 가입하신 인터넷과 TV요금제는 무엇인가요?

    혹시 어느 것인지 헷갈리신다면
    아래 경로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_+

    http://www.kt.com 접속하시어
      대표명의자분이신 아버님 계정으로 로그인하시고

    ② [마이페이지] -> [조회/변경] -> [가입정보]에 들어가주세요~!

    ③ 우측 상단에 "다른 상품 보기"가 보이실텐데요..

    ④ 요것을 클릭하어 인터넷을 택하시면 상품명 "올레 인터넷"
      TV를 택하시면 "tv 에센스" 이런식으로 보이실 거예요ㅎㅎ


    2) 가입 상품은 세입자분과 협의해서 결정하신건가요?

    만약 KT 본사 상담원분께서 추천해주신 것으로 가입하신거고
    비싼 요금제까지 굳이 필요치 않으시다면
    요금제를 낮추어 이용하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3. 기존 세입자분이 나가시고
    새로운 세입자분께서 기존처럼 이용하기를 원치않으신다면
    두가지 방법 중 택1해주셔야 해요ㅠ

    1) 해지 후 위약금을 낸다.

    다만, 위약금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그동안에 할인받았던 요금을 몽~~~땅 돌려달라는 것이 되어서요..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위약금 부담감이 커집니다ㅠㅠ
    상황에 따라 오히려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하는 편이 이득일 수 있어요^^;;;

    2) 다른 사람에게 양도한다.

    양도가 100% 될 것이라 확답드리기가 어렵지만 위약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단기간만 사용하시려는 분들을 타겟으로 하는 것이어서
    1~2년 정도 사용하려는 분에게 환영받을 수도 있습니다ㅎㅎ
    양도에 성공한다면 위약금 부담이 대폭(!?) 줄어들지요 +_+


    음... 우선은 최근 가입하신 상품 재정비가 필요합니다ㅠㅠ
    하여 아래 두가지만 확인해보고 알려주시겠어요~?

    ① 가입하신 인터넷과 TV요금제는 무엇인가요?
    ② 가입 상품은 세입자분과 협의해서 결정하신건가요?

    이렇게요 +_+
    가계통신비를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을지
    함께 고민해보고 촥촥 설명드리겠습니다..!

    요 상품을 정리하고 기존에 사용하시던 상품은
    추후에 어떻게 해지신공해보심이 좋을지
    함께 꿀팁(!?)을 드릴게용ㅎㅎ
  • 회원님의 사진 SEOKs
    @곽은정이제서야 달아주신 글 확인했습니다.
    정성담긴 답변 감사합니다.

    역시 세입자 쪽 가입상품은 위약금을 내거나 양도하는 방법 밖에는 없군요. 이부분은 부모님께 잘 설명드려야 겠네요. 나중에 피해 볼수도 있다고..

    그리고 요청하신 가입상품명은 "인터넷 최대 100M" 와 "tv 라이트" 이며, 세입자와 이야기 한 상태이긴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SEOKs네넵, 맞습니다ㅠㅠ
    인터넷 명의자가 아버님이시고
    실질적인 요금 청구도 아버님께서 납부하고 계신 것이기 때문에
    어떤 사유로 해지하시든 위약금이 100% 청구되어요..ㅠ

    만약 추후에 해지하는 거보다
    남은 약정기간 유지가 저렴하여 그대로 두고 싶어도
    새로 들어올 세입자분이 이미 사용 중이신 KT인터넷을 이전설치하고 싶어하거나
    신규로 따로 가입하기를 원하신다면 그대로 둘 수 없습니다ㅠㅠ

    동일 장소에 이미 KT인터넷을 사용 중인 이력이 있어서
    요것을 두고 새로운 회선을 들일 수가 없거든요 ㄷㄷ
    즉! 마찬가지로 해지 혹은 다른 분에게 미리 양도하셔야 하니
    이 부분도 함께 기억해주세요 +_+


    1. 그나저나... 월요금이 55,000원이 나올 수가 없는데 요상합니다ㅠ
    100메가+tv라이트+기가지니2셋탑박스(TV 가입 시 함께 따라나오는 기기예용)
    조합으로 이용하면 월요금 39,600원이 되거든요 ㄷㄷ

    아마 부가서비스를 함께 가입하신 것이 아닐까 싶은데..
    정확한 내역 확인을 위해 KT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비싼 월요금의 행방을 확인해주시고요 +_+
    만약에 불필요한 상품이 함께 가입되어 있으면 얼른 해지신청해주세용


    2. 이와 별개로 본가에서 SEOKs님 명의로 KT인터넷을 사용 중이시니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직계가족분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매월 5,500원) 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예요♡

    하여 KT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에 전화하시어
    "KT인터넷 회선 2개를 사용 중이니 한 쪽에 패밀리 할인을 적용해주세요~"
    하고 말씀해주세요ㅎㅎ

    그러면 KT 본사 상담원분께서 이에 대해 다시 한 번 소상하게 설명해드리고
    촥촥 적용해드릴 것이에요~♡


    3. 본가는 TV의 약정기간이 만료되면
    KT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해지신공"을 발휘해주세요.

    그래야 해지 위약금 부담이 없으니
    타사 이동에 자유로운 상황이 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아쉬울(?) 본사 고객센터에서
    적극적으로 붙잡을 가능성이 높답니다 +_+

    본사 고객센터 전화하실 땐
    "KT만 오랫동안 사용 중인데 아무런 혜택을 받지 못해 섭섭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요금할인도 받고 상품권도 받았다고 하던데 저도 혜택 좀 해주세요~"
    하고 말씀해주세요ㅎㅎ

    재약정 혜택이 100% 주어지는 것이 아니어서
    조금이나마 받을 수도, 아예 못 받을 수도 있지만..ㅠ
    부디 잘 이야기가 되어 좋은 조건으로 재약정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약해드리면,

    1) 혹시 모르니 요금 행방(?)에 대해 한 번 확인해보시고요 +_+
    2) 이와 별개로 두 곳 중 한 곳에 "패밀리" 할인을 적용받는 것이 이득이에요.
    3) 기존에 사용 중인 본가는 약정만료일이 지난 후 "해지신공"을 발휘해주세용

    통신상품이 알수록 참 복잡하지요? ㅎㅎ
    헷갈리시거나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SEOKs
    빠른 답변과 꿀팁 감사합니다. ^^

    확인해보니 "올레 와이파이 홈" 이라는게 있는데, 이것 때문일까요? (아버지명의 가입정보)
    그리고 아버지명의에 인터넷/TV는 "(구)기본료할인" 이라는 것으로 TV에 1700원정도 할인이 들어가더라구요.

    추가로 궁금한 점이,
    1.TV/인터넷/유선전화를 묶어서 할인받는 제도가 있던데, 이건 TV약정이 끝난 후에 해야 하는거죠?
    2. 위의 세가지를 묶어서 할인받는것과 패밀리할인을 중복 적용 시킬 수 있는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SEOKs"올레 와이파이 홈"은 KT 공유기 상품인데요..
    요것은 임대료 1,100원 짜리여서
    역시나 5만원대 요금이 나올 수가 없습니다ㅠ
    하여 TV부가서비스가 추가되어있는 것이 아닐까 하고 예상했어요ㅎㅎ
    (물론 정확한 것은 본사 고객센터 통해 확인해보셔야겠지만요^^;)

    인터넷+TV+유선전화를 묶어서 할인받아도 패밀리 할인을 중복 적용받을 수 있고
    약정만료 전에 세가지를 묶을 수 있는 것도 가능합니다 +_+

    TV는 나중에 추가 가입한 것이어도
    인터넷과 자동으로 결합되고 할인이 적용되지만
    전화는 결합되어 있지 않을텐데요..!
    전화까지 함께 결합하려면 몽땅 동일 명의로 사용하셔야 해요.

    즉!
    인터넷+TV를 -> 아버님 명의로 변경하시거나
    전화를 -> SEOKs님 명의로 변경하셔야 하지요ㅎㅎ

    직계가족관계면 명의가 달라도 함께 결합하여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었는데
    규정이 바뀐 것인지 최근에는 동일해야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음.. 세가지 상품을 함께 결합하면
    전화기본료를 더 저렴한 1,1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요.

    다만, 처음에 "설비비형"으로 가입하셨다면 보증금을 내셨을텐데요~
    이 보증금은 설비비형에서 -> 결합가능한 현재 시판된 전화 기본 요금제로 변경하고
    보증금을 돌려달라고 요청하는 경우에 15일 이내로 받을 수 있어요 +_+
    헌데... 가입당시 상황을 알 수 없으니 보증금을 내었는지,
    요것을 돌려받을 수 있는지도 함께 확인해보심이 좋습니다~!


    참으로 복잡시렵지요?! ㅎㅎ
    요약해드리면,

    1) 이용 중이신 공유기 상품은 임대료 1,100원 짜리여서
      역시나 5만원 이상의 월요금이 나올 수가 없습니다ㅠ

    2) 세가지를 함께 결합해도 패밀리 할인을 중복으로 적용받을 수 있어요.

    3) 다만, 세가지를 함께 결합하려면 한 분 명의로 맞춰주셔야 하고요~
      결합상품으로 적용 시 전화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지도 함께 확인해주세용

    요렇게 되겠네유 +_+
  • 회원님의 사진 SEOKs
    @곽은정답변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것들 확인해 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SEOKs인사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ㅎㅎ

    SEOKs님께서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용..!
    이용하시다 또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언제든지 편히 들러서 말씀 남겨주세요 +_+
    그리고... 지인분들에게도 저희 백메가에 대해 소개해주시면
    정말 사랑하고 감사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SEOKs
    또 왔습니다. KT문의 후 궁금한 점이 생겨서요. 귀찮게 해드리는것 같아 죄송스럽네요. ^^;;

    말씀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문의한 결과,
    세입자분이 내는 금액은 한달에 33,000원이네요. 55,000원의 요금은 신규설치비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패밀리할인은 자(子)회선에만 적용되는 거라 세입자분이 혜택을 받게 됐네요.ㅎㅎ

    또, 명의변경은 직계가족만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2년 후 염려했던 상황이 오면 새로온 세입자가 1년 쓰게끔 하던지 아니면 안쓰고 유지하던지 해야겠어요.

    여담이지만 부모님께서 이렇게 하시기전에 제가 먼저 챙기지 못한게 아쉽습니다.
    아버지명의의 가입상품에 대해선 더이상 확인할 사항은 없을 것 같네요. 덕분입니다.

    이제 남은건 인터넷/TV(본인명의), 유선전화(아버지명의)의 혜택을 최대한 챙기는 것인데,
    이것도 문의결과,
    인터넷/TV/유선전화의 결합이 가능하다네요. 그러면서 "재약정 예약 3년"을 언급했고, 아래의 4가지를 이야기했습니다.
    ① 인터넷속도 업글 100MB→500MB (추가요금없음)
    ② 와이파이단말기설치 (무료, 장비사용료는 확인못했음/장기가입에 대한 보상차원인듯)
    ③ TV 2대 요금할인(17,400원→12,000원 / 8,000원→7,400원)
    ④ 집전화 요금할인(2,500원→1,000원)

    그런데 제가 드는 생각은 위에 제시한 혜택(?)은 순수하게 약정 및 결합할인까지 두가지를 하면 받을 수 있는 것으로보여집니다.(찾아보니 인터넷과 와이파이는 장기가입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하고 있더라구요.)
    해지신공을 펼쳐보려했으나, TV약정이 남아있는지라 어린아이 떼쓰는 꼴이 될것 같아 주춤하게 되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저는 약정기간을 맞출 수 있게 TV약정(약 4개월남음)이 끝난후에 해지신공을 펼쳐볼까 하는데 이게 좋을까요? 아님 지금부터 혜택을 받는게 좋을까요?
    아, 그리고 재약정기간은 보통 몇년을 하는게 좋은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SEOKs허걱!! 숨겨진 요금 행방(?)은 설치비였군요~!
    다른 문제가 있는게 아니어서 다행입니다 +_+
    (아이쿠야... 패밀리 할인은 규정이 바뀌어 최근에 신규로 가입한 인터넷에
    적용받을 수 있는데 제가 깜빡했네유ㅠㅠ 죄송합니다^^;)

    말씀주신 거처럼 아버님 명의로 가입한 상품은 얼추 정리가 되었으니
    이제는 본가 재정비가 필요하실텐데요~!
    TV요금에 주어지는 요금할인은 재약정으로 주어지는 혜택이에요 +_+

    결국... 부가세까지 포함하면
    매월 6,600원 할인혜택을 받는 셈인데
    역시나 두가지 중에 택1할 수 있습니다ㅎㅎ

    1) 지금 재약정해서 할인혜택을 받는다.

    세부사항은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재확인해주셔야겠지만
    기존 약정은 없애주고 재약정 시점으로부터 몽땅 3년약정을 적용해주실 거예요~!
    하여 약정기간을 재정비할 수 있으나 혜택이 쪼끔(!?) 아쉬워요ㅠ


    2) TV약정만료일까지 기다렸다가 해지신공을 발휘해본다.

    완전히 약정기간이 만료된 상황이니
    진짜로 해지하시더라도 위약금 문제가 없기 때문에
    "혜택을 좀 더 주시요~" 하고 강하게(?) 말씀해볼 수 있어요 +_+

    다만, KT는 유선인터넷 분야의 절대 강자인만큼
    재약정 혜택이 짠(!?) 편이기 때문에
    추후에 이만큼 혜택도 못 받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ㅠㅠ

    즉!
    이번에 재약정하여 조금이나마 혜택을 받을 것인가?
    혹은 모험해보실 것인가? 중에 택하셔야 하는데요ㅎㅎ


    개인적으로는 우선 1~2번 정도 더 말씀해보심이 어떨까 싶어요..!
    상담원분 재량에 따라서도 혜택이 달라지기도 하는지라 더 좋은 혜택을 받을 수도 있고
    이전보다 별로면 "오전에 요러요러한 혜택을 말씀주셨는데 이 조건으로 재약정하고 싶소~"
    하고 말씀하시면 되거든요 +_+
    밑져야 본전이니 몇 번 더 시도해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ㅎㅎ

    예전에는 오히려 1년 재약정 조건이 더 좋은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3년 조건이 더 좋아서 계속 이용하실 것을 고려하면
    3년재약정하시는 편이 이득일 거예요^^;

    부디.. 더 좋은 조건으로 이야기 되어 과감하게(!?) 지금 딱 재약정하시고
    앞으로 3년간 쭉쭉 신경쓰지 않고 이용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SEOKs
    @곽은정넵, TV 약정이 끝나면 진행해봐야 겠네요.ㅎㅎ
    말씀해주신 팁들 잘 활용해서 최대한 혜택 받아볼게요.

    매번 정성스럽게 답변주셔서 정말 고맙고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SEOKs오옷 모험해보는 쪽을 택하신 것이지요~? +_+
    약정기간이 애매하게(?) 남아있어서 잊으실 수도 있으니
    알람을 잘 맞춰두셨다가 만료일이 딱 올 때 해지신공을 발휘해주세요ㅎㅎ
    엄청난 조건으로 재약정하셨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뵙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그럼, SEOKs님~~! 다음에는 더욱더 좋은 일로 만나뵈어용^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