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boor****님의 글

인터넷이 너무 느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boor****
  • 댓글: 1
  • 조회: 1,460

안녕하세요

이번달부터 LG U+ 인터넷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유**입니다.

최초 인터넷 설치 후 1주일 정도 잘 사용했는데, 이번주 들어 갑자기 pc 인터넷 속도가 급격히 느려졌습니다.

해당 pc는 랜선 꽂아서 사용하고 있구요, 조치 방법 확인 후 연락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010-87**-****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boor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0^

    아마 전화상담을 통해 신청 후 설치받으시고
    게시판에도 찾아주신 듯 한데요 +_+
    만나뵙게 되어서 정말 반갑습니다~!
    저는 게시판에서만 만날 수 있는 게시판 지기거든요♡

    아이쿠야... 그나저나 좋은 일로 만나뵈어야 할텐데 인터넷에 문제가 있네요ㅠ
    준공된지 얼마 안 된 신축 아파트라 원천 망 품질에는 문제가 없을텐데 참 요상합니다 ㄷㄷ

    인터넷 속도 문제 원인이 너무 많고 복잡한데
    말씀주신 상황만으로는 추측해보기가 어려워서요ㅠㅠ
    제가 먼저 몇 가지만 여쭙겠습니다~!
    그래야 어느 쪽에 문제가 있을지 찾아볼 수 있답니다^^;


    1. 인터넷 속도 느림은 유선에서만 문제가 있나요?

    유선 속도에 문제가 있다면
    이에 연결된 무선(와이파이) 속도도 문제있을 가능성이 큰데요 +_+
    PC 인터넷 속도가 느려졌다고 말씀해주셔서
    유선만인지 혹은 둘다 문제가 있는지 예측되지 않습니다ㅎㅎ


    2. 댁에 모뎀과 PC가 직결되어 있나요?
    혹은 공유기(AP)를 거쳐서 사용 중이신가요?

    즉!
    1) 모뎀 -> 공유기
            -> PC

    2) 모뎀 -> 공유기 -> PC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나요!?
    만약 후자의 상황이라면
    공유기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ㅠㅠ

    이를 가장 쉽게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은
    공유기를 배제하고 PC와 직결해보는 것인데요..
    요렇게 사용해볼 때 잘 되면 공유기가 원인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3. 모뎀과 PC를 직결해본 후 속도측정도 한 번 해주세요~!
    다른 것을 둘째치고(?) 숫자가 모든 것을 증명해주니까요 +_+

    인터넷 속도 측정 시 보통 벤치비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부담없이 측정할 수 있어서요..
    요기를 통해 측정해보고 캡쳐해서 보여주세요ㅎㅎ
    (참고사이트:  http://www.benchbee.co.kr )

    속도측정 시 토렌트를 켜두거나 다른 작업을 하면
    네트워크 대역폭이 100% 발휘되는 상황이 아니어서 낮게 측정될 수 있으니
    대역폭을 잡아먹는(!?) 프로그램을 꼭꼭 모두 끄고 해주셔야 합니다^^


    4. 말씀주신 PC만이 아닌 다른 단말기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있나요~?

    가장 쉽고 확실한 확인방법은
    다른 단말기(PC, 노트북 등)에 그대로 랜선을 꽂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해보는 것이에요.
    일명 A/B테스트라 합니다ㅎㅎ

    만약에 테스트해볼 다른 단말기가 없다면
    와이파이(스마트폰에 연결하시어 사용 중이실터이니.. +_+)와
    IPTV에서는 문제가 없는지 알려주세용..!


    5. 혹시 PC와 공유기(혹은 인입선)까지 연결된
    랜케이블을 교체하여 테스트해보셨나요~!?

    이를 여쭙는 이유는
    랜케이블(UTP케이블)이 생각보다 예민한 친구이기 때문이에요^^;
    작은 눌림과 찍힘에도 간섭과 파손되기가 쉬워서
    속도 저하 문제가 생길 수 있고요..
    인터넷 속도 저하 문제의 적지 않은 원인입니다 ㄷㄷ


    아이쿠야.. 이야기가 길어졌지유? ^^;;;
    인터넷 문제가 워낙 복잡다단한지라
    어떤 것이 원인일거라 딱 말씀드리기가 애매해서요ㅠㅠ
    댓글로 조금만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세용~

    1) 인터넷 속도 느림은 유선에서만 문제가 있나요?
    2) 댁에 모뎀과 PC가 직결되어 있나요?
    3) 모뎀과 PC를 직결하여 속도측정한 후 ->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용
    4) 말씀주신 PC만이 아닌 다른 단말기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있나요~?
    5) 혹시 PC와 공유기(혹은 인입선)까지 연결된 랜케이블을 교체하여 테스트해보셨나요~!?

    이렇게요 +_+
    모~~~든 상황을 살펴보고 어느 것이 문제일지,
    시도해볼만한 해결책은 무엇이 있을지 열심히 방법을 강구해보겠습니다^^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용..!
    우선 답변을 찬찬히 한 번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을 듯 하여
    알려주신 전화번호로 답변완료 문자를 발송드리겠습니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