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젼사님의 글

비대칭형 심각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젼사
  • 댓글: 5
  • 조회: 2,622

방법을 찾다찾다 못찾겠어서 답변을 잘 해주시길래 고민하다 글을 남깁니다.

 

현재 자취방 주소는 서울시 **구 **동 ***-* 입니다.

처음 티브로드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어 iptime 공유기를 설치 후 사용중이었는데 심각한 핑으로 인해

sk브로드밴드를 설치하였습니다. (비대칭형이라고 설치기사님께서 설명해주셨습니다.)

근데 마찬가지로 ping 문제로 게임이나 인터넷이 아예 안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새벽 2~3시경에 몇십분씩 끊깁니다)

 

1. 혹시 iptime, sk브로드밴드 공유기 2대를 사용하여 이를 해결할 방법이 없는지

2. 대칭형이 들어올 수 있는 곳이라면 바꿀 수 있는 방법은 있는지 궁금합니다.

3. 이외에 해결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꼭 도와주세요 ㅠ

전체 댓글 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제가 답변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젼사
    @곽은정감사합니다!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젼사안녕하세요, 젼사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아마 주인분께서 깔아두신
    티브로드 인터넷 망 품질 문제가 심각하여
    동의를 얻은 후 젼사님께서 따로 인터넷을 가입해서 사용 중이신 것이지요~?

    기사님께서 설치당시에 비대칭형 문제가 있다고 먼저 설명해주셨을 정도면
    해당 지역에 망 품질 문제가 꽤 심각할 것으로 예상되어요ㅠ

    일단 단순히 공유기 2대를 연결하는 것은
    각각의 SSID를 가지는거라 통신 전환효율이 떨어지니
    이 방법은 해결책이 되지 못 하고요..
    두 통신사 인터넷 모두 원천 망 품질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아무리 장애신고를 하고 기사님께서 봐주셔도 나아지는 것이 없을 거예요 ㄷㄷ

    즉! 지금 상황에선 유일하게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는
    KT로 이동하는 것이 해법입니다^^;;;


    1. 음.. 왠지 느낌적인 느낌에는(?)
    SK인터넷의 약정기간이 남아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냥 해지하기에는 위약금 문제로 마음 아프실 거예요.
    그렇다고해서 계속 사용하기에는 품질 문제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니
    지금 상황에서는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셔야 합니다^^;

    우리가 요금납부의 의무를 가진 것처럼
    통신사에서도 최소한의 품질을 보장해야하는 의무를 지고 있기 때문에
    위약금을 내고 해지할 것이 아니라 ->
    품질복구를 해달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셔야 하고요~!
    만약 더이상 어렵다고 한다면 위면해지 처리를
    해달라고 요구하시어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해요 +_+


    2. 다만, 인터넷을 개통받은지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해지 시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있습니다.

    어떠한 사유로 해지하는 것인지와 무관하게
    무조건 돌려주셔야하기 때문에(즉, 위면해지도 예외는 아니에요ㅠ)
    만약 1년을 채우기까지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쪼~~~끔만 더 꾹 참고 사용해주세요ㅠㅠ


    3. 자~! 통신사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Mbps (6.25MB/s)인데요,
    (100메가급 인터넷 기준입니다)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즉, 다운로드 속도가 50Mbps미만이라면
    크게 어렵지 않게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겠지만
    요것이 아니라면 위면해지 확답받기가 어려울 수도 있어요ㅠ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어요. (너무 속 보이죠..? ^^;)

    그렇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이에요.

    즉! 앞서 말씀드렸듯이
    우리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속도와 품질을 제공하고 이를 계속 복원하지 못한다면
    위약금을 지불해서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면제처리를 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하셔야 하고요..
    위면해지를 확답받지 않고 타사 인터넷을 설치받으시면 ->
    SK 망 품질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라 꼭 확답을 먼저 받으셔야 합니다 +_+

    지금 당장은 이용하기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품질 문제로 이동을 염두에 두고 계신 거라면
    위약금을 내고 이동하는 것은 너무 아깝고 억울해요ㅠ
    그러니 먼저 "위면해지" 확답을 받고 타사로 이동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만약 약정기간이 만료된 상황이면 마음 편히 KT로 이동하시면 되어요♡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지금 상황에서는 KT로 이동하는 것만이 해법이에요ㅠ

    2) 일단은 SK 본사 고객센터를 "장애신고"를 하시어 인터넷 문제가 심각하니
      품질 복구를 해달라고 말씀해주시고요~!

    3) 기사님께서 더이상 해결책이 없다고 하시면
      "위면해지" 해달라고 요구하시어 확답을 받으신 후 ->
      KT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_+

    4) 만약 약정기간이 만료된 상황이라면 마음 편히 KT로 이동하시면 되어요~!

    위면해지를 받아야하는 상황이라면
    확답받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
    잘 얘기가 되어 짧은 시간안에 위면해지 확답을 받고
    걱정없이 KT로 이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젼사
    ㅠㅠ 감사합니다 은정님 말씀대로 가입한지 얼마 안되었구 사은품형식으로 납부금을 포인트로 받아서 납부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무리 설정을 잘 해주어도 끊김현상은 복구가 안될것으로 보이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장애신고쪽으로 해보도록하겟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젼사맞습니다ㅠㅠ
    수도꼭지를 아무리 비싸고 좋은 것으로 사용해도
    수도관 상태가 나쁘면 수돗물이 콸콸콸 나올 수 없는 거처럼
    비싸고 스펙 좋은 기기(공유기, PC 등)를 사용하셔도
    애초부터 인입되는 인터넷 품질 자체가 나빠서 소용없습니다^^;;;

    기사님께서 사전 안내를 해주었을 정도면
    제 예상에도 당장은 복구가 어려울 듯 해서요..
    품질 문제로 위면해지 확답받고 KT로 이동하는 방법 뿐이에요ㅠㅠ 크흡...

    부디 빠른 시간내에 잘 이야기 되고
    마음 편히 KT로 이동하시어 쾌적하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