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제이님의 글

LG U+ 화질에 문제가 있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제이
  • 댓글: 3
  • 조회: 1,223

안 그러더니 요새 부쩍 자주 문제가 발생해서 글 남겨 봅니다.

백메가에서 LG U+ 시청중인데요, 근래에 갑자기 TV (공중파)가 나오다가 화면이 지지직 하는 것 처럼

일그러지고 뭉개지고 깨지는 현상이 간헐적으로 3 ~ 5초 (길게는 10초) 가까이 발생 합니다.

 

워낙 랜덤으로 발생하는터라 언제 이런 현상이 나올지 모르겠는데요,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걸까요?

혹시나 싶어 USB에 파일을 넣어 돌려 보면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즉 TV에는 문제가 없단 말인데요.

해결책이 없는 걸까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제이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뜨헉;; USB에 영상넣어서 셋탑박스로 감상할 때에는 문제가 없고,
    인터넷도 별다른 말씀은 없으신 걸 보면 인터넷 품질은 말짱하신 것 같습니다.
    즉, 실시간 티비 시청시에만 문제가 발생한다는 뜻인 것 같은데요~!
    (아니라면 꼭 말씀해주세요!)

    불규칙적으로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니
    무작정 기사님을 불러보기도 애매하실 것 같습니다ㅠ ㅠ
    꼭 이렇게 문제 생겨서 기사님 호출하면 언제 그랬냐는 듯 말짱해지곤 하니까요;;
    (저.. 저만 그런건 아니죠?)


    원인은 세가지중 하나로 추정되어요

    1) 아파트 지하통신실에 있는 L2스위치 장비에 문제가 생겼거나
    2) IGMP(멀티캐스트 스트림신호)를 받는 공유기에 문제가 생겼거나
    3) 셋톱박스 자체에 문제가 생겼거나
    이렇게요

    IPTV는 인터넷 프로토콜을 기반으로하는 티비고,
    통신사에서 뿌려주는 멀티캐스트 스트림 신호(IGMP)를 받아서 티비를 시청하게 되는데요!
    아파트 내 L2스위치장비에 문제가 생겼다면 요런 끊김문제가 발생하실 수 있습니다ㅠ

    거~~~의 생기지 않는 일이긴 하지만
    한번 당첨되면 독박수준으로(?) 끊김문제에 시달리게 되지요;;; ㄷㄷㄷ

    (원천 인터넷 품질자체에 문제가 있다면 티비품질도 불량스러워지긴 하지만,
    거주하신 곳은 준공된 지 얼마 안된 신축아파트이고,
    망 품질 조회결과 광케이블 기반으로 짱짱한 "대칭형"이였으니 이 문제도 아닙니다)


    혹은 공유기의 문제일 수 있어요 !
    공유기가 멀티캐스트 스트림 신호(IGMP)를
    제대로 전해주어야 IPTV를 문제없이 시청할 수 있는데
    이를 제대로 수행하고 있지 못하다면 문제가 되고요~~
    아니면 셋탑박스 자체의 불량이 뒤늦게(?)찾아온 것일 수 있습지요^^;


    일단 다른 것보다 기사님을 호출하여 공유기/셋탑박스를 교체해보고
    똑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아보이는데요~~!
    (그래야 용의자(?)를 걸러내볼 수 있으니까요^^)
     

    시간내어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걸어
    장애신고하는 것도 은근 번거로운 일인지라...
    백메가에서 이를 대신 진행해드리려고 합니다.
    원하신다면 말씀만 해주시겠어요?!


    참고로 동일모델로 공유기/셋탑박스를 교체받는 건 약정기간 갱신문제도 없고
    통신사 과실로 기사님이 출동하는 경우에는 별도 출동비가 발생하지 않으니
    이에 대해선 안심해주셔도 좋습니다!!


    + 답변달리길 기다리셨을 것 같아..
    가입해주셨던 연락처로 답변완료 알림문자 한 통 넣어두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제이
    감사합니다! 대신 신청해 주시면 감사 드리겠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제이아하 넵~!! >_< 지금 바로 장애신고 도와드리겠습니다

    당분간..(?!)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와도 꼭 받아주세요!
    기사님이 배정되면 기사님께서 방문전에 해피콜 드리고 일정조율해서 방문하실테거든요 ㅎㅎ
    겪고계신 증상은 저희측에서 따로 말씀드려놓겠습니다!

    부디 요번 단계에서 해결이 되길 바라고 있겠습니다!!!
    L2스위치쪽 문제라면 꽤 골치아파질 수 있거든용...ㄷㄷ

    그럼..저는 이만~~~!!(꾸벅)


    +

    또잉..ㅠ.ㅠ
    장애신고는 본인외 대리신청이 불가능하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호기롭게 제이님 대신 해드리겠다고 말씀드렸는데 부끄럽고 죄송스럽네요..ㅠ ㅠ

    느즈막한 저녁시간대나 밤 쯤에 국번없이 101으로 전화하시면
    연결지연 없이 바로 통화하실 수 있을테구요!
    증상을 말씀해주시면 기사님을 소환(?)해주실 것입니다+_+!

    만약 공유기/셋탑교체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면 꼭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__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