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링겔에쏘주타님의 글

궁금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링겔에쏘주타
  • 댓글: 5
  • 조회: 1,872
지금 LG 인터넷과 tv이용중이고 3년약정에 약 24 개월 사용중 입니다.
몇개월 전부터 특정 채널이 소리가 끈키거나 화면이 잘 안나왔지만 엘지에 문제 제기는 하지 않았습니다.

엊그제 같은 아파트에서 층간이사했고 새로 이사한집에 500m급 설치가 어렵고 그 밑에 단계급 밖에 설치가 안된다 하더라구요.
그런데 그 밑에 급(약300~400m급)도 공사를 해야 설치가 가능하다고....
웃긴건 한단계 밑에 급인데 요금은 동일하다네요. 헐~~
월요일에 공사하면 설치는 화욜날 가능할거 같다고...
엘지는 공사팀.설치팀.점검팀.... 먼 팀팀팀~~기업인터넷도 엘지 써봤는데 선 작업했으면 모뎀에 연결만하면 끝나는데 선만 빼주고 다른팀이 나와서 설치한다고... 짜증나서 딴얘기가 길었습니다..

채널문제도 그렇고 (이전신청 할때 특정채널 문제는 얘기했고 그 뒤로도 두번 더 얘기한 상태)아주 맘에 안드는게 월요일에 공사 해준다더니 연락이 없어 전화해서 좋은말로 빨리해달라고 2틀동안 티비도 인터넷도 안되니 너무 불편하다고.... 해지부서에 전화해서 지금 현상태 위약금도 문의하고 ... 최종적으로 4시에 전화하니 오늘 현장실사 후 공사한다고... 솔직히 믿지 않았음.
결국 공사도 안오고...
일때문에 지금 촌구석에 와있긴 하지만 서울하고 확연히 처리속도가 다르네요.
해지하고 kt로 갈아타고 싶은데 위약금 때문에 너희들 이따위로 하면 그냥 해지 해줘라! 라고 못하겠네요. 위약금이 45만원정도라니...
방법이 없을까요?
전체 댓글 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링겔에쏘주타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쿠야;;이래저래 머리아프신 상황이네요ㅠㅠ
    품질은 말할 것도 없고 서비스와 일처리는 엉망진창이니 속상하실 것 같습니다;;
    때문에 KT로 갈아타고자 하셨지만 위약금이 발목을 잡는 상황이구만유ㅠ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

    거주지이전으로 기존에 쓰던 상품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위약금없이 해지처리를 받아보실 수 있거든요?
    일명 "위면해지"라고 불리웁니다
    이는 약관상에도 명시되있는 규정이에요^ㅡ^

    물론, 타사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다면 위면해지가 불가능해지지만,
    KT를 신청하신다면 500메가급까지는 설치가 가능할 것으로 짐작되옵니다
    국내 최대 유선통신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통신사니까요 ^^b

    하여 이를 확인해보기 위해
    링겔에쏘주타님의 주소지를 여쭤보려고하는데
    괜찮으시다면 댓글로 번지수까지 적어 알려주시겠어요?

    전산 조회결과와 실제현장결과는 다를 수 있지만....
    우선적으로 전산으로나마 확인해보려고 합니다+_+ㅎㅎ


    음... 여기서 한가지 우려되는 점이라면
    이미 낮은등급의 상품으로 설치되는 걸 동의하셨기 때문에 위면해지가 불가능하다!
    라는 답변이 돌아올 수 있다는 것인데요;;

    엄밀히 따지면 링겔에쏘주님께서는 규정에 대한 안내를 받지 못하셨으니
    "상담원분이 이에 대해 함구하였으니 나는 이를 따를 수 없소!" 라고
    강경하게 나가주시면 되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여 크게 걱정하진 않으셔도 될 것으로 보여요+_+


    그러니 우선적으로... 설치주소지를 알려주심 좋겠고요!
    아래 추가질문에도 화답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만약 위면해지로 LG유플러스와 작별할 수 있게 된다면
    그에 맞는 통신사/상품을 가입해주셔야 할 테니까요ㅎㅎ

    질문1) 가장 먼저 설치주소지(번지수까지)..!

    질문2) 링겔에쏘주타님과 가족분들의 휴대폰
    통신사 / 요금제 / 번호이동 가능여부

    [예시답변]
    - 본인 : LG, 데이터스페셜a / 올7월 약정만료 후 번호이동가능
    - 어머니 : KT, 순완전무한 51 / 약정종료, 번호이동가능
    - 아버지: SK, 밴드데이터퍼펙트 / 내년12월 약정만료 후 번호이동가능

    질문3) 현재 인터넷+티비 상품구성,
    월요금은 얼마를 납부하고 계셨는지
    [예시답변] 500메가+고급형(UHD2) 사용중 월 42,900원 납부

    이렇게 세가지 질문에 회신주시면 좋겠구요!
    만약 전산상 조회결과로 KT인터넷이 500메가급 설치가 가능하다면
    이를 가지고 위면해지를 요구해볼 수 있을테니.. 쬐끔은 기대를 걸어도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제가 드린 질문에 대한 회신은 요기 댓글로 말씀부탁드리구요~!
    이번엔 제가 링겔에쏘주타님의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링겔에쏘주타
    @이상희질문1) 이건 KT설치기사분(이지역 담당자)과 직접 통화했는데 이 아파트가 오래돼서 단지네  KT 1G까지 들어왔는데 문제는 약 10%에 해당하는 세대가 이런저런 이유로 기가급포함 500 메가급 도 안된다 하더라구요, 근데 그건 말이고 현장실사 없이 타사에서 설치가 안된다 했으면 자기네도 같다라는 말을해서

    질문2) 링겔에쏘주타님과 가족분들의 휴대폰
    통신사 sk3개 묶어서 어머니댁 인테넷 요금 면제받고 쓰고 있어요.

    질문3) 현재 인터넷+티비 상품구성,
    LG 500M + 정확하지는 않은데 두개 합해서 41,000 원인가? 그래요
    일단 내일 전화해서 해지하기로 했어요, 오늘 화요일인데 전화도 없고 공사도 안하고.... ㅠㅠ
    kt로 갈아타게되면 다시 올께용
    친절한 상담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링겔에쏘주타앗!! 잠시만요!

    지금 위약금물고 해지하는 건 너무 아깝습니다ㅠㅠㅠ
    아직 시도해볼 수 있는 것들이 2가지 있거든요?


    1. 일단 기사님께서 현장을 직접 확인하지 않고 말씀해주신 거잖습니까?

    현장에 나갔을 땐 이야기가 사뭇 달라질 수 있으니
    KT 500M를 바로 신청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① 가능하다고 하면 실제 설치를 받아주신 후,
    개통확인서를 떼어 LG본사에 "위면해지"를 요구해보실 수 있고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타사에서 기존서비스(500M)를 제공할 수 있을 땐, 위면해지가 가능하니까요~~!)

    ② 만약 500M 설치가 불가하다는 판정을 받으면
    아쉽지만 KT는 당일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당일취소해도 위약금이나 수수료같은 리스크는 전혀 발생하지 않구요!
    KT를 바로 재신청하는 것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KT를 실제 설치받게 되면
    LG인터넷 요금과함께 '이중납부'하는 셈이기도 한데요~~

    어차피 LG인터넷은 타사개통확인서만
    후딱 제출해주시면 하루빨리 털어낼 수 있고
    인터넷요금은 "일할계산"되기 때문에 큰 부담이 없으실 겁니다
    그래봐야 몇백원~천얼마 정도 추가된 걸테니까요!



    2. KT측에서도 500M설치가 불가능하다고 한들...
    굳이 왜취소하라고 말씀드리는 지 궁금하시죠?

    이유는 "이전설치 희망일보다 영업일 + 5일"이 지나면
    위면해지가 가능한 규정이 있기때문입니다.

    유플러스측에서는 실제 약속을 이행하지 않았고
    제대로 된 피드백을 드리고 있지 않는 상황이잖아요?!
    제가 링겔에쏘주타님에게 빙의해보니...되게 어이없고 황당하더라구요ㅠㅠㅠ

    하여 이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며 강경하게 나가면
    공사가 빠릿빠릿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일정대로 진행하는 게 불가능하다면 LG측에선 위면해지로 그댓가를 치뤄야겠지요^^;


    위 내용들을 토대로 위면해지 코스를 한번 밟아본 후에,
    KT로 갈아타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위약금이 너무너무 아까워요ㅠㅠㅠ)

    링겔님의 의견은 어떠하신가요?
    의견을 말씀해주시면.. 저는 전적으로(!) 따르겠사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링겔에쏘주타
    @이상희방금  백메가 전화해서 상담받고 위면해지 진행하려구요.
    해지한 다음에 KT신청하는게 절차라고 하시네요 ㅠㅠ
    어차피 며칠동안 또... 인터넷을 못하게 생겼으니..
    그런데 이전설치 신청한 날부터 +5일이면 토.월.화.수.목요일까지 인가요?
    원래 낼 오전 11시에 설치하러(맥시멈 날짜 딱 5일 채웠네요)온다해서 오늘 설치 안되면 그냥 위면해지 하겠다하니 오늘 오후 6시에 오겠다는 문자가 오긴했는데 속도는 어차피 안나올거같아서  해지는 불가피할듯해요.
    엘지 쓰기 싫었는데 잘됐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링겔에쏘주타아하! 저희 상담원분과 통화하시고 오신 건가요~?!
    로그인해주신 이메일주소로는 전화상담이력이 없는 걸보면..
    바로 대표번호로 전화주신 것 같습니다+_+

    연락주셨던 전화번호를 010-23**-**** 이런식으로
    중간에 하이픈(-)넣어 남겨주시면 어느 상담원분과 통화하셨는지 알 수 있어서
    게시판으로 안내드릴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상담원분과 해당내용 관련으로 이야기해서 빠르게 진행할 수도 있고 말이죠)

    댓글로 회신주시면 좋겠습니다 >_<
    제가 알고 있는 절차랑 살~짝 달라서 의견을 맞춰보려고 하거든요ㅎㅎ


    안타깝게도 이전설치를 신청한 날부터 영업일 +5일이 아니라,
    "고객센터와 대화하여 최종적으로 설치가 이뤄지기로 예정된 날"을 기준으로 하기때문에
    지금보다 조금 더 기다려주셔야 해요ㅠ_ㅠ

    본래 월요일날 오기로 했고 -> 목요일로 일정이 조정되었었으니
    이날로부터 영업일 + 5일인 것이지요;;ㅠ

    아무래도 인터넷없이 더 버티기는 힘드실 것 같고..
    오늘 현장방문하러 온다고 하였으니..
    아무래도 이전설치 희망일로 위면해지 받기는 어려울 것같구요!
    동급서비스 제공불가로 위면해지를 요구해보시는 쪽이 좋아보입니다

    기존에 링겔님이 쓰셨던대로 500메가급 설치가
    KT측에선 가능하면 정말정말 좋을텐데 말이죠..!>.<

    우선.. 통화하신 연락처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상담원분과 이야기해서 어떻게 진행하는 것이 좋을지 의견통합하여
    게시판에 쏵~ 정리해드리고 답변작성하면 문자도 한통 발송해놓겠습니다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