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수소폭탄님의 글

유선인터넷 끊김 현상

회원님의 사진
  • 수소폭탄
  • 댓글: 3
  • 조회: 9,223

안녕하세요

 

kt 500mb 인터넷 + tv 신청해서 설치했습니다.

 

벽에서 나온 랜선을 tv 뒷면의 lan 포트에 바로 꽂았습니다.

 

그런데 tv를 보다 보면 불규칙적으로, 때로는 지속적으로

 

화면 오른쪽 위에

"유선 LAN 케이블이 제거되었습니다."

라는 알림이 뜬 후 곧바로 이어서

"유선 네트워크에 연결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 메시지가 뜨면서 tv 수신이 끊기는건 아닙니다.

 

이게 인터넷 문제인지, tv 문제인지 확실하지 않아서 우선 백메가에 문의를 남겨봅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수소폭탄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

    오잉? 티비보는 데 문제는 없어도
    원인을 알 수 없는 문구가 반복되어 뜨다니;;
    쌍~~당히 거슬리시겠습니다 ㅠㅠ


    TV뒷면에 바로 랜선을 꼽아 쓰고 계시다면
    스마트TV를 쓰시는 듯 한데요~~
    문제는 크게 5가지 중 하나입니다.

    1. UTP케이블의 찝힘과 눌림 :
    은근히(?) 많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UTP케이블이 예민한 존재라
    살짝만 찝히거나 일부라도 손상되면 데이터 전달에 문제가 생기고,
    이때문에 대역폭 저하나 순단까지 일어나거든요?

    2. 혹은 RJ45(랜선꼬다리/커넥터)의 고장이나 헐거움이 원인일 수 있어요
    이 또한 은근 많이 일어나는 대표적 현상입니다
    1번과 연장선에 있다고 볼 수 있죠ㄷㄷ

    즉, RJ45 자체가 파손되거나,
    혹은 단말기와의 연결이 헐거워진 상태일 수 있는데요~
    품질문제로 찾아주시는 고객님들 중 의외로 이게 원인인 경우가 많았습니다..ㄷㄷ


    3. TV 이더넷(Ethernet) 포트가 맛탱이(?) 간 경우 :
    이는 결코 흔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이더넷 포트가 손쉽게 닿을 수 있는 위치에 있는 것도 아니고
    RJ45 플라스틱 따위가(?) 물리적 손상을 입히기 힘들기 때문이에요^^;

    혹, 보드(기판)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는데,
    보드에 문제가 생겨서 이더넷 순단이 발생할 정도라면
    다른 기능에서도 복합적 문제가 발현되었을 겁니다.


    4. DHCP 갱신에 의한 문제.

    만약 DHCP 임대 시간을 제어하는 "공유기"가 최상위 네트워크에 위치해있지 않다면
    TV수상기는 DHCP를 주기적으로 갱신합니다.

    이는 일정주기마다 IP주소를 갱신하는 것을 뜻하는데
    KT는 DHCP 리스시간이 1일 내외로 짧아, 이 때마다 인터넷의 순단이 발생하거든요?
    그래서 공유기를 최상단에 위치해두고 임대시간을 제어하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허나, 수소폭탄님께서는 "지속적"으로
    이 문구가 뜬다고 말씀해주셨으니 DHCP 문제는 아닐 것이라 추측됩니다!


    5. KT의 회선이 -알 수 없는 이유로-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워낙 경우의 수가 많아 일일히 열거할 수는 없지만,
    쉽게 말해 "사측의 과실"이죠 ^^;


    일단.... 제일 빠른 길은 UTP케이블 다른 녀석으로
    호호 불어(?) 연결해보는 것입니다ㅎㅎ
    그러면 추측되는 원인 중 2가지는 제외시켜볼 수 있을 것이에요

    테스트해보시고 회신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__)
  • 회원님의 사진 수소폭탄
    오..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랜선을 바꿔보고 호호 불어서 다시 껴봐야겠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수소폭탄흐흐ㅋㅋ 부디 랜선교체만으로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전 요기서 댓글 기다리고 있을게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