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떵강아지님의 글

인터넷 + IPTV 가입문의

회원님의 사진
  • 떵강아지
  • 댓글: 5
  • 조회: 1,869

안녕하세요. 작년 4월 13일에 LGU+로 가입했는데

 

서비스가 별로여서 올해 4월 13일에 SKB로 갈아타려 합니다.

 

위약금과 사은품을 알수있을까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떵강아지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엇..! 작년에 여러번 들러주셨던 떵강아지님 맞으시지요~? +_+
    왠지 낯익은(?) 닉네임이어서 검색해보고
    이전에 남겨주셨던 글도 찬찬히 읽어보고 왔는데용
    그 떵강아지님이 맞는 듯 합니다♡


    1. 그나저나... 좋은 일로 만나뵈어야 할텐데
    어디엔가 문제가 있나 보네유ㅠㅠ
    혹시 어떤 서비스가 별로인지 여쭈어도 괘..괜찮으신가요?

    다행히 로그인해주신 정보로 가입자분이 확인되어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인터넷 망 상태가 어떤지 확인해보았는데요 +_+

    전산 상으로는 특별한 품질 문제 이슈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어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고
    LG의 셋탑박스가 워낙 확장성이 짱짱하여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유명한지라
    어느 것이 별로인지 추측되지 않습니다ㅠ

    하여 조금만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면
    혹~시라도 제가 도움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지
    열심히 강구해보고 소상하게 설명드릴게요~♡


    2. 만약 해결불가한 문제로 SK를 이동하려 하신다면
    인터넷+TV 가입 기준으로 사은품이 35만원(상품권 포함)이 지급되어
    위약금이 어느 정도 보탬이 되겠지만...
    완전히 상쇄하기에는 어려울 듯 해요ㅠㅠ
    아마 40만원대 정도 나올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확한 위약금도 함께 확인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
    요것은 변수가 너무 많아 얼마정도 나올거라 말씀드리기가 애매해요 ㄷㄷ
    어느 요금제로 가입했는지, 이용 중 변동 사항이 있었는지,
    가입과 해지 시점이 언제인지 등 여러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이지요ㅠ

    요러한 이유로 본사 고객센터에서도
    예상 위약금이 아닌 당일 기준으로 알려드리고 있어서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사라지는 4월 13일 부로
    해지 위약금을 확인해보고 결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_+

    다만, 이 날짜가 LG 본사 고객센터 문이 닫혀있는(?) 토요일이어서
    그 다음주 월요일인 4월 15일에 확인해주셔야 해요^^;;;


    요약해드리면,

    1) 위약금은 해지를 앞두고 계실 때
      LG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ㅠ

    2) 혹시 어느 서비스가 별로인지 조금 더 자세히 알려주시면(괜찮으시다면 +_+)
      해결 방안이 있을지 옆에서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0^

    또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세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떵강아지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다른것보단 우선 SKB는 공유기에 선만 연결하면 가정용 나스가 사용가능한데, LGU+은 설정이 너무 어려워서 사용을 못하겠더라고요... 게다가 TV채널 편성도 너무 어려워서 보기도 힘들고 SKB는 방송 3주가 지나면 무료로 다시보기가 풀리는 혜택도 있었는데, LG는 그런것도 전혀없고....ㅜㅜ 위약금이 더 나올 상황이라도 큰 금액만 아니면 변경하는것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입한 상품은 500m회선에 IPTV는 채널J랑 채널W가 포함된 상품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떵강아지오잉ㅠ 3사 통신사 모두 규정에 큰 차이가 없을 거여서
    LG도 SK와 마찬가지로 일정기간이 지나면
    무료로 다시보기할 수 있을텐데... 이상하네요ㅠㅠ
    혹시 모든 방송이 유료로 보이시는 건가요~? ㄷㄷ
    즐겨보시던 프로그램을 알려주시면 LG와 SK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_+


    그나저나 나스의 원활한 사용이라 함은 결국
    1) 포트포워딩과 2) 내부 네트워크 구성의 문제인데용..!
    일단 어느 통신사든지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으나
    통신사마다 게이트웨이 구성 차이가 있어서 SK와 LG의 상황이 다르긴 합니다ㅎㅎ
    (같은 회사 상품이라 해도 구내선로 형태나
    장비에 따라 연결방법이 여러가지로 파생되기는 해요^^;)

    혹~시 이전에 SK를 사용하셨을 때 설정 방식이 편하셨어도
    새로 설치받으실 때 그 당시 구성이나 설치되는 장비가 달라지면
    또다시 설정 문제로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어요ㅠㅠ

    현재 나스 설정 문제가 있다면
    저희 기술담당 상담원분을 통해 연락드릴 수도 있으니
    언제든지 편하게 말씀해주시겠어요~!?
    유선 상으로 더 소상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물론 IPTV에 대한 불만족 비중이 더 크시다면 어쩔 수 없지만...
    (LG가 다 좋은데 저도 써보니까 채널편성 보기가 불편하긴 하더라구요ㅠㅠ)
    위약금이 아까워서 요런 해결책이 있다고 함께 말씀드립니다^^;
    제 오지랖을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세요 +_+
  • 회원님의 사진 떵강아지
    네, 감사합니다. 다시보기가 전부 유료라서.... 답답하지만 뭐 참고 써봐야겠네요...ㅎㅎㅎ 아참 부가채널상품 해지는 직접 유플티비로 가서 하면 되는거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떵강아지헙..! 즐겨보시는 프로그램이 무료로 안 풀어주는 건가봐요ㅠㅠ
    혹~시나 하고 방금 지상파 몇몇 프로그램을 확인해보았는데
    3주 지난 컨텐츠들이 무료로 다시보기가 가능하네유 +_+

    부가채널상품이라면 아마 캐치온과 같은 유료채널을 말씀하시는 것이지요~?
    아쉽게도 해지는 직접해주셔야 하는데요..ㅠ
    셋탑박스 내에서도 해지신청을 할 수 있어서
    LG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하지 않으셔도 되어요ㅎㅎ
    마이메뉴에 서비스해지 버튼이 있답니다~♡

    참고로 테스트는 UHD 2세대 셋탑박스로 했어용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539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