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노바웨이님의 글

인터넷 양도/양수 관련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노바웨이
  • 댓글: 3
  • 조회: 1,680

안녕하세요. 내용이 조금 복잡할 듯 하여 글로 남깁니다.

 

1. 지난 2016년 4월 부모님댁 인터넷+TV를 백메가 통해서 KT로 변경했습니다. (이번에 3년이 됩니다)

    내용은 자세히는 기억나지 않으나 광랜+TV이고, 추가로 TV1대를 더 신청해서 쓰고 있습니다.

 

2. 저희 집에는 지난 2018년 8월에 역시 백메가를 통해 유플러스에서 KT로 변경해서 사용 중입니다.

   내용은 기가콤팩트에 TV입니다.

 

3. 월 사용료 등을 고려하여 제가 현재 쓰고 있는 KT를 무모님댁에 양도하고, 신규로 SK를 신청하려 합니다.

 

4. 이 경우, 별도의 위약금/수수료 등이 발생되는지 혹은 발생된다면 어떻게 되는지? 반드시 기존 기기를

    모두 반한하고 새로 설치해야 하는지? 주의사항은 무엇은지? 등등 알고 싶습니다.

    (부모님이 연세가 있으셔서 가급적 복잡하지 않게 처리하고 싶습니다. 같은 KT라서 해보려고 합니다)

 

5. 위의 변경 계획에 대해 혹시나 더 나은 제안 혹은 의견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노바웨이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상황을 먼저 요약해보면,

    1) 부모님댁은 4월에 기존 약정기간이 만료되면 해지하고
    2) 노바웨님댁 인터넷과 TV를 부모님댁으로 이전설치하신 후 ->
    3) 노바웨님댁엔 SK로 신규가입하시려는 것이지요? +_+

    혹시 이렇게 이용하시려는 이유가 어찌 되시나요~?
    물론.. 위 방법으로 이용할 수는 있지만
    부모님댁의 추가TV를 나중에 신청하신 거라면
    4월에 해지 시 위약금 문제가 발생할 것이에요^^;

    게다가 기존에 사용 중이신 장비는 KT 본사에 반납해주셔야 하고
    노바웨이님댁의 장비는 미리 직접 혹은 택배를 통해
    부모님댁으로 보내주셔야만 추후에 이전설치 요청 시
    기사님께서 내방하시어 새로운 장비로 재설치해주실 수 있습니다;;


    음... 우선은 KT 해지 시 위약금,
    노바웨이님댁의 SK인터넷 설치여부와 망 상황,
    가족분들 핸드폰 계획, 프로모션 등을 함께 고려해보고
    유리한 쪽을 택하심이 좋은데요 +_+
    프로모션은 시시때대로 변동되고
    해지 위약금은 상황에 따른 변수가 워낙 많아서
    4월에 해지 시 얼마정도 나올거라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ㅠ

    이는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예상 위약금 확인이 불가하기에
    해지를 앞두고 계실 때 KT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확인해볼 수 있어요ㅠㅠ

    즉! 통신상황 재정비를 염두에 두고 계시다면
    부모님댁의 기존 인터넷+TV의 약정기간이 만료된 후
    진짜로(?) 말씀주신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이 유리할지
    비교해보고 결정해주셔야 합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통신상황 재정비 시 고려해야될 것이 은~근히 많습니다 ㄷㄷ

    2) 하여 부모님댁 기존 인터넷과 TV의 약정기간이 만료된 후
      모든 것을 확인해보신 후 재정비하심이 좋아요 +_+

    다음달에 잊지 않고 다시 찾아주시면
    그때 모든 상황을 고려해보고 각각 어떻게 이용하시는 것이 이득일지
    좋은 솔루션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0^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시고용
    곧 다시 만나뵈어요~~♡
  • 회원님의 사진 노바웨이
    @곽은정제가 미처 못 적었는데, 이렇게 하려는 이유는 온가족 30년 혜택때문이구요... 최근 SK가 나름 괜찮아져서 써보려고 하는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댁 추가 2번째 TV는 약정없이 추가한 것이라 별도이구요... 여튼 말씀하신 대로 4월에 만기 확인 후 다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노바웨이아하!! 어떤 연유로 그러신지 완~전 이해했습니다ㅎㅎ
    추가TV를 무약정으로 이용 중이시라면
    4월에 해지하셔도 위약금 문제가 없을터인데요 +_+
    다음달 프로모션이 어찌될지 알 수 없고
    혹시라도 놓치고 계신 부분이 있을 수도 있어서
    역시나 통신상황을 재정비할 수 있을 때 한 번에 촥촥 정리해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혹시라도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세용~!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