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KT 1기가 인터넷을 사용한다면, 랜선으로 연결 시 하드웨어 상의 병목이 없다고 가정할 때, 업로드와 다운로드를 동시에 할 때 업로드와 다운로드 속도 둘 다 1Gbps의 속도를 낼 수 있는 건가요?
1기가 인터넷을 사용 시 컴퓨터의 랜카드가 1기가를 지원한다 해도, 하드디스크의 성능 등으로 인한 병목 현상이 생길 수 있는 건가요?
그리고 예를 들자면 넷플릭스를 사용하거나 자료를 업로드할 때, 무조건 최대속도(1Gbps)로 업/다운로드를 하게 되는 건지, 아니면 1Gbps를 못 채우게 되는 경우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해외 사이트의 말로는 20명이 넷플릭스를 같은 1Gbps 네트워크 안에서 서로 다른 기기로 접속한다고 해도 500mbps를 다 못 채운다고 하네요.
또한 KT 1기가 상품의 최저보장속도가 무엇이고, KT 1기가 상품을 사용하다가 3년 약정 중간에 500메가 상품이나 100메가 상품으로 변경이 가능한가요?
마지막으로 질문드릴 건 제가 저번에 KT모뎀에 대하여 질문을 올렸을 때, 유선/유무선 공유기 없이 KT에서 제공하는 모뎀을 통해 무선AP 2대를 각각 다른 방에 연결하여 쓰면 DHCP 협상 문제가 있다고 들었는데, 이게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 건가요? 그리고 2개의 무선AP가 같은 SSID라 해도, 같은 내부 네트워크에 귀속되어있지 않으면 문제가 생길까요?
긴 질문에도 답변해주서셔 정말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