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Eternity님의 글

문의

회원님의 사진
  • Eternity
  • 댓글: 12
  • 조회: 861

금일 kt 100메가 패밀리 가입했는데요.

신청서 약관동의 항목에 필수 동의 항목 외에 선택 동의 항목도 전부 다 동의 처리 되어있는데

상담할 시 따로 그런 말 없었는데 어떻게 된건가요.

정보/광고 수신할 생각 없고 제3자에게 정보제공 할 생각 없는데요.

백메가가 가입 깔끔하다고 해서 가입한건데..

신청인 ***(확인후 블러처리)

전체 댓글12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Eternity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백메가 통해 가입하신 이유는
    깔끔하게, 개인정보 문제없이 가입할 수 있다는 이유였는데
    신청서 약관동의 필수 항목 외에
    선택 항목 모두 동의처리가 되어 있어 깜짝 놀라셨겠습니다ㅠ 
    제가 Eternity님 입장이었어도 황당했을 거예요;;

    확인해보니 동의 항목 선택과정에
    실수로 옵션을 잘못 선택하여 발생한 문제입니다ㅠ
    필수 동의 항목, 약관 동의 항목, 선택 동의 항목 모두 직접 백메가에서 처리하고 있는데
    당연히 "선택 동의 항목"은 제외하고 접수하는게 맞고 반드시 그렇게 해야만 합니다.
    이는 귀찮은 전화와 문자를 막는 최소한의 노력이도 도의니깐요.

    이런일이 생긴 연유를 보니
    체크 기재를 역처리(거꾸로) 했기 때문입니다ㅠ
    매월 회의때마다 공지하는 내용인데 사람이 하는 일이라 완벽하지 못했나봅니다ㅠ
    실수를 했으니 말이죠.

    이는 직원의 문제가 아닌 시스템 문제입니다.
    안타깝게도 체크항목을 자동화하지 못하기에 사람에 의존할 수 밖에 없고,
    교육을 꾸준히 한다해도 사람의 실수가 존재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죠ㅠ

    무엇때문에 백메가에서 가입해주시는 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참 죄송합니다.
    가식이 아니라 정말 죄송합니다.
    허나, 말로만 죄송하다 하지 않겠습니다.

    1. 동의 철회
    필수 항목 외 선택 동의 항목을 해제하는 방법을 확인하기 위해
    KT본사 홈페이지를 30분간 살펴봤습니다만 해제 방법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오래전부터 KT인터넷과 KT핸드폰을 사용하고 있거든요!)
    그런데 제 개인정보 약관 동의도 선택 동의 항목이 모~두 동의처리 되어 있는걸 확인했습니다.

    Eternity님 덕분에(?) 개인정보 동의 항목을 목격하게 된 것이죠. (정말 감사합니다.)
    참으로 황당합니다ㅠ 선택하지 않은 항목까지 동의처리가 되어 있다니
    저 뿐만이 아닌 많은 분들이 이렇게 선택 동의 항목이 -> 동의처리가 되어 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의를 철회는 온라인으로는 불가한 것을 확인했기에
    오늘 제가 직접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전화해 해제 방법을 확인할 예정입니다.
    이를 확인하고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 말로만 죄송하다고 하면 아니되지요!
    Eternity님의 시간과 자원을 뺏었잖아요?!
    그래서 커피 두 잔 선물해 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보내드리는 선물 받아주시겠어요~?

    커피는 문자로 보내드리기 때문에 쿠폰을 받으실 연락처가 필요합니다 :)
    커피쿠폰을 받으실 문자를 보내주시면 바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연락처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되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010-12**-**** <- 이렇게 감춰집니다.)
    혹시나 가입하신 연락처로 받길 원하신다면 연락처를 남겨주지 않으셔도 되어용~!
     

    3. 이런 일이 재발치 않도록 더더욱 노력하고 신경쓰겠습니다.
    오는 수요일에 비정기 교육을 또 편성했는데
    사실 교육을 100번해도 실수는 생기더군요ㅠ 그게 참 애석하고 민망합니다.


    Eternity님, 믿고 가입해 주셨는데
    부족한 면을 보여드려 참으로 부끄럽고 민망하고 죄송합니다ㅠ
    앞으로 이런 문제가 발생치 않게 노력하는, 발전하는 백메가가 되겠습니다.

    P.S
    동의철회(해제) 방법은 직접 확인하고 댓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댓글 남겨드린 후 연락처로 답변 남겨드렸다는 문자 한 통 보내드릴까 하는데
    가입해주셨던 연락처로 문자 보내드리면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Eternity님!
    오전에 KT고객센터와 통화를 마쳤습니다.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연락처인 "(국번없이)1588-1130"
    위 번호로 전화하시어 전화가 연결되면  -> 2번(인터넷, 전화 유선상품)으로 연결합니다.

    담당자와 연결되면 "인터넷 신청할 때 동의 항목 중
    선택 동의 항목도 모두 동의 처리되어 신청되었소.
    업체측에서 잘못하여 동의 처리된 것이니 선택 동의 항목은 모두 해제해주시오!"
    라고 말씀하시면 빠르게 철회(해제)해 드릴 것입니다ㅠ.ㅠ

    번거롭게 해드려 다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Eternity님 시간을 빼앗았으니 커피 선물 꼭 할 수 있게
    연락처를 남겨주십시옹!! 기다리겠습니다♡

    P.S
    따로 상품권을 보내주셨다는 댓글 남겨주셨지요?!
    답변 남겨뒀으니 확인해 주세용!

    [문의글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29637&cmnt_id=319362
  • 회원님의 사진 Eternity
    @김가영체크 항목을 자동화하지 못한 시스템의 문제라는 건가요?
    어찌되었든 직원의 실수로 발생한 일이라는 것 같은데
    담당자에게 연락받았는데 담당자가 실수한 것이 아니라는데요?
    언짢은 부분이 있으신 점 죄송하다는데 그 말을 하고 있는 본인도 언짢은 것 같아서 그냥 전화 끊었습니다.
    게시판 상담은 참 잘 해주시는 것 같아 보이는데 전화는 참..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Eternity맞습니다ㅠ 자동화하지 못한 백메가의 부족함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하지 못했다면 직원분이 직접 체크할 때
    꼼꼼히 확인하고 잘 체크했어야 했는데 이런 실수를 했으니 민망할 따름입니다.

    참! 백메가 콜센터 담당자와 통화하셨지요?!
    콜센터 담당자(상담팀)는 접수를 등록하는 입장이고
    실제로 이를 본사 시스템에 이관하는 것은 "접수팀"입니다.
    접수팀 직원분이 동의 여부를 체크하지요.

    통화하신 담당자(상담팀)분은 동의 선택에 대한 상황을 몰랐을 것입니다ㅠ 
    부디 오해하지 말아 주십시오ㅠ 제 설명의 부재입니다.

    서로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하면 문제없을 일이
    전화라는 소통수단에서는 뭔가 많이 달라지더군요ㅠ
    게시판도 마찬가지입니다.
    여전히 저는 글 쓰는데 두려울 때가 있음을 고백합니다.

    본질적으로 백메가 시스템의 잘못이고
    정숙씨는 타 부서인 접수팀의 일처리를 모르기에 투박한 답변을 드렸습니다.

    전화로 만나뵈었던 정숙씨 정말 좋은 사람입니다.
    나이차가 있어 관심분야가 다르긴 하지만
    사석에서 만나는 그녀는 멋진 워킹맘이거든요!
    부디 예쁘게 봐 주시겠어요..?!

    오전에 개인정보 동의철회 방법을 알려드렸었는데
    KT본사 담당자와 통화하신 후 동의철회에 대해 문자로도 안내 받으실 겁니다.
    철회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발송되지요~!^.^
    통화 하신 후 문제가 있다면 꼭 말씀해 주십시오.

    커피 선물은 꼭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가입하실 때 남겨주신 연락처로 보내드리면 될까요? (제 마음을 받아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Eternity
    @김가영KT고객센터랑 통화했습니다.
    권한이 없다고 하네요.
    백메가에서 해결해야 하는 문제라고 연락받았고 백메가에서 해결 가능한 문제라고 연락받았습니다.
    백메가 측에 연락해놨다는데 뭘 어떻게 더 해야하나요.
    진짜 너무 번거롭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EternityEternity님! 오랜시간 기다리게 해드려 죄송합니다ㅠ
    KT본사 통해 확인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렸습니다.
     
    이미 백메가 접수팀 현정씨와 통화하셨지요~?!
    서류를 다시 보내드리기 위해 인증 절차가 필요하다는 안내를 받으셨을 겁니다.
    선택 동의 항목을 해제는 모두 동의철회로 잘 처리되었으며
    Eternity님께서 따로 본사로 전화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선택 동의 항목을 해제(동의철회)하는 것은 본사에서 해제할 수 있는게 맞는데
    확인해 보니 필수 동의 항목이 해제 되어 있는 문제가 있었고,
    본사 고객센터에서 이를 처리할 수 없어 백메가로 안내드린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ㅠ

    가입신청을 백메가 통해 하셨기 때문에 필수 항목 동의를 체크해야
    가입이 진행되는데 필수 항목 동의가 체크되어 있지 않은 사실을 확인하지 못하고
    본사로 전화드리면 된다고 안내드렸는데 이게 다 제 잘못입니다.
    제가 꼼꼼하게 한번 더 살펴보고 설명드렸다면 본사로 전화하실 일이 없었을 테니깐요ㅠ
    계속해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기도 참으로 부끄럽고 민망합니다.

    약속한 3시 30분 이후에 인증절차를 끝내면 서류를 다시 받으실 수 있을텐데
    또 문제가 있다면(그럴일 없겠지만요..ㅠㅠ) 꼭 말씀해 주십시오!
    깔끔하게 해결될 때까지 책임지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Eternity
    @김가영일단 문제는 해결된 것 같네요.
    오늘 백메가 덕분에 참 전화 많이 하였습니다.

    커피쿠폰 얘기는 못들은 걸로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문제로 심각하게 연락드리고 있는데 커피 쿠폰이 웬말입니까..
    어떤 사람은 커피쿠폰 받고 '아 그래요? 괜찮아요.' 할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저는 아닌 것 같네요.
    차라리 전화를 줘서 재발방지 약속과 재발방지 계획을 얘기해주시는 편이 더 낫지 않았나 싶네요.
    굉장히 아쉽습니다.

    상담하시는 분도
    '언짢으신 부분이 있으셨다면' 죄송합니다.
    라는 말이 그다지 죄송하다는 말로 들리지는 않구요.
    본인이 하지 않은 일을 가지고 본인에게 책임을 묻는 일이 썩 유쾌하지는 않았던 모양인데
    (물론 저도 접수팀에서 실수한 것은 몰랐습니다만)
    어찌되었든 백메가에 소속된 직원으로서 그건 좀 아니다 싶습니다.
    많이 불쾌하신가보더라구요.

    접수팀도
    개인정보 건을 가지고
    '몰랐어요. 죄송합니다.' 는 좀 아니지 않나요.
    몰랐다고 문제가 다 해결되면 세상만사 얼마나 편하겠습니까마는
    그렇지 않은 게 현실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에도 보면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의 개인정보를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라고 적혀있네요.
    보안서버도 갖추고 있다고 하고
    이런 쪽에 투자를 많이 하시는 것은 알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런 문제가 나와버리면 저게 다 무슨 소용인가 싶습니다.
    이번 기회로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실망감이 큽니다.
    물론 재발방지 약속과 설명은 충분히 들었습니다만(제가 전화해서)
    상당 부분 수정해야할 곳들이 많아 보이네요.
    참 아쉽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EternityEternity님 드디어 문제가 잘 해결되었다니 다행입니다.
    마음이 놓이는 순간이네요ㅠ

    커피쿠폰을 드리는 것 자체가 돈으로 또는 물품으로
    보상하는 것처럼 보일까봐 수차례 고민하고 고민한 끝에 말씀드렸습니다ㅠ
    말로만 죄송합니다. 라고 하는 것보다
    Eternity님 마음을 조금이라도 풀어드리고 싶은게 앞섰거든요!
    저도 사람인지라 이런 상황이 벌어지니 마음이 급했나 봅니다ㅠ

    순간의 판단을 잘못했음을 이미 인지하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 게시판에서 안내드리면서 커피쿠폰에 대해 따로 말씀하지 않으셔서
    이전에 답변 남겨 드릴 때 연락처 요청을 드리지 않어요. 
    개인정보 문제로 글 남겨주셨는데 이 상황에 연락처를 요청드렸으니 말이죠ㅠ

    더불어 상담팀과 접수팀의 응대방식도 많이 투박했지요?
    사과가 먼저 일 수 있겠지만 많이 부족했습니다.
    정황 상황을 한번 더 살펴보고 이에 대해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에 대한 설명이 먼저이니깐요.

    아직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낀 하루였습니다ㅠ
    Eternity님께 실망감을 안겨드렸지만
    실망이 아닌 백메가에 대한 신뢰가 쌓일 수 있게
    백메가에서 직원 한 명 한 명 더욱 신경쓰며 문제점을 하나씩 개선하고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게끔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Eternity
    @김가영댓글을 더 안달려고 했는데..
    아까부터 계속 투박하다는 표현을 쓰시는데
    투박한게 아닙니다..
    '미흡' 한 겁니다..
    응대방식이 많이 '미흡'해요. 투박한게 아니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Eternity아이쿠야.. 국어 공부 더 해야겠습니다..
    아직도 갈길이 멀었음을 느낍니다! Eternity님ㅠ
  • 회원님의 사진 Eternity
    @김가영어제 들어오기로 한 약정금액이 안들어왔다는데요.
    계속 말이 달라지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Eternity어제 들어오기로한 약정금액이라면
    인터넷 설치 후 지급되는 현금 사은품을 말씀하신거지요?

    확인해 보니 현금 사은품 당일 송금 요청이 올라가 있는데
    사은품 입금 처리를 담당하는 접수팀에서 현금 사은품 송금 요청을 보지 못하고
    입금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ㅠ
    여러번 이렇게 실수하는 모습을 내비치다니 면목이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현금 사은품은 지금 바로 송금해 드렸습니다.
    잘 입금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겠어요~?!

    참, 모바일 상품권은 받으셨는지요?
    개통 후 7일 이내에 문자로 도착하는데
    상품권 문자가 도착하지 않는다면 꼭 말씀해 주십시오! 
    가끔 스팸함으로 이동되는 경우도 있으니 일주일이 지나도
    문자가 도착하지 않는다면 스팸함도 살펴봐 주세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