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이창현님의 글

설치관련 질문좀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이창현
  • 댓글: 1
  • 조회: 2,616
기억 하실지 모르겠지만.. 제가 kt ftth된다고 해서 불렀다가 안돼서 취소되구 파워콤 광랜된다기에 불러서 안된다기에 또 취소하구 해서 어쩔수 없이 설치를 sk로 설치를 했었던 사람입니다.. 그런데 속도가 너무 않좋게 나옵니다.. 측정을 하면 분명 70M를 찍는데 어디서 받아도 20 ~ 최고 40입니다..편차도 심하고 들쭉날쭉에;;; 제가뭐 컴맹이거나 그정도면 몰라도 나름 10년넘게 컴하면서 아는 사람들 컴 고쳐주고 다녔거든요;; 아무튼... 질문드리고자 하는건 뭐냐 하면요.. 파워콤 주택 광랜설치때 앞집은 가능한데 제가 사는 곳은 안된다고 설치 기사분이 말씀하셨는데요.. 이게 그냥 선을 땡기면 안돼는건가요?? 속도문제로 sk브로드 밴드 기사분 오셨을때 그분 말씀으로는 파워콤은 기사들이선을 사서 쓰기 때문에 자기돈 많이 들어가서 일부러 안해 준거 같다고 말씀을 하셨거든요.. 아무래도 가능 할꺼 같은데.. 혹시나해서 질문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신정권

    네~ 기업하고 있습니다. 이창현고객님^^
    고객님 말씀하시는데로 고객님 계신곳은 원래 파워콤 프라임만 가능하다고 하지만, 설치기사님이 나가서 현장상황이 받쳐준다면 "xpeed100" 상품도 서비스가 가능할것 입니다.




    X100 상품은 거의 전국적으로 가용은 가능하나  약간의 설치시 문제점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캐이블 상품의 구성은
     
      프라임 캐이블(5C캐이블)-단방향 10M 이상확보
     
      X100 캐이블(7C캐이블)-양방향 10M 이상확보 (인터넷+TV동시 사용시 속도문제없음)
     
      이렇게 전주에서 개인 컴까지 연결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설치 기사의 무단 취소(귀챦아서)의 원인을 보면
     
      개인적으로 제가 알고있는 점은 본사가 해당 설치점에 회선당 개통지급 수수료는
     
     프라임 3만원/ 광랜 4만2천원 / X100  5만2천원 지급하고
     
     해당센터는 그 금액으로 캐이블구매/스케즐러 직원고용/임대료..등으로 사용후 설치 기사한테
     
    지급금은 프라임 16000-18000원  광랜은  35000원 정도 회선당 개통 급여식으로 지급되는데
     
    이런 급여에서도 귀챦아하는 기사분들이 많고 또 7C 캐이블은 전주에서 약 100M까지는
     
    끌어가도 문제점이 없습니다. 그런데 끌어가는 사이에 경유해야하는 건물이 하나더 있다면
     
    경유 건물(상업지역)의 클레임이 생기것을 우려해서 그냥 취소 처리를하는 경우도
     
    종종있습니다.

    우선 sk브로드밴드를 공유기에 안물린 상태로 속도측정을 해서 50메가 미만으로 속도가 나와

    서  한달에 5번만 이런 체크가 들어가게 된다면 위야금 없이 해지가 가능합니다.
    (대신 사은현금은 반납이 있습니다.^^;)
    (프루나로 여러 자료를 다운받는 상태에서 속도측정하시면 50메가 속도에 못 미치고 이 내용을 토대로 웹상에서 기사님 방문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myspeed.skbroadband.com/

    일단 위약금없이 해지할 수 있는 조건에 해당되어야 마음놓고 파워콤을 신청하실 수 있을텐데요,

    추후에 파워콤 기사님이 방문하신다면, 자재비 일부를 부담해 드릴테니, 앞집처럼 "xpeed100"상

    품을 신청해달라고 말씀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만약 계시는곳이 자재비가 많이 들어가도 설치가 곤란한 지역(현장상황에 따라서 바로 앞집에 광

    랜이 들어온다고 하더라도,  설치할 수 있는 선로가 확보 안되서 아예 설치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

    니다.ㅠ) 이 생긴다면, 어쩔 수 없이 설치가 힘들겠구요ㅠㅠ
    (또 설치가 된다하더라도 최저보장속도 50MB에 못 미치면 설치가 취소된다고 합니다.ㅠ)

    마음같아서는 주말을 이용해서 제가 발벗고 설치를 해드렸으면 좋겠지만, 관련지식도 없고, 기술

    도 없는탓에,, 발만 구르고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빠른속도의 인터넷을 원하셨던 고객이라서 제가
    누구보다도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저희도 대구에 있거든요^^;

    가장 현실적인 대안은 일단 080-8282-106에 전화를 걸어서 2번(장애부서)을 눌러서 SK브로드밴드

    측에서 속도 측정을 할때는 최저보장속도 이상으로 나오지만, 벤치비나 한국정보사회진흥원에서

    속도 측정을 할때는 속도도 안나오고,,, 그래프가 파도를 칠만큼.... 불안하다,, 그러니 기사님이 방

    문을 해서, 속도저하에 관련된 부분을 해소해서 속도 잘 나오게 해달라.... 고 말씀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저희의 공식적인 업무시간은 저녁7시까지 이지만, 새벽1시까지는 안자고 있으니, 불편한점
    있으시면 010-7778-5190으로 문자주세요. 제가 바로 전화드리겠습니다.^^



                 
                  작성_신정권_010-7778-519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