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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름위를걷는사람님의 글

저번에 문의 글 남겼는데 그만으로 이어서 글쓰기 할려고했는데 찾을수가 없군요

회원님의 사진
  • 구름위를걷는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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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 669
sk브로드밴드 15년동안 무역정책 요금인지 모르고 납부했다고 문의했었는데
소비자보호원에 3년약정 요금 차액을 받을수있는지 문의해봤지만 sk측은 여전히 거절합니다
그렇다면 현재 본인은 지금부터라도 3년약정으로 본인명의로 sk브로드밴드측과 새로운 계약하면 사은품도 받고 3년약정으로 인터넷요금하고 휴대폰도 할인받을 수있올까요?
아니면 완전히 해지하고 나야만 3년약정으로 요금하고 사은품도 받을 수있을까요?
해지하기도 그렇습니다 해지하면 15년 장기할인을 포기 해야하는데 그동안 무약정요금을 sk측에 뜯겨왔다는 것 때문에 억울해서라도 15년 장기할인 해택인 인터넷과 휴대폰 요금 30%할인을 포기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럼 답변기다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구름위를 걷는사람님!
    이전에 답변드렸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이후 소식이 없으셔서 어찌되었는지 궁금했었는데
    소보원에 민원을 제기했음에도
    소보원에서 별다른 피드백을 주진 않은 상황인 듯 하네요..(흑..ㅠ)
    어서 통신사와 구름님의 해결점을 찾아 원만하게 해결되길 바라는 마음 뿐입니다ㅠ


    우선 과거 문의글은 백메가홈페이지 맨왼쪽 상단에
    [나의글보기]를 눌러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중에 제 답글을 확인하실 때에도 이를 눌러 들어와주시면 편하실 거에요.

    그럼 아래에서 하나씩
    여쭤봐주신 질문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SK로 신규가입하기 위해선
    기존 인터넷 해지후 "3개월의 유예기간"이 지나야 가능해집니다

    오늘날 통신사들은 총천연의 신규가입자에게만
    사은품을 지급하기 위해 일종의 방어장치를 깔아두었기 때문이에요

    기존인터넷 해지하면 그 가입자의 정보를 3개월간 살펴보는데요~
    SK를 신규로 신청한 가입자 중에
    위 정보와 겹치는 게 있다면 신규가입 자체를 팅궈버립니다..

    그래서 구름님은 SK신규가입이 불가능하고요..
    SK를 유지하기 위해선 본사와 "재약정"을 진행해서 써주셔야 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SK를 오랫동안 유지해오셨기 때문에
    타사로 갈아타는 건 메리트가 없으니 고려하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장기가입자 할인을 쏠쏠하게 받아보실 수 있으니까요


    2. 너무 아쉬워 말아주십시오
    재약정시 요금할인이나 상품권을 요구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구름위를걷는사람님은
    구형 인터넷요금제를 비싼 돈 주고 이용해오셨었으니
    이에 대한 이야기도 언급하시면서 혜택을 잘 챙겨달라 말씀해주시면
    꽤 괜찮은 혜택을 약조받으실 수도 있을 거에요


    다만, 재약정 혜택은 일정하게 정해진 게 없어서
    SK상담원 재량껏 제공됩니다

    그래서 약간의 운이 필요하고요~
    상담분에게 잘 말씀드려서 좋은 혜택을 받아봐주셔야합니다^^;

    본사에서 매달 정해주는 해지방어 가이드라인이 존재하고
    상담원분마다 실적이 다를테니 혜택도 들쑥날쑥 한 것이지요..



    아마 재약정을 진행하는 건
    생소한 경험이실 것 같아 대사를 준비해봤는데요~
    SK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6)으로 전화하셔서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말씀해봐주시겠어요~?

    "상담이력을 보면 아시겠지만
    요즘에는 100메가급 상품을 2.2만원에 쓰는게 보편화 되있는데
    나는 오래전에 출시된 상품으로 비싼 요금을 납부하고 있었소

    이에 대한 안내가 필수가 아니란 것도 알고
    지금 전화를 받은 상담원분의 잘못이 아니란 것도 알고 있소.
    하지만 장장 15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소.
    도의적인 차원에서 한번 케어해주는게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였으리라 생각되오

    당장 해지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15년을 사용하는동안 가입년수가 꽤 쌓였고
    장기가입자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들었소.

    인터넷요금제는 오늘날의 100메가급으로 변경한 다음,
    온가족할인으로 묶으면 월요금이 얼마나 청구되는지 궁금하오
    그리고 재약정할 경우 추가적으로 요금할인이나 상품권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소상히 알려주시면 고맙겠소"

    요런 식으로요~!

    오늘날 통신사들은 기존가입자를 다잡은 물고기 취급해
    재약정 혜택이 신규가입 사은품만큼 넉넉하진 않지만..!
    운이 좋으면 좋은 조건을 약조받으실 수도 있을 겁니다.

    혹시 적당한 조건인지 잘 모르시겠다면
    혜택을 듣고오신 다음에 "다시 전화드릴게요~"하고 전화를 끊어주시고요
    조건을 제게 말씀해주시면 못이기는 척 수락해도 되는 정도인지 확인해드리겠습니다


    3. 상담원분에게 꼭 듣고와주셔야 하는 건 4가지입니다.

    1) "온가족할인" 결합 가능여부

    이는 유무선 결합상품 중 하나이고,
    가입년수에 따라 요금할인을 부여해주는 친구입니다.

    말씀해주신 정황이 다소 추상적이라..
    요걸로 이미 결합된 상태인지 가늠이 안되어서요ㅠ
    혹시 모르니 상담원 분에게 이걸로 결합된 게 맞는지 확인해봐주십시요

    2) 현재까지 쌓여있는 가입년수가 총 몇년인지 (인터넷+휴대폰 포함)

    만약 온가족할인이 아닌 다른 결합상품으로 묶여있었다면
    이 기간동안 가입년수 산정은 모두 "올스탑" 됩니다

    그래서 실제 쌓여있는 가입년수와
    "체감하는" 가입년수는 사뭇다를 수 있어요.
    가입년수에 따라 할인액이 달라지니 꼭 확인해봐주셔야 합니다.

    3) 구형 상품이 아닌 (케이블라이트)
    "스마트 다이렉트(100메가급 인터넷)"으로 변경처리 후 월요금

    4) 재약정 후 최종 납부하게 될 월요금과 상품권 혜택
    월요금은 반드시 부가세를 포함한 것인지 여쭤봐주세요~!


    이렇게 네가지를 꼭 꼭 이야기들어보시고요!
    본사 고객센터와 재약정에 대해 말씀나눠보시고
    피드백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재약정 혜택만이라도 잘 챙겨받으셨으면 좋겠네요..!
    뒤에서나마 응원하고 있겠습니다(_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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