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HIKARU님의 글

인터넷 재약정 문의. 인터넷과 티비 가입시기 다름 -재문의

회원님의 사진
  • HIKARU
  • 댓글: 1
  • 조회: 852
안녕하세요ㅡ 
Lg 사용중이며 
현재 2월 말까지 인터넷, 전화, 공유기 3년계약 만료 기간입니다. 
사정상 티비는 2018년 2월에 계약하여 1년 이용하고 2년 남은 상태입니다. 

복지할인, 휴대폰2대 5천원 결합할인 받고있습니다. 

이때 다른 통신사 갈아타는게 좋을까요? Kt전화 1대 있습니다. 
재약정이 좋을까요? 

재가입지 전화는 해지할 예정입니다. 
티비는 해지하든 유지하든 상관없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위와같이 질문하여

다음과 같이 재질문 하셨기에
답변남깁니다.


1. 총 휴대폰 3회선은 각각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본인 lg 베이직 기본3만원 요금
어머니 lg 월3-4만원정도의 요금
둘다 무제한 아닙니다.

그외 본인 kt lte베이직 월 4만원 요금



2. 현재 납부중인 LG월요금을 알려주세요~! 

문의결과 인터넷+전화 2019년 3월8일 만기
약 17000원

Tv 11000원 2021년1월만기

현재 인터넷 전화 티비포함
월 약 28000원 정도 납부중



3. LG인터넷+휴대폰 결합상품은 어떤 명칭을 가진 녀석을 사용중이신가요? 

이건 확인못했네요.
가족무한사랑
유무선 결합할인을 보니
어머니폰 15000할인
인터넷 5000원 할인
이라고 나옵니다.



4. LG인터넷은 어떤 요금제로 사용하고 계신지도 궁금합니다^.^ 

100메가

5. IPTV를 해지했을 때 발생하는 위약금을 조회해보셨는지요? 
아직 조회해보지 않으셨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하셔서 꼭 조회해봐주세요 

티비 위약금 문의해보니 23만원이라고 합니다.



6. LG인터넷을 사용하시면서 속도저하나 끊김등의 문제로 
불편을 겪진 않으셨는지요~? 

일반 검색용도라 그다지 불편없습니다.

7. 그리고.. 요것은 논외의 질문이지만 
"복지할인"은 휴대폰에서 받고 계시다는 말씀이 맞겠죠~? 
LG의 복지할인은 3년약정할인과 중복되지 않거든요^^;; 
돌다리도 두드려가며 건너는 심정으로 여쭙습니다 :) 


복지할인은 휴대폰인지 잘 모르겠네요...



재약정시 혜택 문의해보니
상품권 8만원지급 및 월 2200원 할인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오오~ 안녕하세용 HIKARU님
    이전에 답변드렸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

    질문이 꽤나 많았던지라 알아보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셨을 것 같아요ㅠㅠ
    그럼에도 이렇게 빠른 회신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LG유플러스와 인연을 이어가주시는 게 좋습니다.
    허나, 재약정 밀당(?)을 발휘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하나씩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1. KT로 갈아타봤자 손해임돠..!

    왜냐면 휴대폰 1회선 결합으로 꼴랑(?)5,500원밖에 할인받지 못하고요
    가장 기본적인 구성으로 100메가 + TV 월요금을 31,900원에 사용하게 됩니다

    LG유플러스 월요금은 28,000원이긴 하지만,
    어머니 휴대폰요금에서 할인되는 금액(부가세포함 16,500원)을 생각해보면
    실질적으로 납부하는 금액은 약 1.1만원 꼴이에요.

    LG 1.1만원 vs KT 3.1만원
    요금차이가 무려 2만원이나 나게 되고요..!
    이를 3년약정으로 환산해보면 무려 80만원에 육박합니다.

    그렇다고 KT에서 신규가입 사은품이라도 낭낭하게 지급하면 모를까..
    꼴랑(?) 22만원 밖에 지급하지 않아유..ㅠㅠ
    차라리 LG유플러스를 유지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2. 결론적으로 LG와 재약정을 진행해주셔야 하지만, 밀당(?!)이 필요합니다

    아직 인터넷/전화의 약정도 종료되지 않았고
    티비는 무려 2년이라는 약정기간이 남아있습니다.
    최대한 이 상품들의 약정종료시점을 맞추는 게 가장 큰 숙제에요^^;;

    간혹 LG 고객센터에서 "재약정"을 종용하기 위해
    상품 약정종료시점에 맞춰 재약정을 걸어주기도 하는데요~
    HIKARU님도 이에 대해 강력히 말씀해봐주시겠습니까?!

    "안녕하세요 이전에 재약정 문의로 전화드렸던 사람입니다.
    상품들 약정종료시점이 중구난방이라 이걸 좀 맞춰주시면 좋겠는데요
    인터넷/전화를 티비 약정기간만큼 재약정 걸어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알아보니까 다른분들은 이렇게 해서 재약정했다고 하는 이야길 들었거든요

    이렇게 맞춰주실수 있고
    월 2,200원 할인도 약정기간동안 제공해주실 수 있다면
    재약정도 고려해보려고 하는데요~
    얘기가 잘 안된다면 인터넷/전화 약정종료되는대로 KT로 갈아탈까 생각중입니다..
    가족중에 KT핸드폰 쓰는 사람이 있어서 할인많이되더라구요"

    이런식으로(?!) 말씀해봐주시겠어요?
    운이 좋으면 인터넷과 티비의 약정기간을 맞춰보실 수 있을테니까요+_+
    그리고 피드백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ㅎㅎ

    참고로 재약정혜택은 일정하게 정해진게 없고
    HIKARU님의 전화를 받은 상담원분 재량껏 제공되니..!
    두번정도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럼.. 저는 소식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