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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가구빌라 공용인터넷관련 문의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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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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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 4,440

안녕하세요 이번에 kt 공용인터넷이 설치되어있는 다가구 빌라로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상품은 kt 100메가+올레tv스카이라이프 인것 같구요 이용요금은 관리비에 포함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얼마전 4k tv를 해외 직구로 구매하였는데 지금 사용하고있는 셋톱박스가 uhd 지원을 안해서 추가금이 발생하더라도 낼 의향있으니 uhd 지원하는 셋톱박스로 교체할 예정이구요.

 

또한가지 , 넷플릭스로 고화질 영상은 처음 재생후 일정시간이 지나서야 깨끗한 화질로 나오고, 그나마도 중간에 로딩이 걸립니다.  아마 인터넷 속도 때문일거같아 500메가나 1기가 회선으로 업그레이드를 원합니다.

 

이경우, 셋톱박스는 저희 세대만 따로 교체가 가능한걸로 알고 있는데 인터넷도 가능한지요?

가능하다면 발생되는 추가금액은 어느정도인지 문의드립니다.

 

지금 사용하는 인터넷은 각방마다 벽면 랜선을 통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리오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옷 공용 인터넷을 사용 중이시라면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가정용 상품이 아닌
    멀티룸 계열의 상품을 이용 중이시겠군요 +_+

    아마 요번에 셋탑박스를 교체하면서
    겸사겸사 인터넷도 업그레이드할지 고민 중이신 듯 한데요..!
    다소 이야기가 길어질 수 있어서
    아래에서 하나하나씩 짚어가며 말씀드리겠습니다^0^


    1. 먼저.. 사용 중이신 인터넷과 TV는 집주인분이 대표명의자이기 때문에
    상품 변경 요청은 집주인분께서 직접 KT 본사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셔야 해요.
    요금제나 상품 변경, 추가 등은 대표명의자 본인만 할 수 있거든요 +_+

    즉! 집주인분에게 "추가 요금이 발생해도 괜찮으니 교체해주세요~"
    하고 말씀해주셔야 하는데요.. 세입자분이 나가게 되면
    이후에 주인분이 요금 부담을 해야하니 따로 관리하는 것이 번거로워서
    불가하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ㅠ

    하여 이번에 UHD TV를 구입하여 그에 걸맞는
    셋탑박스를 사용하고 싶다고 조르기(?)를 해주셔야 해요+_+


    2. 다가구빌라라면 호수마다(집집마다)
    별도의 인터넷 회선이 구축되어 있을 것이고요..
    이 경우라면 인터넷 업그레이드도 문제 없을터인데
    역시나 집주인분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3. 넷플릭스 문제는 100메가급 회선이라 발생하는 문제가 아닙니다ㅎㅎ
    이 친구(?)는 Dynamic Adaptive Streaming이라는
    HTTP 기반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는데요~!
    말 그대로 적응형 기반의 스트리밍이기 때문에
    최초 플레이를 하거나 스킵 플레이를 할 경우에
    로딩과 화질 저하 문제가 생길 수 밖에 없어요ㅠ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넷플릭스는 동영상 콘텐츠를 다양한 해상도로 인코딩해 저장해두고
    그 저장 단위도 '한편마다 1개씩'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프레임 별로 잘게 쪼개서 저장해둡니다..!

    그러다 사용자가 동영상을 플레이할 때 ->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적절한 전략으로 콘텐츠의 소스를 선택하게 되어요 +_+
    하여 하나의 동영상을 보더라도 네트워크 사정에 따라 화질차이가 발생하지요.

    그런데 말입니다...
    아무리 화질 좋은 UHD급이라 해도
    대역폭을 엄청나게 차지해봤자 25~40Mbps 정도예요.
    즉! 100메가급 인터넷의 절반도 차지하지 않으니 요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또한, "최초 플레이시" 해상도가 좋지 않은 이유는
    맨 처음에는 사용자 네트워크 상태를 넷플릭스가 판단할 수 없으니
    최초에는 낮은 해상도 콘텐츠로 조각을 내려주다가
    (즉! 스트리밍 하면서 간을 보는 것이지요ㅎㅎ)
    네트워크 품질이 식별되면 그에 따른 해상도로 내려주기 때문이에요^^;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상품 변경은 대표명의자인 집주인분께서 직접 KT로
      요청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주인분과 이야기해보셔야 합니다ㅎㅎ

    2) 넷플릭스는 100메가급 회선이 문제 원인이 아니라
      서비스 특성(?)때문에 발생하는 것이에요^^;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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