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정우성님의 글

kt 패밀리 변경요

회원님의 사진
  • 정우성
  • 댓글: 5
  • 조회: 1,007

안녕하세요

작년 12월 15일에 백메가를 통해서 가입하고 이제 막 1년이 지났습니다.

그때 당시 12월 15일에 패밀리로 변경하면 더 저렴하다고 해서 변경하려 합니다.

지금 변경해도 되는지 문의 드립니다. 

인터넷 해지 신공을 하라고 메일도 받았는데 해지 신공을 먼저 하고 패밀리로 변경 하면 되나요?

근데 전 3년 약정인데...

 

그리고 기가지니1를 사용하고 있는데 기가지니2로 변경해도 금액 변경은 없는 것인지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정우성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ㅎㅎ
    오랜만에 들러주셨네요^^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작년에 가영씨를 통해
    가입 1년뒤에 패밀리 결합을 취해보시라~ 안내받으셨었지요?

    그때 당시에 패밀리 사은품이 워~~낙 짜다보니
    편법(?)으로 일반적인 신규가입 하셔서 사은품 챙겨받고 -> 
    인터넷 최소의무유지기간인 1년뒤에 패밀리로 결합하시라고 안내드렸던 기억이 많이 있거든요+_+


    그..그런데...문제가 생겼습니다 ㅠ

    올해 3월부로 KT가 패밀리 결합은
    "신규가입자에 한해서만" 적용되도록 규정을 변경해버렸다는 겁니다..

    쉽게 말해, 이전에 알려드렸던 패밀리 꼼수가 막혔고,
    정우성님은 패밀리 할인을 받아보지 못한다는 뜻이지요

    백메가는 KT센터임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소식을 듣지 못했고요..
    KT의 일방적 통보에 벙찌다 못해,
    정신이 가출하는(?) 지경에 이르렀었습니다ㅠㅠㅠ

    상식적으로는 고객의 가입 시점에 맞춰 그 시기의 약관을 따라야 하는데
    KT가 불통의 대마왕을 시전한 탓에
    기존에 가입했던 가입자들도 모~두 지금 약관을 따릅니다 (...)

    비단 백메가와 KT만의 문제에 국한되지 않고,
    큰 분쟁거리가 될텐데 황당하기 그지없지요 ㅠㅠ


    하지만...! 백메가를 믿고 맡겨주셨는데
    뻔뻔하게 통신사를 탓하라며(?) 이 책임을 우성님께 전가하지 않을 겁니다.
    우성님이 손해본다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도의적인 책임까지 함께할 것이에요~!! (흐흐)


    다만.... 딱 한가지만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KT고객센터를 통해 "패밀리 결합"을 취해달라고
    강경하게 말씀해봐주시겠습니까?
    마침 해지신공을 취할 타이밍이니 시기도 적절합니다~!!

    KT고객센터(국번없이 100)로 전화하셔서 아래처럼 말씀해봐주세요

    "우리가족은 KT인터넷 2회선을 사용중인데
    이 경우엔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들었소. 이를 적용시켜주시겠소?"

    라고 잔잔하게(?) 말씀해주셨다가
    KT상담원이 불가능하다고 피드백주시면

    "패밀리 할인을 받지 못하면 KT사용할 이유가 없으니 해지해주시오"
    라는 식으로 쎄게(!) 말씀해봐주세요^^;

    이를 부탁드리는 이유는
    패밀리 결합을 신규가입자만 적용시켜준다고 규정을 바꿨음에도 ->
    기존가입자도 패밀리를 적용시켜주는 사례를 몇 차례나 보았기 때문이에요..

    심지어 재약정하는 고객님에게
    "패밀리 결합해줄테니 타사가입하지말고 재약정하세요~" 라는
    사례도 직접 목격했었습니다 ㅠ

    결국 통신사들은 목소리가 큰 사람은 규정을 무시하고
    패밀리결합 혜택을 적용해준다는 뜻이고요..

    정중하고 + 매너있는 고객님들께는 역차별을 시전하는 것과 진배없습니다
    오히려 이런분들을 더 잘 챙겨드려야 하는데 말이지유...ㅠㅠ


    그러니 패밀리결합할인을 요구해보시고
    밑져야 본전이니 요금할인 / 상품권도 한번 요구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만약 통신사와 패밀리 결합 쇼부에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손해본다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챙겨드릴 것이니
    걱정하지 말아주시어요+_+b


    한편, 최근에 나온 기가지니2탄이
    1탄에 비해 꽤 괜찮게 나와서 변경해볼까~ 염두해주신 듯 한데요~!
    기가지니2로 변경하셔선 절대절대 아니됩니다ㄷㄷㄷ
    기가지니1을 해지하고 -> 기가지니2를 새롭게 청약해야 하기 때문이에요

    ①  즉, 기가지니1 해지위약금이 발생하고요..
    ② 교체한 시점부터 기가지니2의 3년약정이 시작됩니다
    결국 상품들의 약정종료시점이 따로 노는 총체적난국이 벌어진다는거죠ㅠ

    크기와 대기전력이 줄어들었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위 2가지 단점을 극복해서라도 변경을 권유드리고픈 녀석은 아닙니다^^;
    그러니 남은 약정기간동안 기가지니1과 인연을 이어가주세용~!!


    ===============================

    그럼.. 해지신공 겸 패밀리할인 얻기 대작전(?) 한번 시도해보시고
    피드백주시면 정말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__)
    꼭 패밀리 결합을 쟁취하실 수 있도록 뒤에서 기도하고 있을게요!!!

    그럼 회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꾸벅)
  • 회원님의 사진 정우성
    KT에 전화해본 결과 설치하고 1개월 이전에 신청해야한다고 하네요 전산에 접속이 되질 않는다고..
    다시 확인해서 연락준다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안해준다고해서 해서 해지하겠다고 하면 알겠다고 할까봐 무섭네요..
    간이 작은 사람이라..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정우성넵, 들으신대로 패밀리 결합은
    인터넷 신규가입 후 1개월이내까지만 적용되도록 규정이 바뀌었기 때문이에요 ㅠㅠ
    상식적으로는 가입시점에 맞는 약관을 따라야 하는데.. KT가 불통의 대마왕입니다 (따흐흑)

    만약 다시 전화왔을때 KT상담원분이
    패밀리 결합을 해줄 수 없다! 라며 강경하게 이야기하면
    해지할 것 같은 뉘앙스만 뿜뿜해주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KT상담원분이 눈치채고 먼저 조건을 제안해오지 않을까 싶거든요 ㅎㅎ)

    하지만.. 이야기가 잘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넘 걱정하진 말아주세요!
    통신사가 "아몰랑~"하는 상황에도 모른 체 하지 않을 것입니다^^
    부디 좋은 소식 들려왔음 좋겠네요~~ ^0^
    그럼 전화 받아보시고 또 피드백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정우성
    결론적으로 패밀리 결합으로 받았습니다.
    정리하면, 처음 고객센터에서는 가입후 1개월 이내 신청해야 안된다고 했는데, 전 한달에 십만원 넘게 통신비 내고 있는데 그러는게 어딨냐 나도 해달라 하니깐, 상위 부서에 연락 해서 알려 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오늘 오전 다시 연락와서 가입시 안내를 받은 것으로 확인이 된다고 하면서, 패밀리 결합이 가능 하게끔  지원부서에서 연락을 다시 준다네요
    또 다시 연락이 와서 사전 고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안된 부분에는 본사에 내용증명을 보냈다 이런식으로 얘기를 하네요
    일단 해준다고해서 그 뒷이야기는 대충 들어서 잘 기억이 안나네요
    어쨌든 땡깡 부리니깐 패밀리 결합은 됐네요 
    도움 주셔서 정말 감사 드립니다. 내년엔 해지 신공을 해봐야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정우성오오 ㅎㅎ 패밀리 결합에 성공하셨군요!!!
    KT상담원이 가입시에 1년뒤에 패밀리로 결합하시라고
    고지했다는 부분이 다소 의아스럽긴 하지만..
    어찌되었건 간에 아주아주 잘되었습니다~~♡ 흐흐
    이렇게 시간내어 소식 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_<

    내년엔 아마 위약금이 지금보다 더 부풀어져있는 상태일 터인지라
    해지신공이 잘 먹히지 않을 가능성이 있긴한데유..!
    (인터넷 위약금은 약정만료가 임박할수록 부풀어지는 구조를 갖고 있거든요 ㄷㄷ)

    그래도 밑져야 본전이니 손해볼 것도 없습니다 ㅎㅎ
    시도해보지 않을 이유가 없지요~~^0^

    인터넷 사용하시는 동안 우성님 곁에서 끝까지 보필할 터이니
    문제생기거나 궁금한 점 생기면 부담없이 들려주세용!(•̀ᴗ•́)و ̑̑

    좋은 분들과 행복한 연말보내시고
    새해에도 기분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