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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플러스 IPTV 끊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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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닉스
  • 댓글: 5
  • 조회: 4,135

안녕하세요,

현재 유플러스 기가인터넷과 유플러스 TV를 가입해서 사용중입니다.

셋탑은 UHD2 모델이구요, 티비도 UHD 스마트TV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티비를 스마트TV로 바꾸면서

이전에는 발생하지 않던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TV가 중간중간 2~3초 멈췄다가 재생되는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유플러스를 통해 와이파이 기기도 바꿔보고 셋탑 기기도 바꿔보았으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와이파이 기기에 연결되어있는 장비는

컴퓨터 1대, 셋탑 1대, 스마트티비 무선연결 1대, 휴대폰 무선연결 5대입니다.

공유기가 이 많은 기기들을 감당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문제인가요?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는건가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ㅠㅠ

 

P.S 아 그리고 현재 KT로 인터넷을 바꾸게 되면 혜택이 뭐가 있나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 피닉스님~!
    백메가 김사라 상담원입니다
    이렇게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오! 문의주신 내용 모두 읽어보았어요...!

    현재 LG 기가인터넷과 UHD 2세대 셋탑을 사용 중이시군요~
    기존에는 문제없이 잘 사용하셨는데
    이번에 스마트 TV로 변경하시면서 자꾸 TV가 멈추는 현상이 일어난다고 하셨어요 ㅠㅠ

    TV를 새롭게 구매하셨는데 자꾸 장애가 발생하여
    많이 당혹스러우시겠어요...! ㅠㅠ



    음..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문제와 비슷하다고 보입니다!

    얼마전 UHD 2세대 셋탑박스가 오레오 (안드로이드 8세대) 버젼으로 업그레이드 됐는데요~
    이 버젼에서 호환성 문제가 발생하면서 많은 오류가 일어나고 있거든요...^^;;

    1) USB 인식 불량 문제
    2) 영상 끊김
    3) 화면 블랙아웃
    4) 갑자기 홈화면으로 돌아감

    이렇게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많은 고객님들께서도 백메가로 도움을 요청하셨었지요~ >_<;;


    헌데 한가지 불확실한 것은..
    이미 피닉스님께서는 한번 셋탑을 교체 받으셨다는 거에요 ㅠ_ㅠ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던 다른 고객님께서는
    셋탑을 교체 받으셨더니 문제가 해결되었었거든요...!

    따라서 아마도
    *TV 자체 설정 문제이거나
    *셋탑 두 대 모두 뽑기(?)가 잘못 되었거나
    *아예 다른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 ㅎㅎ



    제가 몇가지만 여쭈어보아도 괜찮을까요..!? :)

    1) 스마트 TV를 구매하시기 전, 기존 TV를 사용하셨을 때에도
     쭉 UHD 2세대 셋탑을 사용하셨었나요~?

    2) 셋탑은 총 몇번이나 교체하셨나요!?

    3) 현재 사용하시는 와이파이 공유기에 대해 여쭈어볼게요~!
     *LG에서 임대하신건가요?
     *기가급 와이파이 인가요?
     *모델명이 어떻게 되나요?

    4) TV만 단독으로 사용하실 때에도 (다른 트래픽 없이) 동일한 장애가 발생하나요?

    5) 이번에 구입하신 TV는 모델이 어떻게 되나요~?
     혹시 동일한 이슈가 있는지 찾아보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피닉스님~!!




    P.S.
    혹시 LG 문제가 계속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상황에 따라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하실 수도 있을 거에요...!
    그럼 KT로 부담없이 이동도 가능할텐데요!

    피닉스님 / 혹은 다른 가족 분들께서
    *KT 핸드폰이나 (유무선 결합)
    *KT 인터넷을 사용하신다면 (패밀리 결합)
    댓글로 말씀해주시겠어요~?
    신규가입 혜택이 괜찮을지 알아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피닉스
    아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이래서 백메가 백메가 하나봐요 ㅋㅋ

    1) 기존 TV도 UHD 2세대 셋탑 사용하였습니다.
    2) 셋탑은 총 2번 교체하였습니다.
    3) 현재는 LG에서 임대한 기가와이파이 공유기 사용중입니다. (7200 모델)
    4) TV만 사용할 때는 크게 장애가 발생하지 않는 듯 합니다.
    5) 이번에 구입한 TV는 43UK6860 모델입니다.

    KT 핸드폰 현재 2회선 이용하고 있으며,
    위약금이 커버될만큼의 지원이 나온다면?
    위약금 물고서라도 인터넷과 티비를 교체하려 합니다!
    물론 말씀하신 위약금 면제 해지가 제일 좋긴 하겠지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피닉스피닉스님!
    말씀 감사드립니다~!



    1. 오.. 그런데 제가 한가지 여쭤보지 않았던 부분이 있습니다 ㅠㅠ
    바로 무엇을 시청하실 때 장애가 발생하는지 여부였어요!

    1) 셋탑박스 실시간 방송
    2) 셋탑박스 VOD
    3) 셋탑박스 TV 앱 - 유튜브 등
    4) 혹은 아예 스마트 TV 자체에서 앱을 통해 영상을 시청하실 때 등...

    저는 아예 처음부터 실시간 방송만이라고 간주했는데,
    생각해보니 다양한 부분에서 장애가 발생할 수 있겠더라구요 ㅠㅠ
    그리고 어디서 발생하는지에 따라 원인이 달라질 수도 있어서요~!!



    2. 구입하신 43UK6860 모델은 웹OS 4.0 버젼인데
    이 버젼은 딱히 영상 끊김 등의 문제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혹시 펌웨어 업데이트는 해보셨나요?

     *펌웨어 방법 : https://www.youtube.com/watch?v=awpb91ir4zo



    3. 공유기는 최신형입니다!
    하위에 컴퓨터나 TV 정도 연결하신다고 해서 끊김이 발생할리가 없다고 생각했는데요~ ^^;
    또 TV만 사용하실 떄엔 크게 장애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여 조금 아리송 하네요...
    아예 망 자체 문제가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두가지만 더 확인해주시겠어요~?

    현재 인터넷 속도가 어떻게 되는지
    아래 벤치비 사이트를 통해서 평균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지연속도 등을 체크해보세요~!

    ① 모뎀에서 ---> 컴퓨터에 직통으로 연결하여 (공유기 거치지 않고)
    ② 모뎀---공유기---> 컴퓨터 순서로 연결하여 (공유기 거쳐서)
    두 속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벤치비 속도측정 사이트 : http://www.benchbee.co.kr/

    (500메가 인터넷 사용 중이신가요? / 1기가인가요~? )




    P.S.
    오.. 그리고 KT 인터넷과 TV 품질은 아주 짱짱합니다만
    품질에 대한 자신감 때문인지 아쉽게도 사은품 혜택이 22만원 ~ 25만원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ㅠ_ㅠ

    LG 인터넷 + TV 위약금은 30~40만원 가량 될테니
    위약금이 조금 부담스러운 상황이지요...

    그리고 LG 문제가 아니라면 KT로 이동하셔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우선 하나하나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_<;

    해결이 안된다면 위약금 면제를 '강력하게' 요청하시면 될 거에요 :)
    의외로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염려마시구요!

    사실... LG가 해결이 되지 않아서
    위약금 없이 KT 신규가입 후 유무선 결합 혜택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겠네용 ^^ㅎㅎㅎㅎ
    만약 KT 신규가입도 고려하신다면
    사용하시는 핸드폰 요금제도 함께 말씀해주시겠어요?
    가입 혜택 살펴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피닉스
    답변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다른 부분에서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때만 문제가 발생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는 셋탑박스 관련 문제인 듯 하여 따로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넷플릭스를 볼 때나 기기 연결을 통해 DLNA로 영상을 볼 때는 큰 문제가 없더라구요  ㅠㅠ
    현재 1기가 인터넷 사용중이며, 업로드 다운로드 둘 다 940~950메가정도 나옵니다!
    망 증설을 해줄리는 없으니 위약금 면제를 요청할까요... ㅠㅠ
    아니면 기존에 쓰던 아이피타임 1003ns로 공유기 교체를 해볼까요 ㅠㅠ

    아 현재 kt 휴대폰은 65890원 2명이랑 데이터 온 톡 1명 쓰고 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피닉스앗! 피닉스님~!
    지금 확인했습니다



    일단 지금 상황을 정리해볼게요...!!!

    1. 기존에 1기가 인터넷 + UHD 2세대 셋탑 잘 사용 중
    2. 이번에 스마트TV 43UK6860 로 변경
    3. 그런데 셋탑을 통해 실시간 방송 시청시 2~3초 정도 자꾸 끊김이 발생
    4. 셋탑을 2번 교체했는데도 해결 안됨
    5. LG 웨이브 공유기를 사용 중
     공유기 하단에 컴퓨터 1대, 셋탑 1대, 스마트TV 무선 연결, 핸드폰 5대 무선 연결로 사용 중인데
     TV만 단독으로 사용할 때에는 크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음
    6. 펌웨어 업데이트는 아직 안해보셨구요!
    7. 인터넷 속도는 업다운 900 이상 잘 나오는 상황이라구요~!



    허헛 ^^; 상황이 굉장히 난해하네요..

    저 정도의 단말기도 소화 못시킬리는 없고
    (즉, 트래픽 폭발이나 공유기 네고에이션의 부담은 아닙니다!)

    국사에서 => 댁내까지 멀티캐스트 스트림 신호가 나쁘다고 보기에도 힘듭니다..
    (TV 변경 전에는 괜찮았고, 지금도 TV 단독 사용 중에는 크게 문제가 없다고 하셔서요!)

    참 아리송한 케이스입니다....



    우선
    1) 펌웨어를 한번 업데이트 해보시구요
    2) 스마트TV 내에 HDR 등의 설정을 변경해보세요!
    3) 마지막으로 기존 사용하시던 공유기로 한번 바꿔보시구요...

    =>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뭔가 셋탑박스와 스마트TV 간에 호환성이나 상성이 좋지 않아서
     그런거라고 밖에 가늠이 되지 않습니다 ㅠㅠ



    사실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더 좋습니다... :)
    LG에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까요!
    현재 사용 중이신 핸드폰을 모두 결합하신다면
    3만원 이상의 넉넉한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ㄷㄷㄷ

    우선 오늘 저녁에 말씀드린 방법을 진행해보시고,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내일 LG 본사로 전화하셔서 강력하게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이미 두번이나 셋탑을 교환하셨으니 충분히 조건이 되리라 예상합니다~! >_<
1544-5823 1544-5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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