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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를 얼마전에 설치했는데 취소가 가능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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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두현
  • 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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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백메가에서 약정 만료로 연락이 와서 KT에서 LG로 갈아 탔는데 LG 인터넷이 너무나 느립니다.

KT가 퀄리티가 좋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LG가 이렇게 느릴지는 몰랐네요.

 

22,000원짜리 100메가 동일상품인데 500메가로 업그레이드 하면 한달에 만원씩 더 내야해서 결국 해지 후 상품을 받은 금액보다 더 많이 지출될 듯 합니다.

 

이럴때 혹시 취소가 가능한가요?

참고로 약정 만료라고 연락을 받았는데 12월20일이 만료여서 KT는 21날 해지 예약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전체 댓글10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조두현님~!
    이전에 답변드렸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허걱;; 좋은 일로 만나뵈어야 할텐데 인터넷에 문제가 있군요ㅠ
    원천 망 품질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했었는데 참 요상하네요..

    며칠 사용하지 않으셨으니 다행히 위약금이 그리 크지 않을테고
    KT인터넷 해지 전이라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그냥(?) LG를 포기하는 것이 아까워서요..
    우선 네트워크 상황을 살펴보고 결정하시기를 권유드려요~!
    문제 해결이 되면 가장 좋은 상황이니까요 +_+bb


    1. 인터넷 속도 느림은 유/무선 모두 문제가 있나요?

    유선 혹은 무선(와이파이)에서만 발생하는건지, 둘다 문제가 있는건지,
    특정 사이트에 접속할 때만 문제가 있는건지.. 말씀주신 상황이 추상적이어서요ㅠ
    어떤 문제인지 예상해보기가 어려워서 조금만 더 자세하게 알려주세용 +_+


    2. 댁에 모뎀과 PC가 직결되어 있나요?
    혹은 공유기(AP)를 거쳐서 사용 중이신가요?

    만약 후자의 상황이라면
    공유기 고장이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ㅠㅠ
    흔한 것은 아니지만 아예 없는 일은 아니거든요^^;

    이를 가장 쉽게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은
    공유기를 배제하고 PC와 직결해보는 것인데요..
    요렇게 사용해볼 때 잘 되면 공유기가 원인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ㅎㅎ
    아마 LG 임대 공유기를 사용 중이실텐데 이 경우라면 뽑기 실패일 수 있습니다ㅠ


    3. 모뎀과 PC를 직결해본 후 속도측정도 해주세요~!
    다른 것을 둘째치고(?) 숫자가 모든 것을 증명해주니까요 +_+

    인터넷 속도 측정 시 보통 벤치비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부담없이 측정할 수 있으니
    요기를 통해 측정해보고 캡쳐해서 보여주세요ㅎㅎ
    (참고사이트:  http://www.benchbee.co.kr )

    속도측정 시 토렌트를 켜두거나 다른 작업을 하면
    네트워크 대역폭이 100% 발휘되는 상황이 아니어서 낮게 측정될 수 있으니
    대역폭을 잡아먹는(!?) 프로그램을 꼭꼭 모두 끄고 해주셔야 합니당..!


    4. 한 단말기가 아닌 다른 단말기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있나요~?

    가장 쉽고 확실한 확인방법은
    다른 단말기(PC,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하는 것이에요~!
    (일명 A/B테스트라 합니다 +_+)

    만약에 테스트해볼 다른 단말기가 없고
    IPTV도 함께 이용 중이시라면 잘 이용 중이신지,
    끊김이나 다른 문제는 있는지 알려주세요~
    IPTV도 단일 단말기랍니다ㅎㅎ


    5. 이와 별개로 랜케이블(UTP케이블)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UTP케이블이 작은 눌림에도 간섭과 파손되기가 쉽기 때문이죠ㅠ

    하여 PC와 공유기(혹은 인입선)까지 연결된
    UTP케이블을 교체하여 테스트해보셨는지도 궁금합니다 +_+


    아이쿠야.. 말씀드리다보니 이야기가 길어졌네요^^;
    인터넷 문제가 워낙 복잡다단한지라
    어떤 것이 원인일거라 딱! 말씀드리기가 애매해서요ㅠㅠ
    조금만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겠어요!?

    1) 인터넷 속도 느림은 유/무선 모두 문제가 있나요?
      (어떠한 상황에서 그런지 조금만 더 자세히 알려주세용)

    2) 댁에 모뎀과 PC가 직결되어 있나요?
      혹은 공유기(AP)를 거쳐서 사용 중이신가요?

    3) 모뎀과 PC를 직결하여 속도측정한 후 ->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용

    4) 한 단말기가 아닌 다른 단말기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있나요~?

    5) 혹~시 PC와 공유기(혹은 인입선)까지 연결된
      UTP케이블을 교체해보셨는지도 궁금합니다ㅎㅎ

    이렇게요 +_+
    모~~~든 상황을 고려해보고 어느 것이 문제일지,
    시도해볼만한 해결책은 무엇이 있을지 열심히 방법을 강구해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조두현
    자세한 답변 우선 감사 드립니다.
    1) 저도 다시 KT로 갈아타는 건 굉장히 귀찮아서 가급적 이대로 갔음 합니다.
    (KT 해지하고, 또 하나의 인터넷이 있어서 그것까지 해지 하는데 1시간 통화는 한 듯 합니다 휴)

    2) 데스크탑은 쓰지않고 노트북만 사용하고 유선 인터넷을 끼울 수 없는 슬림형입니다.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쓰는데는 큰 지장은 없습니다. 가끔 엑셀 다운로드는 영상 업로드 이메일 보낼때 조금 늦긴 하지만 체감은 많지 않습니다.)

    3) 핸드폰 2대를 사용하는데 이게 문제입니다.
    기존 KT보다 화면전환이 2배이상 걸리고 카카오톡 영상을 다운받는데 이건 뭐 3~4배 이상 걸립니다.
    카톡에서 영상 다운이야 횟수가 적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지만 노트북보다 스마트폰을 더 많이 사용하는데 느리니 너무 답답해서 해지 글을 적었던 것입니다.
    와이파이도 조금 멀어지면 안테나가 적게 뜨고 좀 더 느려지구요.(이건 제 특수상황이니 이해하지만 이것도 KT보다는 보장범위가 좁았습니다.)

    고맙습니다.

    * 참고로 캡쳐한 벤치비는 무선노트북 측정 결과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조두현이 정도면 괜찮은 속도인데 체감 속도가 훨씬 느리니 답답하시겠어요 ㄷㄷ
    무선인터넷은 이더넷(유선)과 같은 Full-duplex 방식의 통신을 하지 않고
    Half-duplex 방식의 통신을 하게 되거든요^^;

    즉! 업/다운로드 속도를 각각 100%로 발휘할 수 있는게 아니라
    절반의 속도만 발휘할 수 있어서 100메가급인 경우엔
    최대 속도가 나와도 절반 수준(50Mbps)입니다ㅎㅎ

    게다가 주변환경 요소(간섭과 노이즈)에 영향을 많이 받아
    잘 이용 중인 분들도 이만큼까지 속도 측정이 안 되는 경우가 많아요;;

    음... 공유기 가까이에서도 속도 느림 문제가 심하다면
    공유기 자체가 문제일 수도 있는데 요것이 문제라면 -> 교체,
    교체해도 문제면 더 성능 좋은 것으로 사용하심이 좋아서요ㅠ
    아래 세가지만 더 확인해보고 알려주시겠어요~?

    1) 현재 사용 중인 공유기 모델명이 무엇인가요?
    아마 기사님께서 LG 임대 공유기로 연결해주셨을텐데
    공유기 하단에 보면 모델명이 써있을 거예요~

    2) 기존에 사용하던 공유기 모델명은 무엇인가요?
    사제 혹은 KT 임대 공유기를 사용하셨을텐데
    마찬가지로 하단에 모델명이 딱 보일 겁니다ㅎㅎ

    3) LG 공유기를 빼고 기존 공유기를 연결하시어 사용해보고 어떤지 알려주세용
    이전 공유기에선 문제없다면 공유기 문제가 100% 입니다^^;

    상황이 상황인지라 또다시 질문을 낳게 되었는데요..ㅠ
    근본적인 문제가 어디에 있는지 파악하고 요것을 해결해드리고 싶은 위함이니
    위 세가지만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고 꼭꼭 알려주세용~♡
    저는 다시 두현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조두현
    아이피타임 104q 모델을 KT에서 썼었고
    지금 LG에도 동일하게 사용중입니다.
    공유기 문제는 아닐 확률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혹시 LG에도 와이파이만 따로 가능한가요?(KT는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100메가인가요? 거기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면 조금 나아질까요?
    나아진다면 비용도 알려 주심 감사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조두현헙.. 말씀주신 공유기는 "N104Q" 모델이죠~?
    요것은 출시한지 5년이 넘은 것으로
    현재 시판되어있는 공유기보다 성능이 많이 떨어집니다ㅠㅠ

    다행히 이전까진 큰 문제없이 이용하시다가
    이번 타이밍에 딱 한계가 드러난 것으로 예상되어요.
    전자제품은 전기를 공급하는 어댑터도 중요한데..
    아이피타임 어댑터는 수명이 짧은 편이거든요ㅠ


    1. 두현님께서 가입하신 인터넷은 100메가급인데요~!
    기가급 업그레이드가 꼭 해법은 아닙니다ㅠ
    아무리 유선 품질이 좋고 빵빵한(?) 대역폭으로 이용해도
    이에 연결된 공유기가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 하면 소용없기 때문이지요.

    예를 들어서,
    와이파이를 -> 수도꼭지
    인터넷을 -> 수도관이라고 가정할 때
    수도관이 아무리 크고 깨끗해도
    물이 나오는 수도꼭지 자체에 문제가 있다면
    수돗물이 콸콸콸이 아닌 졸졸졸 나오겠지요~? +_+

    즉! 수도관(원천 망 품질)과 수도꼭지(공유기 스펙)
    모두 문제없어야 수돗물을 콸콸콸 이용할 수 있어요ㅎㅎ


    2. LG는 타사와 달리 인터넷 가입 시
    공유기 임대가 필수(즉, 강제;;)여서 함께 따라왔을텐데요~!
    기사님께서 기존 공유기인 아이피타임꺼만 연결해주셨거나
    두 공유기를 함께 연결해주셨을 거예요.

    전자 상황이라면 따로 보관해둔 기기(공유기)가 있을텐데
    요것으로 연결해서 이용해주시고요..!
    후자라면 아이피타임 공유기는 빼고 LG 임대 공유기만 연결해서 사용해주세요 +_+
    다시 이전처럼 쾌적하게 와이파이를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당♡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말씀주신 공유기는 성능이 많이 떨어지는 것이에요ㅠ

    2) 기가급 사용은 본질적인 해결이 아닙니다ㅠㅠ
      (즉, 와이파이를 문제없이 이용하려면 원천 망 품질+공유기 스펙 모두 중요해요)

    3) LG 공유기만 연결해서 사용해보고 어떤지 알려주세용~
      분명히 더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ㅎㅎ

    인터넷 세계(?)가 알수록 참 복잡하지요? ^^;;;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세요 +_+
  • 회원님의 사진 조두현
    LG 이번에 설치하면서 딱 2개만 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조두현
    그리고 벽걸이TV 뒤에 숨겨진 것들이구요.

    LG 본연의 문제가 아니라면 해지할 필요가 없겠네요.
    공유기를 바꾸든 해서 문제를 해결해야 겠네요

    그리고 추가로 지금 가지고 있는 공유기가 있는데
    티피링크 TL-WR840N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조두현오잉..!? 남겨주신 두 사진을 보니
    (LG공유기에 암호가 있어서 확인하자마자 미리 가려드렸습니다 +_+)
    LG와 KT 장비가 몽땅 연결되어 있네요 ㄷㄷ

    대부분 한 곳(장소)에 인터넷 두 회선을 함께 이용하는 것이 불가하고
    기존 인터넷은 바로 혹은 일정기간 후 해지하는 것이 일반적이라
    기사님께서 기존 장비는 빼고 새 장비를 연결해주시는데요..
    어떤 상황인지 예측이 안 됩니다^^;
    저보다 오래 근속한 몇몇 선임분들에게도 여쭈었더니
    모두 기사님께서 요렇게 연결해주고 가신 경우는 처음 보았다고 해요ㅠ

    티피링크 공유기는 아이피타임보단 스펙이 좋지만
    LG 임대 공유기와 비슷한 엔트리급이라
    우선 요것으로 바꿔도 크게 달라지진 않을 것이고요ㅠㅠ
    어찌된 상황인지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기사님 호출이 급선무입니다^^;


    혹시 인터넷 설치하실 때 기사님 명함을 받아두신 것이 있나요~?
    명함이 있다면 기사님께 직접 연락하시어 어떠어떠한 문제가 있다고 말씀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일정을 잡고 방문해주실 거예요 +_+

    "인터넷 설치받고 며칠 써봤는데
    와이파이 속도가 너무 느려서 불편합니다~" 하고 말씀해주시고요..
    기사님께서 내방하시면 KT 인터넷전화는 계속 사용할거고
    인터넷과 TV는 이번달 내에 해지하려는데
    장비가 다 연결되어있는 것이 요상해서 함께 확인해달라고 말씀해주세용
    그러면 말씀주신 상황을 참고하여 촥촥 확인해주실 거예요ㅎㅎ

    만약 명함이 없는 경우엔 LG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
    장애신고하시면 약속한 날짜에 방문하셔서 확인해주실 겁니다^^
    백메가에서도 장애신고를 해드릴 수 있지만
    기사님 스케쥴과 두현님께서 편한 시간대가 언제인지 조율이 필요해서요..
    직접 신고해주시는 것이 더욱 편하고 빠르실 거예요 +_+


    이번에도 이야기가 조금 길어졌는데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기사님께서 어떤 식으로 연결해주셨는지 추측이 안 됩니다 ㄷㄷ
    2) 하여 정확한 상황 파악을 위해 기사님 호출이 급선무예요ㅠ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고요~!
    저는 비록 무교지만;; 빠른 시일내에 잘 해결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기를 뒤에서 열심히 기도하고 있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조두현
    네 그러고보니 LG는 명함도 안 주고 갔네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AS 요청 하겠습니다.
    항상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 감동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조두현아..아닛 이럴수가^^;
    기사님께서 급한 일이 있으셨던 걸까요ㅠㅠ
    이번에 또다른 급한 일이 있으셔도(?)
    두현님께선 문제없이 와이파이를 사용하셔야 하니
    기사님 옆을 딱 지키면서 어떤 상황인지 살펴보시고
    테스트까지 함께 해주세요 +_+

    혹여나 또다른 도움 필요한 일이 있으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시고요..!
    부디 복잡한 문제가 아니어서 바로 촥촥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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