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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홍윤미님의 글

LG 유플러스 Iot 관련 문의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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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홍윤미
  • 댓글: 5
  • 조회: 1,032

 

네이트 판에 글 올렸다가 추천받아서 문의드립니다.

 

 

7월말에 유플러스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tv 상품 중 하나인 캐치온을 해지했어요,그런데 상담사분이 광랜으로 인터넷을 바꾸면 클로바를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처음에는 자동이체라서 몰랐는데 요금이 너무 많아 나와서 확인을 해보니 내맘대로iot 라는 상품에 3년 약정으로 가입이 되어있는 상태인거에요. 설치요금 2만원에 1만1천원이 달마다 나가고 있었습니다.고객센터와 통화할때 저는 iot상품에 대해서 전혀 듣지 못했어요. 


그래서 청구서를 더 확인 해 봤더니 광랜과 tv도 3년 약정이라고 나오고...진짜 황당해서.. 이 점에 대해서도 전혀 듣지 못했는데 심지어 이건 재약정이라고 나와요. 어렴풋이 약정이 끝나셨다, 하고 지나가듯이 얘기하는 건 기억나는데..확실하진 않아요.


게다가 내맘대로iot를 찾아봤더니 쓰는 물품을 직접 고를 수 있는 거던데, 상담사가 임의로 정해서 일체 설명도 없이 기사님께 전하고, 그걸 우리집에 설치했다는 거잖아요? 생각할수록 어이가 없고 짜증이나서...ㅜㅜㅜㅜㅠㅠㅜㅠ


가입 할 생각이 전혀 없었던 걸로 생돈이 달마다 나가니까 정말 짜증나네요. 심지어 찾아보니 끼워팔기? 이런 사례가 엄청 많던데...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품설명 없이 약정이 되어있으니 해지하고 그동안 냈던 사용료를 환불받고 싶다고 하면 환불 해줄까요? 아,...진짜...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낮 시간대에 통화 할 수 있는 사람이 저뿐이어서 아마도 제가 직접 해결해야 할 것 같은데 막막해요..ㅜㅠㅠㅠㅜ

8월 1일 약정 시작이라고 나오는데, 만약에 환불을 못받으면 11월달까지 포함해서 위약금은 얼마정도 나올까요? 인터넷이나 tv는 그대로 쓰고 내맘대로 Iot만 해지하고 싶은데..ㅜㅜㅠ 너무 늦게 발견해서 위약금이 크게 나올까봐 걱정이네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홍윤미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ㅠ LG 유플러스 본사 상담원분이
    가입자분 마음대로 재약정이나 상품 추가, 변경이 불가한데... 요상하네요ㅠ
    통신상품이 워낙 복잡하다보니 얘기들으시면서
    "네네~" 하다가 얼떨결에(?) 재약정까지 하게 되신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ㅠㅠ

    클로바라면 귀여운 캐릭터의 AI스피커를 말씀하시는 것일텐데요~!
    무상 제공 조건이 시시때때로 변경되었지만
    기본적인 조건은 "기가급 인터넷+고급형(TV요금제)"를 신규가입하거나
    이 조합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해요 +_+

    윤미님께서는 업그레이드와 함께 은근슬쩍(?)
    "IoT 추가"를 권유하여 함께 가입하셨거나
    이미 위 조합으로 이용 중이셔서
    또다른 제공 조건에 해당되는 IoT 추가 가입을 진행하여
    AI스피커를 드렸을 것으로 예상되어요;;


    자, IoT 상품을 그냥(?) 해지하기엔 억울하니
    어떤 상황인지 정확히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1. 우선 가입자분 동의없이 재약정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상식밖의 일이에요.

    통신상품은 SoC 사업분야이고 공공재급 규모여서
    국가의 개입과 간섭이 존재하거든요 +_+
    요 문제는 방통위나 미래부에서 개입하고 있습니다.

    실수로 약정기간을 연장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100% 보호받을 수 있어요.
    (즉, 문제없이 원복가능합니다ㅎㅎ)

    이러한 실수가 생기는 것은
    약정만료일이 다가올 때나 만료되면
    해당 고객센터 상담원이 실적을 올리기 위해
    복잡하고 어렵게 돌려말해서 표현하여 ->
    고객입장에서 이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인데요..
    이는 소보원 중재감이고 모든 상담전화에 녹취 기록이 남기 때문에
    절대로 LG 유플러스에서 어물쩍(?) 넘길 수가 없습니다^^;


    2. 추가로 가입된 IoT 행방 역시 함께 확인해보셔야 해요.
    말씀주신대로 요것은 가입자분이 물품을 선택하는 것인데
    상담원분이 아무런 설명과 동의없이
    임의로 선택했다는 이야기는 처음 듣습니다 ㄷㄷ


    3. 결국 이전에 LG 유플러스 본사 상담원분과
    어떻게 통화하셨는지 확인이 필요해요~!

    ① 윤미님께 충분한 설명을 하고 동의하에 재약정한 것이 맞는지
    ② IoT 추가 가입 역시 동의하에 가입한 것이 맞는지요.

    만약에 제대로 설명을 하지 않고 동의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면
    이전 상황으로 돌려주고(물론 위약금 문제없이요 +_+)
    그동안 납부한 요금에 대해 보상해달라고 강력히 말씀하셔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모든 상담 내용이 녹취되고 기록이 남기에
    LG 본사 고객센터에서 절대로 어물쩍 넘어갈 수가 없으니
    당시 상황이 어땠는지 정확히 확인해달라고 요청해주세요..!


    요약해드리면,

    1) 가입자분 동의없이 재약정 및 상품 추가, 변경이 불가해요.

    2) 하여 당시 상황을 확인해보신 후 LG 본사 상담원분이 그릇된 안내를 하셨다면
      그에 따른 마땅한 보상을 해달라고 강력히 말씀하셔야 합니다 +_+

    부디 LG 유플러스 본사 상담원분과 잘 이야기가 되어
    빠른 시일 내에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세요~!
    발 빠르게(!?) 달려와 촥촥 설명드리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홍윤미
    어제 녹취확인 요청했더니 7월에 통화한거라 복원요청? 해야한다고 여섯시까지 연락 드린다고 하더니 지금까지 연락이 없어요..ㅋㅋㅋㅋㅋ하...방금전에 전화했더니 빠른시간안에 연락이 갈 수 있도록 조취한다는데 연락 올때까지 기다려야 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홍윤미헙ㅠㅠ 약속한 시간까지 확인이 안 된 거라면
    그 전에 미리 전화드려 어찌된 상황인지 설명드리면서
    언제까지 다시 연락드리겠다고 양해를 구하는 것이 우선일텐데요...
    본사 고객센터 응대가 참 아쉽습니다ㅠ

    1시간 정도만 더 기다려보시고 연락이 오지 않으면
    다시 전화하시어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어제 6시까지 연락주신다해서 기다렸는데 아무런 연락이 없었고
    아까 다시 전화를 거니 빠른 시간 안에 연락드리게끔
    하겠다는 말씀만 하셨는데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하나요?
    속 시원하게 확답해주시지 않고 계속 먼저 연락드려 확인해야하니 너무 답답합니다."
    이런식으로 언제까지 연락받을 수 있을지 확답해달라고 강력히 말씀해주세요 +_+

    빨리 해결되어야 마음이 편하실텐데...
    계속 시간이 미뤄지고 있으니 많이 답답하시겠어요ㅠ
    저는 비록 무교지만;; 오늘 안에 잘 해결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기를
    뒤에서 열심히 기도하고 있겠습니다^^; 윤미님~! 화이팅이요!!
  • 회원님의 사진 홍윤미
    꼭 연락을 기다려야 하나요? 녹취 복원요청을 한 상담사만 녹취를 들을 수 있는 건가요? 시간을 끄는 느낌이라 더 지체하다가 흐지부지 넘어갈 거 같아서 불안해요..ㅠ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홍윤미다른 상담원분도 확인 가능하지만
    복원이 완료되어야 녹취를 들을 수 있으니
    우선 복원될 때까지 기다려주셔야 합니다ㅠ

    계약 문제는 아주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절~~~대로 흐지부지 넘어갈 수 없어서
    요것은 너무 걱정하지 말아주셔요ㅎㅎ
    만에 하나 계속 미루기만 한다면 방통위에 민원을 제기해서
    조정/중재 요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_+bb

    마음이 조급해지면 실수할 수 있고
    이로 인해 확인하는 데 더뎌질 수 있으니
    쪼끔만 마음 내려놓고 더 기다려보기로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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