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나른한밤에님의 글

유플러스 인터넷 속도 제한 때문에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나른한밤에
  • 댓글: 11
  • 조회: 18,091

지금 제가 기가 슬림 500메가 인터넷 쓰고 있는데 속도 제한 걸려서 100메가밖에 안 나옵니다.

이 같은 증상이 올해만 4번째입니다.

 

 

첫번째부터 세번째까지는 아파트 내 셋탑이 오래돼서 그런거라고 했고

 

4번째로 AS 불렀는데 as기사한테 물어보니 속도 제한 걸린 이유가  

우리 아파트 동에 유플러스 인터넷 쓰는 사람 중 누가 2테라 정도를 업로드해서  

본사에서 누가 헤비 업로드인지 확인이 안 되서

그것 때문에 우리 아파트 동 사람들 다 속도 제한 걸린 거라고  

 

 

 

존나 어이없는게 제가 헤비업로드가 아닌데 왜 저까지 속도 제한을 시키는지 이해를 할 수가 없네요.

유플러스는 위면해지 조건이 어떻게 되는 지 궁금합니다.

동일한 증상으로 지금까지 AS 올해만 4번 받았습니다.

 

전체 댓글1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나른한밤에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헉;; 정말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본사에서 트래픽 추적을 못해 범인을 잡지못하니
    뭉뚱그려 해당 아파트 동 주민들 모두에게 Qos(제한)을 걸어버리다니요;;
    엄연한 약관위반입니다

    나른한밤에님은 값을 지불하고
    500메가급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거잖아요?
    그런데 얼토당토 않는 이유로 100메가급으로 제한을 걸어버린 거니까요;;

    마치 금연장소에서 담배꽁초가 하나 나왔는데
    누가 폈는지 모르니 모두에게 벌금 때리는 격입니다 ㄷㄷㄷ


    다른건 차치하고,
    통신사들에겐 최저보장속도(SLA)라는 규정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기준에 못미치면 -> 당일 요금감면
    요금감면이 월 5회 이상있으면 -> 위면해지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죠!

    LG 500메가급의 최저보장속도는 150Mbps고요~
    지금껏 100Mbps속도로 나온 것이 네번째 일이니
    한번 더 있으면 LG유플러스에게 원기옥(?)을 쏴버릴 수 있겠네요 ^^;


    그나저나 속도측정은 유선으로 모뎀 <-> PC와 직결된 상태에서
    다른 인터넷 활동을 하는 친구들은 모두 OFF시킨 후, 진행해주신 게 맞지요?
    그리고 기사님이 방문하시고 한번더 확인하셨을 테구요?!

    속도측정결과는
    인터넷 연결방식, 트래픽잡아먹는 녀석의 존재유무,
    경유하는 과정이 있는지, 어느 사이트를 통해 측정했는지에 따라 결과가 넘넘 다양하게 나와서요^^;
    제가 말씀드린대로 측정해주시는 게 가장 정확하거든요..!

    동일증상으로 AS를 4번이나 받아보셨다니
    분명 기사님이 정확한 측정이 되도록 환경을 만들어주셨겠지만..
    돌다리도 두드려가며 건너는 심정으로 여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나른한밤에
    @이상희답글 감사합니다. 토요일날 AS 센터에 전화해보니 저희 지역에 속도 제한이 있었고
    지금은 다시 속도가 나온다고 확인하니 속도가 제대로 나왔습니다.
    그런데 오후 되니 또 속도가 안 나와서 AS센터에 전화하니 원격진단으로 해줬는데
    자기네도 원인을 모르겠다고
    그래서 월요일날 AS 기사님께 AS를 받기로 했습니다.
    AS시 원인을 확실히 물어볼 생각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나른한밤에헙;; 나른님이 거주하시는 아파트 동에 제한이 걸린 게 아니라
    "지역"자체에 제한이 걸렸다는 말씀을 들으셨다는 거죠~?

    도무지 믿기 어려운 일이네요^^;
    해당 지역 전체에 인터넷 속도 제한이 걸렸다면
    제법 크게 이슈가 되었을 테니 말이죠;;

    우선 기사님이 내방해보셔야 알겠지만,
    만약 이번에도 속도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면
    이런 일이 이미 수차례 있었고, 관련 내용은 이력에도 남아있을테니 확인해보시라 라고
    강력하게 말씀해봐주셔요

    매달 요금은 꼬박꼬박 받아가면서
    품질을 제대로 보증해주지 않았으니 댓가(?)를 치뤄야지요

    시간내서 장애신고하고 기사님 만나뵙는 일이
    정말 번거롭고 스트레스받으셨을텐데 부디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ㅠㅠ
    이후 소식도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__)
  • 회원님의 사진 샤인머스캣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이 사이트를 알게 되어 문의드립니다
    집에서 lg기가라이트 상품 사용하고 있는데 사제공유기를 연결하면 속도가 제한 걸린 것 처럼 100메가 밑으로 내려가더라고요
    그래서 기껏 공유기 사놓고 연결을 못하고 있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지금 쓰는 lg공유기는 gapm7100이라는 모델인데 와이파이가 잘 안터져서 바꾸려고 했던 거거든요.. 계획대로 안되서 멘붕입니다;;
    무슨 스위치 허브 모델 사서 같이 연결하면 된다는 말이 있는 것 같은데 이것도 추가로 구매하면 될까요?
    답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샤인머스캣안녕하세요 샤인머스캣님!
    인터넷 속도문제때문에 구글링하다 여기까지 방문하게 되셨나보군요.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남겨주신 내용을 보니 댁내 구내선로는 2페어(4가닥)로 연결되있어 증폭장비가 필연적인 상황인가봅니다.
    기가급 속도를 사용하려면 8페어(8가닥)이 있어야하는데 연식이 오래된 건물은 보통 2페어로 연결된 경우가 많거든요?

    그래서 기존까지는 GAPM7100 공유기가 증폭기능을 수행한 걸로 보이고요~
    이러한 문제때문에 LG공유기(GAPM7100)를 떼내고 사용하시면 아니되옵니다ㅠ

    사제 공유기는 LG공유기 하위에 붙여 사용하시면 되는데
    혹, 댁내 NAT가 이중화되는 것을 원치 않으시면
    LG공유기 설정에 들어가셔서 사제 공유기로 S-DMZ 설정(트래픽 바이패스)을 하시면 됩니다^.^

    한편, 스위치 허브를 구매하려고 하셨던 것은
    SK 증폭방식의 응용법(IGMP 프로토콜 허브 경유)를 보신 듯 한데요! ^^;
    유플러스도 증폭방식일때 IGMP를 응용하는 건 동일하나 인증과정까지 추가됩니다 ㄷㄷㄷ
    즉, LG유플러스향 인증단말이 최전단에 있어야 증폭기술이 발동되어요

    따라서 원하시는 계획대로는 구성이 불가하고요ㅠ
    GAPM7100 공유기를 가장 앞단에 두고 사용해주셔야만 하옵니다.

    여기까지 저의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라고요~! :-)
    차후 인터넷 가입이나 변경이 필요해지실 때에도 찾아주시면 영광으로 알고 잘 뫼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샤인머스캣
    @이상희답변 감사합니다 통신사 공유기는 꼭 붙여서 써야하는 군요ㅠㅠ
    다음 인터넷 가입할 때 꼭 백메가 찾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샤인머스캣넵 ㅠ통신사 공유기가 거추장스럽긴 하지만.. 속도를 위해 어쩔 수 없이 꼭 연결해주셔야 하고요ㅠ
    다음에 찾아주셨을 때에도 기쁜 마음으로 달려와 맞이해드릴테니
    언제든 궁금한 점이나 도움필요한 일 생기시면 편하게 찾아주세요💜

    저야말로 이렇게 말씀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샤인머스캣
    @이상희바쁘실텐데 또 문의드려서 죄송합니다
    집에 와서 lg공유기 밑에 사제공유기 연결해보니까 속도는 잘 나오는데 나스 외부접속이 안되더라고요..
    이거는 어떻게 해결 해야 할까요? 알려주신 것처럼 S-DMZ를 해보면 될까요?
    그럼 IPTV 나 다른 문제는 없을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샤인머스캣엇! 질문은 언제 남겨주셔도 대환영이니 부담갖지 마시고 편히 말씀주세요
    저 답변드리는 거 좋아합니다 ㅎㅎㅎ 😁

    위 상황에서는 짐작하신 것처럼 LG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사제공유기로 S-DMZ 설정을 잡아주시면 해결됩니다^.^
    웹페이지 주소창에 192.168.219.1을 쳐보시면 LG공유기 관리자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으니 들어가셔서 설정을 만져보시겠어요?! :)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거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샤인머스캣
    @이상희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
    주변에 백메가 소개 많이많이 하겠습니다 ㅎㅎ
    번창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샤인머스캣어머나! 잘 해결되었다니 다행입니다
    주변에 소개도 해주신다니 말씀만으로도 너무 감사드려요+_+
    밥 안먹어도 배부른 기분입니다😊 헤헤

    언제든 통신상품 관련 궁금한 점 생기시면 편히 찾아주시고요~
    오늘도 황금같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