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곰곰이님의 글

인터넷 속도 저하 관련

회원님의 사진
  • 곰곰이
  • 댓글: 1
  • 조회: 846

안녕하세요 ~ 백메가에서 KT 인터넷을 가입한 사람인데요.

 

예전에 인터넷 속도가 잘 나오다~ 요즘은 현저히 저하되서 ~

 

이럴땐 KT에 연락해서 AS해달라 하면되는건가 해서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곰곰이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앗, 인터넷 속도가 예전만 못한가 보네요ㅠ
    오랜만에 들러주셨는데 인터넷이 말썽을 부리고 있다닛.. 따흡

    KT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으로 전화하셔서
    장애신고를 취해주시면, AS기사님이 방문할 일정을 잡고
    내방해서 문제해결에 힘써주실 겁니다.

    그른데.. 시간여유가 되신다면(!)
    사용자 레벨에서 할 수 있는 조치들을 짚어보는 쪽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통신사 귀책이 아니라고 판명날 경우,
    기사님 출동비(11,000원)이 발생하기 때문이죠ㅠ

    최근들어 문제가 발생한 거라면
    과거와 달라진 "변수"를 찾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원인을 발굴하고, 곰곰이님 단계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라면
    출동비를 아껴볼 수 있을 지도 모르니.. 몇가지 회신부탁드려도 될까요~? (__)


    1. 인터넷은 어떤 방식으로 연결되있나요?

    1) 유선으로 연결된 PC로
    인터넷을 사용할 때 문제가 발생하는건지

    2) 무선(와이파이)으로 연결된
    노트북이나 휴대폰을 사용할 때인지 궁금합니다.

    만약 유선으로 연결되있음에도 문제가 있다면
    랜선(UTP케이블)이나, 구내선로, 공유기의 문제가 있을 확률이 크고요~
    무선이라면 공유기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2. 속도저하는 어떤 활동(?)을 할 때 체감하신 건가요?

    1) 휴대폰, 노트북 와이파이 사용시
    2) 게임을 플레이할 때 핑이 튀는 현상이 심각함(일명 핑폭현상)
    3) 토렌트, p2p사용시 속도가 너무 느린건지 궁금합니다

    만약 게임플레이시, 속도저하가 발생하는 거라면
    어떤 이름을 가진 게임인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당~~ :)


    3. 과거와 달라진 "변수"를 찾아보겠심돠!

    1) 공유기는 과거에 사용하던 모델 그대로 사용하고 계신거죠

    2) 공유기 모델명을 알려주시겠습니까?

    3) 돌다리도 두드려가며 건너는 심정으로 여쭙습니다..!
    공유기의 SSID설정은 잘 걸려있으신 거 맞죠~?
    (즉, 와이파이 연결 시 입력하는 아이디/비밀번호가 잘 걸려있는지)

    극단적인 경우에는
    와이파이를 공용으로 개방했을 가능성이 존재하고,
    이를 "누군가"가 도둑질 해갔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럴 확률이 낮아도... 아예 없는 경우는 아닙니다^^;


    4. 벤치비를 통해 측정해봐주시겠어요?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의 "서버"가 어디에 위치해있는지에 따라
    측정 결과가 편차가 존재하기 마련인데요~
    국내에서는 "벤치비" 사이트가 가장 안정적이라 가장 정확합니다

    - 사이트 링크 : www.benchbee.co.kr

    이를 측정하실 때에는
    다른 인터넷 활동을 하는 녀석들은 모두 OFF시켜주세요
    예를 들면 PC, 휴대폰 와이파이, IPTV 같은 녀석들이요
    핑 측정시, 인터넷 활동을 왕성히 하는 녀석이 존재하면 정확한 측정결과값이 나올 수 없기 때문이죠!

    핑테스트 결과는 캡쳐로 남겨주시면
    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꾸벅)


    -------------------------------------------------------------------

    질문을 정리해보자면
    1) 인터넷 연결방식 (유선 or 무선)
    2) 속도저하는 어떤 활동을 할때 체감하신 건지
    (유선pc이용시, 와이파이 이용시, 혹은 유/무선 동시문제, 게임시 속도저하, 토렌트 P2P 제속도 안나옴)
    3) 공유기는 과거와 동일하게 사용하고 계신 것이지요?
    4) 공유기 모델명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5) 공유기 SSID설정은 잘 걸려 있는지요?
    6) 벤치비 사이트를 통해 핑을 측정해봐주시겠어요?
    - 이때에는 IPTV, PC, 휴대폰 와이파이의 활동이 없어야만 하구요!
    - 측정값을 캡쳐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위 6가지 질문에 화답해주시면
    상황을 쭉~ 살펴보고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제 일처럼 나서서 곰곰이님을 보필해드릴게요 ㅎㅎ

    그럼 이번엔 제가 곰곰이님의 회신기다리고 있겠습니다♡

    pS. 혹, 원인발굴 과정이 버..번거로우시다면 말씀해주세요!
    백메가에서 KT측으로 전화해 장애신고 접수 넣어드리겠습니당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