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부자아빠님의 글

고장해지문의

회원님의 사진
  • 부자아빠
  • 댓글: 3
  • 조회: 1,009
10월초에 kt로 설치했습니다. 티비.인터넷 설치후 티비가 끊겨서 as신청하니 kt공유기를 설치해야 한다고 하내요 제가 쓰던 개인공유기가 문제라 sk쓸땐 제공유기써도 아무이상이 없는데 .. 공유기 설치면 임대료에 설치비에 비용이 적치않게 들어가는데 다른방법으로 찾아서 as로 해주어야지 무조건 공유기 교체하라고 하니 kt는 소비자를 호구로하는지..2번째로 as다시 신청했내요 다른방법으로 고쳐주라고...3번째도 안돼면 위약금없이 해지가 가능하다고 하던데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부자아빠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뜨헙;; 가입한 지 1달정도밖에 안되었는데
    인터넷, TV끊김문제가 심각한가 보네요ㅠ.ㅠ

    AS기사님을 불러도 제대로 된 설명없이 개인공유기 문제라 일축하니
    공유기 가입을 종용하는 듯한 그림에 불쾌하셨을 법 합니다.
    어떤 마음이실지 충분히 이해되어요ㅠ


    음.. 그런데 위약금없이 해지하는 건 어려울 겁니다ㅠ(일명 위면해지)
    "케이티에 책임있는 사유로 1 시간 이상의 고장이 월 3 회 이상 발생한 경우"
    라는 규정이 약관상에 명시되있긴 하지만,
    개인공유기의 경우에는 케이티의 귀책이라고 입증하기 힘들거든요?

    만약 KT공유기를 사용하고 계셨음에도
    요런 문제가 생겼고, 해결되지 못한다면
    어떻게서든 위약금없이 해지해달라고 요구해볼 수 있을테지만 
    개인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사용자과실로 일축해버릴 겁니다;; 흑흑


    다른 것보다도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위면해지를 받게 되더라도 부자아빠님께선 KT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시잖아요~?
    타사로 갈아타기 보단 KT를 쭉 유지해주시는 것이 통신비를 줄여볼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또한, 가입한지 1년 이내에 해지하게 되면
    신규가입당시 받아보았던 사은품을 모두 반환해주셔야 해서 골치아파지실 거에요..ㅠ.ㅠ

    KT를 해지하게 되면
    "동일한 통신사로 3개월간 재가입불가"라는 규정때문에
    유일한 선택지인 LG로 갈아타주셔야 할 텐데요

    이때 설치비를 또 납부해주셔야 하니
    지금 KT를 해지해버리는 건 부자아빠님에게 손해이옵니다.. 뜨흡..
    시간과 돈, 모두 날리는 셈입니다ㅠㅠ


    그러니~!! 문제를 해결해보아야 합니다.
    제 일처럼 나서서 도와드릴테니 몇가지 회신 부탁드려도 될까요~?

    1) 공유기는 어떤 모델을 사용하고 계십니까?
    사용하신지는 얼마나 되었는지도 궁금합니다

    멀티캐스트 스트림 신호를 처리하는(IGMP)의
    공유기 스펙(성능) 문제가 있을 수 있고, 노후화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공유기는 365일 24시간 ON상태를 유지하는 녀석인지라
    "생각보다" 수명이 짧거든요? ㄷㄷ

    즉, KT인터넷으로 갈아타는 타이밍에
    교묘하게 수명이 다했을 가능성이 있어서
    공유기도 용의자(?)선상에 두셔야해요..!

    2) 끊김문제는 언제부터 발생하신 건가요~?
    KT를 가입하자마자 문제가 있으셨던 건지..
    아니면 최근들어 끊김문제가 발생한건지 궁금합니다

    3) 모뎀과 PC를 유선으로 "직결"해도
    끊김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봐주시겠습니까?!

    KT인입선 -> 모뎀 -> 공유기 -> PC, IPTV
    요런식으로 네트워크가 연결되있을 텐데요~

    중간과정인 공유기를 거치지않고
    모뎀 -> PC를 직결해도 문제가 발생하는 지 궁금합니다.
    만약 이렇게 했음에도 문제가 발생하면 KT귀책일 확률이 큽니다.

    원천 회선이나, 모뎀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그 아랫단에 물려있는 공유기, 더 아랫단에 있는 PC와 IPTV가
    다같이 말썽을 부리게 되거든요^^;


    요렇게 3가지 회신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__)
    제가 부자아빠님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드릴게용!
  • 회원님의 사진 부자아빠
    빠른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재 기사님이 개인공유기를 바꾸지 않고 다른방법으로 해결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 방법이 돼지 않으면 상담사님이 이야기 하신 방법으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처럼  걱정해주신점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부자아빠오홋! 기사님께서 해법(?)을 강구해주셨나보네요!
    부디 빠르게 해결되어야 할텐데 걱정입니다ㅠ

    시간내서 장애신고하고, 기사님 뵐려면
    부자아빠님께서 일부러 시간을 빼셔야하니..번거로우시지 않을까 싶거든요
    그리고 인터넷, TV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건 또 얼마나 불편하실지..!!! 흡..ㅠ

    이번에 문제가 해결되지 않거나,
    제가 말씀드린대로 시도하는 과정에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지체없이 저를 불러주세요
    끝까지 부자아빠님을 보필할 겁니다
    수많은 인터넷 가입업체중에 백메가를 딱! 믿고 맡겨주셨으니
    이정도는 당연한 것이지요 ㅎㅎ

    참고로 백메가 홈페이지 맨왼쪽 상단에보시면 [나의글보기]가 있고요~
    이를 누르면 이 글을 금방찾으실 수 있습니다.

    답변드리는 순서는 댓글 -> 새글 순으로 드리고 있으니
    새글로 다시 남겨주시는 것보다
    요기다 댓글남겨주시는 쪽이 조금 더 빠른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댓글이 달리면 제게 알림이 와서 한걸음에 달려올수 있거든요 ㅎㅎ

    그럼.. 추후 소식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머리아프실 일 없도록 빠른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네요ㅠ
    (꾸벅)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