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김렌시아님의 글

sk 인터넷 신청하려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김렌시아
  • 댓글: 2
  • 조회: 1,453
sk 온가족플랜으로 이동 (3회선}시 요금 ? 0.5기가 + 티비 + 전화

요금만 깔끔히 적어주세요!
iptv는 btv 뉴 스마트 전화는 일반입니다


온가족플랜으로 여기저기알아봤더니

온가족플랜 말고 다이렉트로 하라고 하네여들
10년이상쌓여있으니 3회선까지 해서 하면 회선년수가 안쌓인다고 온가족플랜보다 미래를위해 다이렉트로 45100원내고 가입하라는데

제가봤을땐 상술같아보이는데 전문가의견들어보고싶습니다~

전체 댓글2

  • 회원님의 사진 김렌시아
    여러군데전화해보니 사은품차이가 너무커요 ㅠㅜ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김렌시아안녕하세요~ 김렌시아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월요금 자체는 아주 단순해요~!
    500메가급+New스마트(HDR)+일반전화의 구성으로
    온가족플랜 3회선 결합시 월요금은 38,390원이구요~
    (부가세, 셋탑비 포함)

    이와 별개로 휴대폰 3대의 요금에서
    6,600원 / 5,500원 / 5,500원 할인이 부여됩니다!
    원하시면 요것은 한분에게 몰아주실 수 있어요^-^

    즉, 휴대폰에서도 할인되는 금액까지 생각해보면
    "체감"하는 요금은 20,790원인 셈이겠지요~?

    사은품은 현금 22만원이 지급되는데요~
    가입설치비 명목으로 35,200원이 맨 첫달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이전에도 가영씨가 말씀해주셔서 알고 계시겠지만,
    거주하신 곳까지는 SK인터넷이 "대칭형"으로 제공되고 있어서요~!
    품질은 우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ㅎㅎ

    최소 원천 회선이 비대칭형이라 발생하는
    지연시간(Latency)의 문제는 없을 것이어요^ㅂ^~~흐흐



    앗.. 그런데 다이렉트로 가입하라는 안내는 어디서 받으신건가요~? ^^;
    가입년수를 모으기 위함이라면
    "온가족할인"이라는 결합상품을 취하면 그만입니다.

    이외에 다른 결합상품(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한가족할인)은
    인터넷 / 휴대폰의 가입년수가 일체 쌓이지 않고,
    온가족할인만 유일하게 가입년수가 차곡차곡 쌓이거든요?!

    그러니 미래를 염두하신다면
    온가족할인으로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조차 추천드리지 않을 따름이에요.

    온가족할인이 제 빛을 발휘하기 위해선
    가입년수 30년을 모아야해서 들어가는 시간이 너무 깁니다.
    인터넷 1회선, 휴대폰 3회선으로 매년 4년씩 가입년수를 모을 수 있다고 해도
    "최소 7~8년"은 걸려요
    이 기간동안 온가족플랜으로 요금할인을 받는 게 이득입니다.


    음..
    잘 체감되지 않으시죠?
    예시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가입년수가 기존에 10년이상 쌓여있었으니
    가입년수 20년을 도모하기 위해선 2~3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 즉, 온가족할인으로 가입하면 향후 2~3년동안 월요금은
    500메가+TV(스마트Plus, HDR)+일반전화 구성으로 = 44,550원입니다.
    별도로 세분의 휴대폰에서 할인되는 요금은 없어요

    이 때에는 사은품이 조금 달라서 총 35만원이 지급되고요~
    설치비는 35,200원으로 동일합니다.

    ▶ 반면, 온가족플랜으로 가입하게 되면
    500메가+TV(New스마트, HDR)+일반전화 구성으로 = 38,390원이고
    세분의 휴대폰에서 총 17,600원의 할인이 부여됩니다.
    "체감"하는 요금은 20,790원인 셈이지요^^;
    사은품은 22만원 지급 ,설치비는 35,200원입니다


    ------------
    즉, 결합상품간의 요금차이는
    온가족할인 44,550원 - 온가족플랜 20,790원 = 23,760원인 셈이에요
    (휴대폰에서도 할인되는 것까지 포함한 요금)

    이를 3년약정으로 환산해보면
    23,760원 * 36개월 = 855,360원이고요

    이말인 즉, 온가족플랜으로 가입하면
    85만원을 더 저렴하게 사용할수 있는 셈인데
    온가족할인때문에 손해를 본다는 것과 진배없습니다^^:

    물론, 온가족할인의 사은품이 13만원정도 더 지급되고 있으니
    요거까지 생각해보면 손실액(?)은 약 72만원 정도가 되겠네요.

    가입년수 10년~20년 미만의 구간만 봐도 이정도 손해를 보게 되는데...
    30년까지 도달하는 것까지 생각하면
    김렌시아님 지갑에서 나갈 돈이 어마무시하겠지요~?

    차라리 온가족플랜으로 가입해서 요금할인 빵빵하게 챙겨받고,
    휴대폰, 인터넷 약정이 종료될 때마다
    타사로 갈아타면서 메뚜기전략(?)을 펼쳐주시는 게 유리합니다.
    오늘날 통신사들은 기존가입자를 "다잡은 물고기"취급하니까요^^;


    ※ 쉬운 3줄 요약
    1)온가족할인 30년을 도달하려면 최소 7~8년이 걸리고,
    2) 그 기간동안 차라리 온가족플랜으로 요금할인 두둑히 챙겨받는 게 좋습니다
    최소 70만원이상 편익차이에요.
    3) 인터넷, 휴대폰은 한 통신사에 머무르는 것보다
    약정종료후 메뚜기(!) 전략으로 타사로 갈아타주시는 게 좋습니다.


    -------------
    이쯤에서 온가족플랜, 온가족할인의
    사은품 / TV요금제가 다른 이유에 대해 짧게 설명드리겠습니다+_+

    이유인 즉,
    SK는 브로드밴드와 텔레콤으로 회사가 나뉘기때문이에요

    인터넷망과, 규정, 전산은
    모~두 공유하고 있고 호형호제하는 사이지만,
    1) 각 회사가 갖고 있는 사은품 정책도 다르고,
    2) 주력으로 미는 상품도 다르고 (이를테면 TV요금제)
    3) 갖고있는 휴대폰 결합상품도 다릅니다.

    - 브로드밴드에는 : 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을 갖고 있고요~
    상대적으로 할인액이 적으면서 사은품은 비교적 두둑히 챙겨줍니다.

    - 텔레콤에는 : 온가족플랜, 한가족할인이 있고요~
    상대적으로 할인액이 빵빵한 대신, 사은품은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해서 사은품 차이가 나게 된 것이고요~
    추천드린 TV상품도 각각 다른 것이지요^^;

    온가족플랜이 온가족할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사은품이 적은 건 사실이지만,
    3년동안 챙겨받을 요금할인을 생각하면 무조건 "온가족플랜"이 이득입니다!
    제가 드린 설명이 잘 이해되시나요~??


    ---------------------------
    한편, 앞으로 3년동안 이용해야할 인터넷, TV 상품이니
    여러 업체를 둘러보심이 마땅합니다!
    우리가 옷을 하나 구매할 때에도 여러 쇼핑몰을 둘러보곤 하니까요 ㅎㅎ

    그른데.. 다른 영업점을 둘러보셨다면 아시겠지만,
    백메가는 다른업체들보다 사은품이 현저히 적을 겁니다^^;

    누군가를 착취하지 않는 구조가 되지 않는 이상,
    많은 사은품을 안겨드릴 수 있는 게 어렵더라구요;;

    사은품 세계는 생각보다 심오(?)해서
    무언가 얻게 되면, 무언가를 잃고 마는
    제로섬 게임같은 특성이 존재하거든요?

    이를테면 부가세 탈루나, 가공거래로 세금을 포탈하거나
    직원분들을 열정페이로 착취(?)하거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팔아넘기는 행위를 한다면
    비용절약의 좋은 예시가 될 것입니다.

    이 덕분에 많은 사은품이 지급될 수 있으니
    고객님들의 지갑을 빵빵히 해드릴 수 있을 거에요!



    헌데... 생각해보면 참 이율배반적이에요ㅠ
    부가세 탈루나 가공거래로 세금을 포탈하면
    사업이 영세해지니 지속가능성이 담보되지 못하게 되고,
    직원분들의 지갑이 쪼그라들면(?) 본연의 서비스에 충실하기 힘들겠지요

    또한, 예비비가 마련되지 않으면
    제대로 된 운영체계(보안, 관리, 시스템)을 갖출 잉여가 없으니
    주먹구구식 운영이 반복되기 마련입니다^^;

    어떻게 하면 이율배반의 꼬리를 끊을 수 있을까요?

    1) 사은품 많이 받아 행복한 사용자분들의 웃음이 좋고,
    2) 정직하게 사업하는 회사에서 근무하고 싶고,
    3) 직원을 착취하지 않는 사장을 만나고 싶습니다!!

    위 3가지에는 균형이 필요한데요..
    참 어려운 문제에요^^;


    앗! 혹시나 오해하지 말아주십시요
    이해해달라 읍소하는 것이 아닙니다.

    백메가를 믿고 찾아주시는 모든 고객님들에게
    배춧잎 한 장이라도 더 쥐어드리고픈 마음은 굴뚝같지만,
    정해진 파이 안에서 무언가를 많이 만들기 위해서는
    다른 무언가를 희생해야 한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ㅠ

    사장(?)입에서 이런 이야기를 하면 눈꼴시렵겠지만
    댓글을 작성하는 저는 고정직 일개 직원이기에
    사적 의견을 첨언해봅니다 ^^;

    요번에 꼭 백메가를 통해 가입하지 않으시더라도
    토라지거나(?) 소원하게 생각지 않을 것이니 우려치 말아주셔요ㅎㅎ
    믿고 문의남겨주신 김렌시아님에게 감사드릴 뿐입니다..♡

    혹~~시나 백메가에 기회를 주실 수 있다면
    댓글로 연락처 하나 남겨주시겠어요?^-^
    쪼끔 더 챙겨드릴 수 없을지 제가 힘좀 써(?)보겠습니다 ㅎㅎ

    연락처는 010-23**-**** <-- 이런식으로
    중간에 하이픈(-)넣어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되고요~
    전화상담 받는다고 해서 꼭 가입해야하는 건 아니니 부담없이 봐주셔용~^-^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좋으니 기탄없이 여쭤봐주세요♡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