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초로기님의 글

SK인터넷 + TV 상품 문의 드려요

회원님의 사진
  • 초로기
  • 댓글: 6
  • 조회: 929

안녕하세요

 

sk 인터넷을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끊김 현상 등의 이유로 kt로 변경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8년 5월) - 서대문구 ***동 ***아파트

 

해지 신청하고 나서

여러가지 혜택과 할인해준다는 전화를 여러번 받았는데

개인적으로 많이 힘든 일이 있던 때라서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무조건 해지 해주세요" 라고 하면서 해지를 했습니다 ㅠ

 

kt로 변경 설치한 후에도

끊김 현상은 계속 되는걸로 봐서

아마도 컴퓨터나 특정 사이트의 문제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정신이 들고 보니

제가 바보짓을 한거 같아서

위약금을 물더라도 다시 sk로 가는게 나을것 같아서 문의 드립니다

 

휴대폰은 현재 T끼리 온가족 할인 받아서 이용중에 있습니다(30년이상) - 5회선 인데, 이중 2회선은 다른 주소지에서 sk 인터넷 결합상품을 사용중입니다

 

이경우

sk 인터넷 100mb + 스마트 plus Tv 를 이용하려고 할때

1 )어떤 요금제를 선택하는게 가장 좋은지

2) 제가 받을 수 있는 사은품과 혜택은 어느정도 인지

3) 위약금을 물더라도 당장 sk로 갈아타는게 정말 맞는건지 등이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전체 댓글6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초로기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찾아주셔서 넘넘 고맙습니다~!

    1) SK 인터넷을 끊김 등의 문제로 해지하셨으며!
    2) 최근 KT로 갈아타셨으나.. 계속해서 끊김 문제가 발생하는군요?ㅠ

    에구구.. 믿었던(!) KT 인터넷마저 품질장애 문제가 있다니..너무하네요...ㄷㄷㄷ


    # 인터넷의 "끊김" 문제는 심각한 품질장애예요~!

    하여, 만약 이 문제의 원인이.. 통신사의 서비스 품질에 있다면~?

    즉 해당 아파트에 제공되는 이 통신사들의 망 품질이 나쁘거나
    구내선로 상황이 좋지 않아서 이와 같은 끊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라면..?
    통신사로 클레임 + 장애신고 하시고 -> 위면해지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 위면해지란? : 위약금 없이 해지하는 것을 말해요~!+_+b

    그리고 이 아파트가 95년 준공된 아파트이기에,
    아무리 메이저 통신사들이라고 하더라도
    망 품질이나, 장비 노후화 등의 인해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답니다~!ㅠ

    하여 우선은 이따가 전산이 열리는대로..!
    이 아파트에 제공되는 3사 통신사들 망 품질이 어떠한지?
    이에 대해 먼저 확인해드리도록 할게요~!

    물론 가장 정확한 것은 "기사님께서 현장에 나가보셔야"
    가장 100% 확실히 확인되겠지만,
    전산으로 어느정도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니까요~!^~^b


    # KT를 해지하고 타사(SK)로 갈아타시는 것은~?!

    1) 100메가 + 스마트Plus (HDR셋탑) : 구성이면 좋고요~!
    2) 이 경우 월요금은 총 35,200원 / 사은품은 총합 35만원 지원됩니다~!
    3) 단! 굳이 KT를 해지하시고 다시 SK로 가입하시는 건.. 사실상 의미가 없어요..흑..ㅠ

    이번에 SK로 다시 갈아타시고 -> 온가족할인으로 묶어서
    할인을 받으실 수 있다면~?
    위약금을 내고서라도 (혹은 위면해지를 받으시고)
    이번에 결합할인을 노리고 SK로 갈아타시는 것이 유의미할테지만..!~+_+

    온가족할인 혜택을 적용받으실 수 없는 상황인데다..!

    SK로 가셔도 KT와 마찬가지로 품질장애가 발생한다면~?
    괜히 돈만 낭비하는 셈이 될테니니까요..ㅠ
    (그나마 KT보다 SK가 장애가 덜했다면 몰라도요~!^~^;)

    그리고 지금 KT를 해지하시면 KT 신규가입시 받으신 사은품도 토해내야 합니다..ㄷㄷㄷ


    # 따라서...!

    ① 하여, 우선 이따가.. 메이저 3사 통신사의
    인터넷 망 품질을 제가 먼저 확인해드릴게요~!+_+b

    -> 이를 위해, 이 아파트의 몇동/몇호에 거주중이신지도 마저 알려주시겠어요~?

    ② 그리고 어떤 경우에 끊김이 있었는지~?
    품질장애 현상에 대해 자세히 말씀해주시겠어요~?>.<

    -> 예시1 : 특정 (모?) 게임을 할 때에만 끊김이 있습니다.
    -> 예시2 : 인터넷 접속시(PC, 휴대폰 모두), IPTV 시청시 수시로 끊깁니다.. 이렇게요!

    ③ 참..! 올해 5월에 KT 가입시 (본사, 혹은 영업점으로부터) 사은품도 받으셨..겠지요~?!


    위의 세가지 질문들에 대해서 답을 해주시겠어요~?^~^b

    그럼 제가 바로 돌아와 계속해서 마저 안내를 이어갈게요~(∗❛⌄❛∗)
    회신 꼭 부탁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초로기
    @최유진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인터넷 연결시에
    일반적인 경우에는 괜찮은 편인데
    증권사 HTS 시스템에 접속하면
    끈김현상이  하루 한두번 이상씩  생기더라구요 ㅠ
    그래서 인터넷 문제가 아닐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었습니다

    SK로 변경하더라도
     온가족 할인을 받을수 없다고 하셨는데
    왜 그런건지요?
    전에는 온가족할인을 받았었는데요
    정말 제가 바보짓을 한거네요 ㅠㅠ

    사은품은  큰 금액이 아니었기에
    앞으로 사용하는데 유리하다면 기꺼이 포기할수 있는데 말입니다 ㅠ

    아뭏든
    제가 자꾸 근무시간이 아닐때 올리게 되네요

    온가족할인혜택을 못받는 이유만 다시 설명 부탁드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초로기오! 이어서 안내드릴게요, 초로기님~!^~^b

    (앗. 댓글들 중간에 추가문의가 샌드위치로 들어갔네요..! 후후)


    # 헉... 말씀하신대로 증권사 HTS 시스템 접속시에만
    간헐적인 끊김이나 속도 등의 문제가 있었다면?
    댁에 제공되는 SK (혹은 KT) 인터넷망 품질이 그 원인이라 보긴 어려워요..ㅠ

    HTS는 주식 거래 프로그램.. 즉 응용프로그램이므로~!

    즉, 이번 경우의 문제원인은..? 인터넷망 원천회선이 아니라

    1) 응용프로그램
    2) 운영체제 (및 운영체제 설정)
    3) 컴퓨터 스펙

    -> 이렇게 짐작해볼 수 있고요~!+_+b
    -> 그리고 위의 세가지 문제를 발굴하는 것은...매우 어렵습니다..ㄷㄷㄷ


    # 다만, 이용하시는 단말기(컴퓨터)의 스펙정보와
    운영체제 정보를 말씀해주시겠어요~?

    이건 저희가 해결할 수 있는 범주의 문제는 아닌데다, 원인 발굴의 보장도 없지만..
    일단 현재 상황이 매우 추상적인지라..ㅠ
    일단 위의 두가지 정보 정도는! 초로기님도 저도 아는 것이 좋거든요~!^~^*



    ## 앗! 이미 가족분들께서 현재
    SK인터넷을 총 2회선 이용중이라고 하셔서요~!

    그래서 이미 이 두 회선을 '온가족할인'에 모두 결합하셨을 거라 생각했어요!ㅠ

    아마 아시겠지만.. '온가족할인'은?
    1) SK 인터넷(유선)은 최대 2회선까지! (=단, 각각 다른 명의로)
    2) SK 휴대폰(무선)은 최대 5회선까지! 결합이 가능하니까요~!

    따라서, 만약 지금 '온가족할인'에
    SK인터넷을 결합하실 자리가 단 하나(!)라도 남아있다면~?

    초로기님 댁을 다시 SK인터넷으로 가입하신 후!
    온가족할인에 마저 결합해주시면!
    총 가입년수 30년 이상에 해당하는 50% 할인을 다시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요~!+.+

    -> 즉, 다시 온가족할인에 초로기님댁 SK인터넷을 결합하시면?

    -> 남들보다 인터넷을 1.1만원은 저렴하게 쓰시겠지요~!


    참고로..! 초로기님댁은 이미
    SK인터넷을 해지하신지 만 3개월 이상이 지났으므로~!
    원하시면 이번에 다시 SK로 신규가입을 진행해드릴 수 있답니다!^~^*



    ① 현재 온가족할인에 가족분들의 SK인터넷 2회선을
    모두 결합하지 "않은" 상태가 맞나요~?

    -> 즉, 현재 가족분들의 SK인터넷 2회선의 상황을.. 꼭 자세히 알려주세요!

    ② KT 해지위약금 및 사은품 반납문제도.. 꼭꼭 확인해주시기 바랄게요~!>.<
  • 회원님의 사진 초로기
    @최유진앗!!! 제가 헷갈리게 썼군요
    2회선이  인터넷 신청되었다는게 아니라
    현재  인터넷 결합상품에 1회선을 사용하는 중인데
    2명이 같은 주소지에 있다는뜻이었는데 잘못 적었네요ㅠ
    그렇다면  온가족 할인이 가능한건가요?

    그리고 말씀하신
    Kt 위약금은 확인해 봐야할테고
    사은품은  상품권 포함 18만원  받았습니다

    사용중인 컴퓨터 스펙은
    제가 현재 며칠  지방에 있는지라
    현재  확인이 어렵습니다
    (품질로 위면할수 있을거 같지 않아서 이부분은 논외로 할게요 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초로기아쿠, 그러셨군요~!ㄷㄷㄷ

    즉, 온가족할인에 결합된 SK인터넷이 다행히 1회선 뿐이라면~?
    이번에 초로기님 댁은 SK인터넷으로 갈아타시고
    다시 온가족할인에 결합만 해주시면 끝!+_+b

    물론, 이번 인터넷 명의자분은~?
    나머지 SK인터넷과 "다른" 명의자분이면서,
    온가족할인에 SK휴대폰을 결합중이신 분 -> 께서 되어주셔야 하고요~!>.<
     

    1) KT 위면해지를 적용받으실 수 있다면 다행일텐데요..! (두둥)

    2) KT의 사은품이야 그냥 돌려주시면 그만이고..!

    3) SK로 신규가입 + 온가족할인에 결합 = 다시 경제적으로 사용하기!

    -> 이렇게만 된다면 "해피엔딩" 되겠습니다~!•'-'•)و✧ 후후


    그럼 이 외에도 또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초로기님~!+_+b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
    오! 초로기님~!>.<

    # 우선 임의로 동/호수 조회를 했을 때에,
    SK는 이 아파트에 대칭형 망으로 든든하게 들어가고 있더라고요~!

    SK에서 광랜E라고 불리우는 FTTB 망인데요,
    현재 최대 속도 1기가(1G) 급까지 설치 가능한 것을 보아..
    이 경우라면 SK인터넷 이용시 (해외망이 아닌 이상..) 품질문제가 없어야(!) 정상이거든요?ㅠ 흑..

    다만, 95년 아파트인데 "1기가"급까지도 설치가 가능한 것을 보아,
    중도(최근)에 망 공사를 새로 한 것일 수가 있어서..!
    이 경우, 실제 우리집에 들어오는 망 품질이나 관로 상황이 어찌되는지는.. 또 달라질 수 있긴 합니다..ㅠ

    -> 즉, SK의 기존 품질장애 문제가 인터넷 망때문이 아닐 가능성은 크지만,
    -> SK기사님 내방시 품질/속도/끊김여부 등은 다시 체크받으셔야 해요~!>.<


    # 그리고 KT의 경우~!
    여기는 구형 망과 (전화선 기반의 VDSL망...최대 100메가까지 가능)
    FTTH 대칭형 망 (광케이블 기반, 1기가까지도 설치 가능)
    모두 확인되고 있어서요..ㅠ

    이 경우, 실제 초로기님댁에 들어가는 KT 망 품질상태를 알기 위해서는?
    결국 기사님 내방이 필요하답니다~!

    그리고 만약에 VDSL망이 맞고 속도나 끊김 등의 품질장애의 원인이 KT망에 있다면?
    위면해지가 가능할 수도 있을테니,
    -> KT본사로 장애신고를 꼭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_+b

    -> 일단 KT의 위약금 + 사은품 반납 문제도 염려되니까요..ㅠ


    그럼..이 부분들에 대해 먼저 꼭 확인부터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و✧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