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찐빠님의 글

KT 기가인터넷 공유기 질문

회원님의 사진
  • 찐빠
  • 댓글: 3
  • 조회: 1,135

안녕하세요 저번 주에 100메가를 통해서 KT 기가 500메가 설치 받았습니다


설치하고 몇 가지 문제점 때문에 여기 문의해봅니다.

인터넷 설치 후 공유기 와이 파이로 노트북 무선 인터넷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인터넷 연결이 끊기면서 신호도 안 잡히더군요?

당황해서 핸드폰 와이 파이도 보니 아예 사라져있었습니다.

기사님한테 연락해보니 와이 파이는 얼레 좀 불안정? 하다는 말만 주시네요.

그러려니 하고 넘겼습니다

주말이 되고 노트북 말고 데스크톱으로 작업하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인터넷이 안되더군요.

모뎀을 보니 빨간불이 반짝반짝 빛나더군요.

본사에 전화해보니 여기선 문제가 없지만 기사님은 보내주신다더군요

40분 정도 AS 해주시더니 케이블선이 문제라고 하시더군요.

그 뒤로 이제 문제가 없겠지~하고 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쓰기 전 무선도 아니고 공유기에 랜선 꼽고 유선 노트북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또 인터넷이 끊기면서 신호가 아예 사라지더군요.

 

그 기사님한테 연락해봤자 또 같은 답변만 올것같은데 어떻게 해야될까요.ㅠㅠ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찐빠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이전에 쭉~ 답변드렸었는데 저 기억나시지요? ㅎㅎ
    (마침 제가 요번주 주말당직이라.. 낯익은 닉넴이 보여서 바로 달려왔어요!)

    흐헙;;; 인터넷이 말썽이군요
    기분좋게 설치를 마치고 사용하셨을텐데
    얼마 안되어 이렇게 문제가 발생하다니..따흡 ㅠㅠ

    일단 무선신호(와이파이)는 불안정한 것이 사실이긴 합니다;;
    거리 / 간섭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고요
    회절성(장애물을 피해가는 힘)이 나쁜 주파수거든요?

    하지만, "유선"으로 연결된 노트북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니
    무선 와이파이가 불안정하다고 치부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유선과 무선은 연결방식이 완전 다르니까요


    각설하고 범인은 "공유기"로 예상됩니다
    이번에 인터넷 가입하시면서 KT의 임대공유기인 Wave2 를 받아보셨지요~?

    욘석은 통신사들 임대공유기 치고
    스펙(성능)은 나무랄 데 없이 훌륭한 녀석입니다.
    헌데, 아무래도 뽑기(?)에 실패한 게 아닐까 싶어요 ㅠㅜ

    1. 찐빠님 댁까지 들어가는 KT인터넷은
    광(光)케이블 기반의 "대칭형"으로 제공되고 있잖습니까~?
    그러니 최소 원천회선이 비대칭형(HFC)이기 때문에
    발생하는 지연시간(Latency) 문제는 아니고요~

    2. 기사님께서 다녀가신 후에
    랜선(UTP)케이블을 교체해주셨을테니
    케이블의 문제라 여기기도 어렵습니다.

    3. 또한, 본사에서 "본인들은 문제 없다"라고 말해준 걸 보아
    KT쪽에서 찐빠님 댁까지 보내는
    시그널(신호)에도 문제가 없다는 뜻일 거에요

    4. 결국 유/무선을 관장하는 AP(공유기)의 문제로
    추론되는 것이지요


    이를 검증해보는 방법은 아주 단순합니다~!!
    모뎀과 <-> 노트북을 "유선"으로 직결해보면 끝이에요.

    찐빠님 댁의 네트워크 연결구성은
    [모뎀 - 공유기 - 여러 단말기(PC, IPTV 등)]

    요런 식으로 연결되있을텐데
    중간과정인 "공유기를 생략"해버리고
    모뎀과 PC를 직결해보자는 거죠!

    이렇게해서 문제가 없다면
    제 추측대로 범인은 공유기가 될테고요~
    이는 기사님을 호출하여 다른 녀석으로 교체받아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동일모델로 교체받는 건 약정갱신의 문제도없고,
    없던 임대료(?)가 발생하지도 않을 터이니 이는 걱정하지 말아주세요 ㅎㅎ
    또한, 통신사측 임대장비의 문제이니 기사님 출동비도 발생하지 않을 것이에요^_^

    문제는.. 모뎀과 PC를 직결했을 때에도
    동일문제가 발생할 경우인데요ㅠ

    이때는 L2스위치까지 들어오는 망(혹은 라우터중 하나)가 문제라는 건데
    이 상황이라면 제법 골치아파집니다 ㅠㅠ
    KT측에서도 뾰족한 해결법을 세우지 못할 확률이 크거든요..ㄷㄷ

    짐작키로는 후자일 확률이 적으니.. 넘 걱정하진 말아주시구요~!!
    우선 모뎀과 <-> 노트북을 "유선"으로 직결해서 사용해봐주십시오
    그리고 피드백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ㅎㅎ

    믿고 맡겨주셨으니
    제가 찐빠님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드릴게요.

    (꾸벅)
  • 회원님의 사진 찐빠
    모뎀하고 직결한 pc는 주말에 as받고 한번도 안끊겼네요..
    그럼 공유기 문제가 많는것같네용..as신청 넣어봐야겟네요 감사합니다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찐빠오옷! 역시 제 짐작이 맞았군요
    그나마 교체받으면 그만인(?) 공유기가 범인이라 다행이네요..ㄷㄷ
    라우터단에서 문제가 생긴거였다면
    통신사를 갈아타야하는 불상사가 발생했을 수도...크흑 ㅠ

    또 문제 생기면 지체없이 절 찾아주시구요!
    그외 궁금한점이 떠오르면 부담없이 들러주십시오:)

    비록 인터넷때문에 속상하셨겠지만..ㅠ
    즐거운 토요일 되시길 바라겠습니당~!! (꾸벅)(_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