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카톨트님의 글

해지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카톨트
  • 댓글: 3
  • 조회: 955
결합상품을 쓰고있는데 비티비가 너무 불편해서 다른걸로 바꿀려고하는데
인터넷은 올해 11월에 만기이고 티비랑 나머지는 20년 만기라고 되있네요
위약금은 30만원정도라고 나오긴하는데 아직 해지는 시기상조일까요ㅠㅠ?
비티비 너무 불편하네요
아 그리고 인터넷은 결합으로 묶여있어서 상담원과통화했더니 상품권5만원에 비티비 포인트2만점 준다고하던데 어떻게하는게 나을까요?
결합이 있으니 어쩔수없이 가야되나요 아님 인터넷만 갈아타는게 나을까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카톨트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으헙.. 인터넷과 티비약정이 따로 놀고 있는 상황이군요 ㅠ
    모든 유선통신 상품의 연결고리 모(母)체는 "인터넷"인지라
    티비를 두고 인터넷만 해지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ㅠ
    하여 울며 겨자먹기로(?) SK인터넷을 공고히 유지해주셔야 해요 ㅠ

    다만, 변수가 있습니다.

    1) 인터넷 약정종료 후,
    위약금을 다시 조회해봐주셔야합니다.

    SK상담원분이 말씀해주신 30만원의 위약금은
    인터넷+TV동시 해지시 발생하는 금액일 겁니다.

    헌데, 통신상품의 위약금은
    약정종료가 임박할 수록 불어나는 기형적인(?) 구조를 갖고 있어서요~

    약정이 1달정도 남은 인터넷의 위약금은
    어마무시하게 불어나있다는 뜻이고,
    결론적으로 30만원의 위약금에는 요것이 함께 녹여져있을 거라는 겁니다.

    해서 11월에 SK해지위약금을 다시 조회해보면
    이보다 "현저히 줄어들은 금액"을 목격하실 수 있을 거에요ㅎㅎ

    이 금액이 그리 부담스럽지 않다면
    이를 납부해버리고 타사로 갈아타버리면 그만입니다.
    신규가입 사은품으로 손해를 어느정도 달래볼 수 있을테니까요^_^


    2) 카톨트님과 가족분들의 휴대폰 상황이 어찌 되나요~?
    (통신사, 요금제, 번호이동 계획등)

    지난달에 문의주셨을 때에는
    카톨트님 혼자서 SK를 사용한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혹시나 번호이동 하진 않으셨는지,
    가족분들은 어떤 휴대폰을 사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비용편익 유불리"를 꼼꼼하게 가려보기 위해서에요

    휴대폰 결합할인이 안겨다 주는 편익이 굉장하다면
    B tv가 불편하다고 해도 SK를 쉬이 버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꼴랑(?) 이정도 편익이라면
    차라리 손해를 감수하고서라도 SK를 버리겠다!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요!
    B tv를 해지할만큼 불편하다면 말이지요 ㅎㅎ


    결론적으로 SK와 재약정하는 건 보류해주시는 게 좋고요~
    11월에 인터넷 약정이 종료되었을 때
    위약금을 다시 조회해보고, 결정해주셔야 합니다.

    이와 별개로 2번에 대해 화답해주시면
    비용편익을 꼼꼼히 비교해드릴게용!!
    (카톨트님과 가족분들의 휴대폰 상황)



    그나저나 "B tv가 불편하다!" 라는 건
    정확히 어떤 걸 말씀해주시는 건가요?! ㅠ

    1) 메뉴 구성의 유저인터페이스(UI) 가 불편하다는 건지
    2) 화질이 보기싫을 정도로 불편하다는 건지
    3) 채널전환 속도나 리모콘 반응속도가 불편하다고 말씀해주신 건지..
    경우의 수가 다양해서 짐작키가 어렵습니다 ㅠ.ㅠ
    어떤 건지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_*(꾸벅)
  • 회원님의 사진 카톨트
    @이상희결합할수있는 핸드폰은 저하나구요 
    통신사를 옮길의향은 있어요
    이번에 비티비  업데이트하면서  메뉴구성이런게  너무 불편해져서요ㅎㅎ  이건방법이없으니...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카톨트오! 번호이동까지 염두해주실 수 있는 상황이군요 ㅎㅎ
    그렇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은 상황이네요~!!! ٩(ˊᗜˋ*)و

    11월에 SK를 해지하면 TV위약금이 발생해도
    타사가입시 신규가입 사은품 + 결합할인으로
    어느정도 손해를 보전시켜볼 수 있으니까요^^

    그러니 11월까지는 일단 대기해주세욤~!!!
    절대 SK와 재약정을 취하셔선 아니됩니다 (강조)


    그나저나..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SK셋탑박스 메뉴구성이
    많이 조잡스러워진 게 사실이긴 해요 ㄷㄷㄷ

    기존 메뉴와 달라서 익숙치 않은 불편함과
    조잡하고 직관성이 떨어져서 생기는 불편함이 함께 공존합니다.

    SK에서 "넷플릭스 게 섯거라" 라며
    야심차게 준비한 업그레이드였는데
    오히려 다운그레이드가 된 격이기도 하지요 ㄷㄷㄷ

    기존의 틀을 벗어나려했던 도전정신(?) 하나는 인정하지만...
    새로운 것에 익숙해지는 게 하루아침에 되는 일도 아닌데
    사용자에 대한 배려가 다소 부족했지 않나 싶네요 ㅠ (씁쓸)

    일단 11월까지 대기탔다가
    위약금을 조회해보고 결정하는 게 좋겠어요~!!

    SK를 유지할지 vs 타사로 갈아타버릴지
    때가 되어 다시 찾아주시면 유불리를 명명백백히 가려드리겠습니다 ^-^

    오늘은 불타는 금요일이니
    치킨 한마리 몰고 가시고(?)
    둠칫둠칫 즐거운 하루 되세용~!! o(*>◡<*)o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