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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인터넷 화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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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달전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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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에 백메가를통해 KT인터넷 문의도하고 가입했어요.

(기존에는 CMB인터넷. 바꾼건 kt 일반인터넷100메가 3년약정 입니다.)

 

4월에 설치후에 KT인터넷인줄알고 쓰다가 

이번에 같은 원룸건물에서 호수를 변경하여 이사하게되어 100번으로 전화해 kt기사님오셔서 설치하는데

(물론 4월에도 100번으로 전화해서 kt인터넷기사님 오셔서 설치한거고요.) 

그런데 제가 기존에 KT인터넷을 안썻고 CMB인터넷 그대로 쓰고있었데요.

이원룸에 kt광랜인가뭔가 안들어와서 모뎀인가도없고 1층가서 직접보여주면 설명해주시더라고요 

 

4월에 KT인터넷 설치했다길래 그렇구나하고 썼는데 

오늘와서 인터넷회사알아보는방법으로 알아보니 진짜 CMB인터넷이네요.

 

그동안제가 kt인터넷인줄알고 돈내고 빠져나간건 뭐고 진짜 어이가없네요.

7개월동안 kt인터넷사용료는 뭐 어떻게해야되나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장비님?
    이전에 장비님과 쭉~쭉~ 대화 나누었던 이상희라고 합니다. (저 기억나시지요?!)

    정말 당황스럽기 그지없는 상황이군요;;
    가입하실 당시의 기억을 끌어올려보니
    장비님 댁 건물에는 CMB인터넷이 옵션으로 제공되고,
    인터넷 요금은 관리비에 포함되어 있었지요?

    헌데, CMB는 도저히 쓸 수 있는 품질이 아니라 견디다 못해
    품질이 짱짱한 KT를 가입해주셨구요!

    인터넷 요금을 이중납부할 것을 감수하고라도 가입했던 인터넷인데
    막상 KT인터넷은 온데간데 없는 상황이라니...
    이런 케이스는 처음이라 눈이 휘둥그레 집니다;; ㅠㅜ

    전산에 기재되어 있기로는
    당시(4월 13일)광산구 KT수완지점에서 설치완료된 것으로
    확인되는데 말이지요;;


    혹, 설치받을 당시에
    기사님과 동행한 확인자는 장비님 본인이셨나요?!
    아니면 다른 대리인이 계셨었는지 궁금합니다.

    이를 여쭙는 이유는
    설치기사님은 단순히 인터넷 선을 들여놓는 것 뿐만 아니라,
    품질에 대한 검증(QA)를 거치고 ->
    이를 사용자분께 확인시켜 드리는 역할까지 수행하기 때문이에요

    가입한 상품으로 인터넷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증거(?)로
    기사님께서 속도측정을 하여 보여주시고요!
    또한, 사용자의 동의 후에 개통완료 처리를 하게 되어있습니다

    해서 요 과정을 전혀 거치지 않으셨던 건지
    조금 아리송한 상황입니다 ㅠ.ㅠ


    정황사정이 구체적이진 않지만... 표면적으로 해석해보면
    1) 설치되지도 않은(설치할 수도 없었던) 인터넷비용이 부당청구되고 있었고,
    2) 사용자 확인 및 동의 후 개통완료 처리가 이뤄지지 않았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매우 심각한 사안이에요;;

    지금 바로 KT측으로
    강력하게 민원을 제기해주셔야 합니다.

    "4월달에 KT인터넷을 설치했었습니다
    같은건물 다른호수로 이사가면서 이전설치를 요청했고,
    KT기사님이 방문하셨는데
    말씀하시기로는 KT장비가 들어오지 않아 설치가 불가하다고 합니다

    여태까지 KT인줄알고 사용해왔던 인터넷이
    알고보니 건물내에 있던 CMB인터넷을 이용해온거라고 하시더군요
    결국 쓰지도 않은 인터넷 요금이 부당청구되고 있던겁니다

    이에 대한 정황사정을 정확히 파악해주시겠어요?
    그리고 당연히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셔야 할 겁니다"

    이런식으로 말씀해봐주시겠어요?
    희망 주소지로 "이전설치"가 불가능하니
    위약금없이 해지하는 것은 당연하고요
    쓰지도 않은 인터넷 요금은 당연히 보전받아야 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ㅠ

    만약 통신사측에서 모르쇠로 일관한다면
    최후의 보루로써(?) 소보원이나 국민신문고를 통해
    피해를 구제받을 수 있으니 너무 우려치 말아주세요!

    통화해보시고 이후 소식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제가 장비님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끝까지 함께 해드릴게요!!!


    음.. 그런데 한 가지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이번에 기사님께서 KT장비를 들고와서, 이전설치를 마쳐주신 건가요?
    아니면 장비가 없어 설치불가하니 해지하시라~ 안내받으신 건가요?

    정확하게 파악이 안되어 여쭙습니다ㅠ
    이에 대해.. 회신 주실 수 있을까요?! (꾸벅)(__)
  • 회원님의 사진 매달전장비
    4월에 설치할때 제가 일이있어 집에 아무도없이 설치만해주시라고 했어서 저도없고 대리인도 없었어요
    이번에 온 기사님이 장비는 잘모르겠고 가방들고와서 원룸 이리저리 kt모뎀인가 찾더라구요.
    그기사님이 한참찾다가 이원룸에는 kt광랜인가 모뎀인가 없고 sk랑 cmb밖에없다고
    1층에 저랑같이가서 설명해주시더라고요.
    실제로 보니 제가봐도 cmb모뎀,sk모뎀은 있는데 kt모뎀없었구요
    원래살던방의 CMB모뎀에 꽂혀있던걸 제가 이사한방으로 랜선만 옮겨 꽂더라구요.

    아니근데 이해할수없는게 4월에오신기사님이 문자내역 찾아서 확인해보니 KT인터넷품질층적결과문자가 있어요
    이번10월에온기사님이 kt인터넷모뎀을 못찾아서 이런 오해가 생긴건가 4월에오신기사님 문자가 거짓인가
    내일 4월에오신기사님한테 전화해서 물어봐야겠어요.
    근데 제가 다짜고짜 그때 kt인터넷 제대로설치한거 맞냐고 그기사님이 기억이나 할지 모르겠고
    난모르오 그렇게하면 어떻게되고 뭐라고 물어봐야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매달전장비헉;;; 최초 설치를 목격하시지 못했던거군요 ㅠㅠ
    기사님 둘 중 한분은 그릇된 안내를 했다는 뜻인데 정말 요상시렵습니다;;

    1) 처음 방문했던 기사님의 잘못이라면
    거짓 설치에 + 거짓 측정결과를 문자로 발송했다는 뜻인데요..
    KT기사님이 이렇게해서 얻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봤을 때 마땅히 떠오르는 게 없거든요?
    오히려 나중에 걸렸을 때 발생하는 리스크가 더 크고 말이죠;;

    게다가, KT와 CMB인터넷의 품질차이가 극명하니
    실사용자인 장비님이 의문을 품고 이의를 제기했을 때
    최초에 설치되지 않았다는 것을 금방 걸릴 확률도 아주 높습니다 ㄷㄷㄷ

    그러면 이에 대한 패널티를 받아볼 텐데
    굳이 수고스럽게(?) 요런 행위를 했다고 보기가
    상식적으로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ㅠ
    (장비님도 공감하시지요?)

    2) 그렇다고 이번에 이전설치하러 방문한 기사님이
    그릇된 안내를 했다고 여기기엔..
    장비님께서 직접 동행하여 확인해주셨으니 이 가능성도 아주 적어 보입니다

    어떤 분의 잘못이든 간에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이네요 ㅠ
    당사자인 장비님께선 얼마나 어이없고 황당하실지 가늠도 안됩니다 ㄷㄷㄷ
    (그나저나 CMB인터넷의 품질은 괜찮으셨던 건가요?!ㅠ)

    하루빨리 진위여부를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최초 설치해주신 기사님은 4월달의 일을 기억하지 못할 확률이 크고
    기억한다해도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시기 어려울 거라서요!
    KT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을 통해 민원을 제기해주십시오

    본사에서는 진위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귀책점을 변경해서 새로운 기사님을 보내주실 거에요.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발벗고 나서서 도와드릴 것이니
    더 궁금한 점이나 문제가 생기면 지체없이 꼭 여쭤봐주시구요!

    추후 소식도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런 케이스는 처음보는 케이스라 어찌된 일인지.. 몹시 궁금하거든요..@.@ㅠ

    그럼.. 장비님 회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인터넷때문에 골치 아프셨을테지만...ㅠ
    이 두통(?)은 진위여부 할 본사나 귀책점에게 맡긴다~ 생각하시고
    불타는 금요일 되셨으면 좋겠네요!!! (__)

    꾸벅..!
  • 회원님의 사진 매달전장비
    @이상희100번에 문의해서 전화해서 설명하고 4월에설치해주신 기사님과 통화연결하고
    이번에온기사님이 잘모르고 그런거라면서 다시가서 해주겠다고하시더라구요.
    꼭 다른기사님이 오셔서 설치해달라고했구요 ...
    잘해결됐지만 며칠동안 황당해서 머리만 아팠네요.
    답변해주셔서감사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매달전장비아쿠;; 최초 설치가 안되었던 거라면
    더 골치아파질 수 있었던 상황이였는데..
    그나마 잘 해결되어 다행입니다ㅠ.ㅠ

    요런 경우는 처음 목격하는 지라
    백메가 내에서도 시끌시끌(?)했었는데요.. ㄷㄷ
    이렇게 시간내어 소식전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__)

    오늘부터 미세먼지가 가득하다는데
    마스크 꼭꼭 챙겨 쓰시고, 환절기이니 감기 조심하시구욤~!!

    이외 궁금한점이 생기거나
    문제가 생긴다면 지체없이 달려와주세요!
    제가 장비님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드리겠나이다~!! (꾸벅)

    그럼.. 저희는 나중에 또 뵈어요 장비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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