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안일권님의 글

각 통신사 대칭 상품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안일권
  • 댓글: 3
  • 조회: 1,584
전에 백메가에서 가입 후 작년이 약정 만기였는데 그냥 쓰고있습니다.

통신사 옮기려는데 lg kt sk 중에서 대칭형이 가능한 곳이 있는지 려쭤봅니다.

현재 lg쓰는데 비대칭이라 업로드 속도랑 핑에 문제가 많네요..

서울특별시 ***구 ***동 ***-***번지 입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오! 안녕하세요 ^ㅇ^)/ 안일권님~~~!

    한아름 상담원입니다

    백메가에서 가입해주셨던 분이시군용 *^^*

    오랜만에 이렇게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현재 주소지에 어떠한 통신사가 대칭형으로 들어오는지 문의주셨는데요~!

    * SK : 광랜W 비대칭형

    * LG : FTTH 대칭형

    * KT : FTTH 대칭형

    이렇게 들어가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오... 말씀하신 내용과는 다르게

    LG 통신사가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망 중에서 가장 튼튼한 FTTH 대칭형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혹시 말씀하신 주소지가 "252-181번지"가 맞나요~? ^^;;

    맞다면 품질이 좋지 않은 이유가 몇가지 예상되는데요~


    1) 사용량에 비해 대역폭이 크지 않아 그런 것 같습니다...!

     100메가 속도로는 사용하시는 정보량을 감당하지 못하는 것이죠

     간단한 웹서핑으로는 문제가 없으나,

     컴퓨터를 여러대 연결하신다면 대역폭이 좀 많이 모자랄 것입니다...

     최소 500메가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셔아 합니다


    2) 혹은 공유기 하위에 연결하여 사용 중이시라면

     공유기 스펙이 좋지 않아 일어나는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

     최신형 기가급 공유기를 사용하셔야 해결이 되지요


    3) 아니면 지역 내 동시 수용량을 초과하여 그럴 수도 있는데요~

     이는 위 두가지 문제가 아닐 경우 LG로 확인을 요청해보셔야 합니다! >_<






    그런데 말입니다~

    제가 남겨주신 주소지로 확인을 해보니,

    작년 17년 2월 4일 자로 동일 주소지 101호에 LG 인터넷을 개통하신 것으로 확인이 돼요~~

    이 인터넷을 말씀하신 거라면...

    인터넷 신규가입은 "3년 약정"이기 때문에

    아직 1년 반 가량의 약정이 남아있답니다!?


    혹시 같은 건물 내 다른 호수에서 사용 중이신 것인가요!?

    말씀 부탁드립니다~ >_< 안일권님!
  • 회원님의 사진 안일권
    제가 약정기간을 착각했네요

    전에 인터넷 속도,  지연시간때문에 인터넷 기사도 부르고, 고객센터에도 문의했는데 저희집은 비대칭 상품이기때문에 업로드 속도, 지연시간은 어쩔 수 없다고 하더라고요

    인타넷 기사가 500메가  요금제로 변경을 추천해주긴 했었는데
    그때 제가 비대칭인데 500메가로 한다고 지연시간, 업로드시간 대칭형 쓰는 사람들만큼 되느냐 물어보니 그건 장담할 수 없다기에 안했거든요..

    얼른  약정 기간이나 채우고 kt로 넘어가고싶은 심정입니다

    현재 집에서 인터넷이 연결된건 pc1대, tv1대입니다
    폰으로는 와이파이도 안쓰기때문에 사용량 문제는 아닐 것 같습니다.

    2. 공유기는 u+ 100 와이파이 공유기 사용중입니다
    품질 문제로 전에 as기사 불렀을 때 동일한 모델의 다른 공유기로 교체해봤으나 품질이 더 나쁘게 측정되어 교체 하지않은 이력이 있습니다.

    다시 lg에 전화로 문의해봐야겠네요
    정성스런 답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안일권오홍.. ^ㅡ^;;

    혹시나 하여 현재 주소지로 다시금 확인하였으나

    여전히 FTTH 대칭형 망으로 확인됩니다...!



    고객센터와 인터넷 기사님 모두 비대칭이라고 안내 받으셨다면...

    아무래도 전산 상 조회되는 품질에 의문이 생기네요...!!

    둘 중 하나는 잘못된 정보일텐데,

    전산이 100% 확실한 것은 아니라서요 ㅠㅠ

    물론 정보가 틀린적은 거의 없으나, 완전하게 '확실'한 것은 아닙니당.... ㅎㅎ....




    한번 LG 본사로 다시 한번 전화해보시겠어요~!? ㅠㅠ

    "다른 곳에서 확인했을 때, 현재 주소지에 FTTH 대칭형 인터넷이 들어간다고 하더라~
     
     그런데 또 LG 고객센터에서는 비대칭으로 들어간다고 하여 혼란스럽다..

     확실하게 비대칭이 들어가는게 맞고 장담할 수 있는가~"

    라고 문의해주시겠어요!?


    그리고 비대칭으로 들어가는게 맞다고 확답 받으신다면

    "더 이상 품질 때문에 사용하기가 어렵다

     비대칭 망으로 들어온다면 동네에 대칭형 망 공사가 진행되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비대칭으로 써야 된다는 말인데

     이 품질로 대칭형 망과 동일한 요금을 받는게 양심에 어긋나지 않는가?

     빠르게 대칭형 망 공사를 진행해주거나 / 아니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원한다

     내가 믿고 가입한 만큼, LG는 나에게 제대로 된 서비스를 해야 할 의무가 있다"

    라고 강력하게 말씀해주세요!!!


    만약 해지를 해드리기 어렵다고 한다면

    소비자 보호원에 민원을 넣겠다는 말씀을 해주신다면

    대부분 해결될 겁니다~ >_<;;;


    그리고 LG 해지를 무사히 마치신다면

    가장 튼튼한 KT로 이동하시길 추천드리구요~!!!




    LG 본사는 국번없이 101번입니다!

    시간 여유 생기실때 확인해주시면 좋겠습니당~!! 안일권님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