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메가
Since 2008
이용자가 선택한, 우수콘텐츠서비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KT인터넷
LG인터넷
SK인터넷
LG헬로비전
꿀팁게시판
문의게시판
회사 소개
가입상담 신청하기
메뉴
문의게시판
1
페이지
호얀스크
님의 글
위약금 질문
호얀스크
2018년 09월 27일 15:26
댓글:
1
조회:
1,260
인천 남동방송 인터넷 쓰고있는데요.
점검이 잦아서 몇일동안 안될때도 있고,
유튜브 같은 해외 사이트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그래서 바꾸려고했는데, 내년 5월까지 약정이라고 합니다.
위약금이 어느정도인지 알 수 있을까요?
위약금이 너무 크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목록
가입상담 글쓰기
전체 댓글
1
개
운영진
한아름
18년 09월 27일, 17시
안녕하세요 ^ㅇ^)/ 호얀스크님~~~!
한아름 상담원입니다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현재 인천 남동방송을 사용 중이시군요
그렇다면 '티브로드' 서비스를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여러 품질 문제 때문에 해지를 고려 중이신데
위약금이 어느 정도인지 / 너무 크면 어떡해야 하실지 문의를 주셨어요!
아무래도 지역 통신사 인터넷들은 대부분 '비대칭 망'이라
사용하시기에 많이 불편하실 겁니다 ^^;;
다운로드 속도도 그다지 좋지 않은 경우도 종종 있지요....
품질 좋은 인터넷을 원하신다면 메이저 통신사 (중에서도 대칭형)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일단... 위약금은 사용하시는 서비스와 사용하신 기간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진답니다!?
가입하신 시기에 따라서도 위약금 정책이 다를 수도 있구요
따라서 정확한 위약금은 티브로드 본사로 확인하셔야 됩니다~! >_<
간혹 해지를 막기 위해
장비를 반납하면 없어지는 비용까지 계산하여
높은 위약금으로 안내드리는 경우가 있으니
"모든 장비 반납하고 실제 제가 부담해야 될 최종 위약금만 딱 말씀해주세요"
라고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그런데 아무래도...
인터넷 + TV 위약금이라면 대략 30~40만원 정도 부과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이 듭니다 ^^;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하시더라도
최대 사은품이 35만원 가량이기 때문에
배보다 배꼽이 더 클 가능성이 있어요 ^ㅡ^;;
호얀스크님의 마음이 변해서 해지하시는게 아니라
티브로드 인터넷 품질 문제 때문에 해지하시는 건데...
모든 위약금을 부담하기에는 너무 억울하지 않나 싶습니다 ㅠㅠ
아래는 티브로드 약관입니다!
*
https://www.tbroad.com/file/service_term/incheon/0601/internet_0601.pdf
이 중에 '위약금 면제 해지 조항'을 봐주시겠어요~!?
제2장 계약의 성립과 이용
제13조(계약의 해지 및 종료)
⑧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해당사유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할인액 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장애(1시간 이상)가 월 3회 이상 발생하는 경우
3.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월 장애누적시간이 24시간 이상 발생하는 경우
4. [별표 1]의 최저속도 보장기준에 미달하는 경우가 월 4회 이상 발생하여 해지하는 경우
(생략)
보시다시피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한달에 장애가 많이 발생하면 위약금 없이 해지하실 수 있답니다 *^^*
그러니 지금부터 바로 티브로드로 장애신고를 활발히(?) 넣어주시겠어요?!
비대칭망이라 품질이 개선될리는 없으니...
며칠만 고생하시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외칠 수 있는 명분이 될 겁니다 ^~^ㅎㅎ
만약 그렇게 해드리기 어렵다고 나온다면,
"인터넷 통신사에서 제대로 서비스를 제공해야할 의무를 저버린 것이니
소비자 보호원에 민원을 넣겠다"
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시는 것도 좋구요~~~!!
유튜브 속도만 느리다면 감안하고 사용할만 하지만...
며칠동안 점검을 진행하느라 사용하지 못한 날이 많았다면
충분히 위약금 면제 해지 & 민원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바로 활발한 컴플레인을 진행해주세용 *^^*
그리고 무사히 위면 해지 약속 받으신 뒤에 신규가입 바로 도와드리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 있다면 말씀해주세용
감사합니다! 호얀스크님♥
답댓글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
문의게시판
1
페이지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
217
신정권
13.04.03
449,643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
299
김사라
12.01.30
571,040
티비이전설치
안미선
15분 전
3
인터넷 가입 거짓 여부 및 대응
MJR
4시간 전
12
인터넷 가입문의
white1827
6시간 전
8
본사에 전화해서 재약정을 했는데요.
야무라
1일 전
20
LG 인터넷 가입 가능 지역 문의
시금치
1일 전
8
이사로 인한 계약 해지 문의입니다.
dwup8
1일 전
8
SKT 재계약? 혹은 변경 문의
권지영
1일 전
13
여기서 인터넷 가입했는데
김성훈
1일 전
20
LGU+ 인터넷과 결합 할인 되는 알뜰 통신사 있나요?
titania****
1일 전
17
인터넷 가입 문의
섭이
1일 전
13
안녕하세요 이렇게 전화오는데 사기죠?
안동찜닭
1일 전
25
인터넷속도+셋톱박스 변경 문의 드립니다.
와바바
1일 전
16
인터넷+tv 가입 문의
JH
1일 전
14
KT가입문의드립니다.
대박이
1일 전
27
SK 티비 및 인터넷 변경 및 절차 문의
홍준호
1일 전
16
인터넷 요금제 변경
밍밍
1일 전
24
안녕하세요 해지신공 쓰는게 나을까요?
1
두껀삼겹살
1일 전
44
인터넷티비 신규 가입 문의드립니다
1
opa
1일 전
26
가입문의드립니다.
1
kar****
1일 전
27
핸드폰 결합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인터넷도 가입할 예정입니다)
3
트윈
1일 전
76
lg망 100메가 광랜으로 쓰려고 합니다.
1
도미니코
2일 전
45
검색
가입상담 글쓰기
제목+내용
제목
내용
닉네임
검색어
1
2
3
4
5
6
모르면 손해보는 꿀팁
착한 인터넷가입 백메가
98
조회 257,002
내가 고른 인터넷가입 업체가 수상하다?
98
조회 34,809
기가인터넷 선택시 고려해야 할 사항 (Ver 2.0)
183
조회 291,507
주간 인기글
가입신청 후 문의드립니다
14
신규 가입 문의
14
티비 이중 계약 문의
13
인터넷 이중사기 대처방안 좀 알려주세요 ㅠㅠ
13
인터넷 가족결합
13
대표 운영자의 인사말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가입상담 신청하기
문의게시판
123,761건
꿀팁게시판
1,027건
바로 전화걸기
가입상담 신청하기
전체 댓글1개
한아름 상담원입니다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현재 인천 남동방송을 사용 중이시군요
그렇다면 '티브로드' 서비스를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여러 품질 문제 때문에 해지를 고려 중이신데
위약금이 어느 정도인지 / 너무 크면 어떡해야 하실지 문의를 주셨어요!
아무래도 지역 통신사 인터넷들은 대부분 '비대칭 망'이라
사용하시기에 많이 불편하실 겁니다 ^^;;
다운로드 속도도 그다지 좋지 않은 경우도 종종 있지요....
품질 좋은 인터넷을 원하신다면 메이저 통신사 (중에서도 대칭형)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일단... 위약금은 사용하시는 서비스와 사용하신 기간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진답니다!?
가입하신 시기에 따라서도 위약금 정책이 다를 수도 있구요
따라서 정확한 위약금은 티브로드 본사로 확인하셔야 됩니다~! >_<
간혹 해지를 막기 위해
장비를 반납하면 없어지는 비용까지 계산하여
높은 위약금으로 안내드리는 경우가 있으니
"모든 장비 반납하고 실제 제가 부담해야 될 최종 위약금만 딱 말씀해주세요"
라고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그런데 아무래도...
인터넷 + TV 위약금이라면 대략 30~40만원 정도 부과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이 듭니다 ^^;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하시더라도
최대 사은품이 35만원 가량이기 때문에
배보다 배꼽이 더 클 가능성이 있어요 ^ㅡ^;;
호얀스크님의 마음이 변해서 해지하시는게 아니라
티브로드 인터넷 품질 문제 때문에 해지하시는 건데...
모든 위약금을 부담하기에는 너무 억울하지 않나 싶습니다 ㅠㅠ
아래는 티브로드 약관입니다!
* https://www.tbroad.com/file/service_term/incheon/0601/internet_0601.pdf
이 중에 '위약금 면제 해지 조항'을 봐주시겠어요~!?
제2장 계약의 성립과 이용
제13조(계약의 해지 및 종료)
⑧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해당사유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할인액 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장애(1시간 이상)가 월 3회 이상 발생하는 경우
3.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월 장애누적시간이 24시간 이상 발생하는 경우
4. [별표 1]의 최저속도 보장기준에 미달하는 경우가 월 4회 이상 발생하여 해지하는 경우
(생략)
보시다시피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한달에 장애가 많이 발생하면 위약금 없이 해지하실 수 있답니다 *^^*
그러니 지금부터 바로 티브로드로 장애신고를 활발히(?) 넣어주시겠어요?!
비대칭망이라 품질이 개선될리는 없으니...
며칠만 고생하시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외칠 수 있는 명분이 될 겁니다 ^~^ㅎㅎ
만약 그렇게 해드리기 어렵다고 나온다면,
"인터넷 통신사에서 제대로 서비스를 제공해야할 의무를 저버린 것이니
소비자 보호원에 민원을 넣겠다"
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시는 것도 좋구요~~~!!
유튜브 속도만 느리다면 감안하고 사용할만 하지만...
며칠동안 점검을 진행하느라 사용하지 못한 날이 많았다면
충분히 위약금 면제 해지 & 민원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바로 활발한 컴플레인을 진행해주세용 *^^*
그리고 무사히 위면 해지 약속 받으신 뒤에 신규가입 바로 도와드리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 있다면 말씀해주세용
감사합니다! 호얀스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