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김한준님의 글

KT 결합 및 상품 문의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김한준
  • 댓글: 3
  • 조회: 917
모바일상품
가입일 : 2010.09.20
요금제 : 데이터ON 비디오
결합정보 : 인터넷뭉치면올레
가족사항 : 동생 청소년 요금제 1명
약정 : lte스마트스폰서3 19.11.23까지

인터넷상품1
가입일 : 2013.11.28
요금제 : 기가 최대 500M
약정 : 19.12.31까지 (만료 후 재약정 했음)
결합정보 : 인터넷뭉치면올레
특이사항 : 최대 1기가 상품으로 변경 예정

인터넷상품2
가입일 : 16.07.30
요금제 : 기가 최대 1기가
약정 : 19.7.29까지
결합정보 : 없음
특이사항 : 해지예정
해지 예상 위약금 : 55000원가량

TV상품
가입일 : 2013.11.28
요금제 : TV라이브 실속형
약정기간 : 인터넷상품1과 동일
결합정보 : 인터넷뭉치면올레
특이사항 : UHD를 예전에 신청해서 현재 사용중인데 TV가 UHD가 아니라서 상품2와 바꾸고 싶음

TV상품2 (추가단말)
가입일 : 위와 동일
요금제 : 위와 동일
약정기간 : 위와 동일
결합정보 : 없음
특이사항 : UHD 상품으로 변경하고 싶음



기타사항 : 앞전에 사용하던 인터넷전화를 해지했고 공유기를 아수스 공유기로 바꾸고 싶은데 현재 상품 구조상 모뎀+기가와이파이 공유기로 된 모델이 있습니다.
현재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진 집이며 인터넷 회선은 1개지만 공유기와 티비는 서로 다르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1층은 아이피타임 공유기 2층은 올레 기가 공유기인데 두 개 다 아수스 공유기로 바꾸려고 합니다.
어떤 식으로 진행해야 할까요? 아수스 공유기로 바꿔도 셋톱박스는 그대로 사용 가능한가요?
인터넷상품2는 제가 따로 나가 살 때에 쓰던 건데 위약금 내고 해지하려고 하며 1층은 1080p 티비고 2층은 4k 티비입니다.
근데 1층 티비가 uhd 셋톱이고 2층은 일반이네요.
추가로 고객센터 어플을 보면 추가결합이 가능하다 나오는데 결합 바뀌는게 있을까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김한준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자취 생활을 정리하고 본가로 들어가시면서
    통신상황을 재점검하시려는 듯 한데요..!
    말씀주신 내용을 토대로 어떻게 이용하심이 좋을지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말씀드리겠습니당^^


    1. 인터넷상품2는 더이상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시면 해지하는 것이 이득이에요~!
    위약금이 조금 아깝긴 하지만... 쭉 납부할 요금보다 저렴하기 때문이지요 +_+


    2. KT의 공유기+모뎀이 합쳐진 제품을 본 적이 없는데
    혹시 UTP 모뎀(정확히는 스위치 허브)을 착각하신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만약에 두가지가 합쳐진 기기가 맞다고 하더라도
    브릿지 모드로 두면 하위에 다른 공유기를 두는 것은 전혀 문제없어요~!

    그런데... 댁내 상황이 1~2층의 내부 네트워크로 묶인 것인지
    아니면 스위치 허브(원선)에서부터 독립된 IP를 할당받은 것인지 헷갈립니다 +_+

    즉!
    인입선 -> 스위치 허브 -> 1~2층 각각 공유기로 연결되어 있나요?

    혹은 인입선 -> 스위치 허브(혹은 모뎀) -> 2층 공유기 ->
    2층 공유기의 LAN포트에서 1층 공유기로 연결되어 있나요~!?

    어느 상황이어도 연결할 공유기가
    IGMP를 지원한다면 TV시청에는 문제없어용~!
    요것은 IPTV의 멀티캐스트 스트림(방송 데이터)를
    받아들이는 기능이라 생각해주시면 됩니다ㅎㅎ


    3. 그나저나.. 아수스 공유기로 교체하시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공유기 2대값의 부담감이 적지 않을거라 현재 큰 불편함없이 이용 중이시라면
    보통 쭉쭉 이용하실터인데 혹~~시 아수스의 aimesh 기능 때문인지,
    다른 이유가 있으신지 너무 궁금해요 +_+


    4. 셋탑박스는 아주 간단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직접 바꿔치기(?)하시어 사용하면 되거든요ㅎㅎ
    1, 2층 각각의 셋탑박스와 리모컨을 바꿔서 선만 연결하시어 사용하면 됩니다.
    저도 집에서 KT의 TV 2대를 사용 중이라
    몇 번 바꿔서 연결해봤는데 아주 잘 되더라구요 +_+bb


    5. KT핸드폰, 인터넷, TV를 몽땅 사용 중이어서
    고객센터 어플을 살펴보았는데 추가결합이 가능하다는 것이 안 보이네요ㅠ
    이미 모든 상품이 결합되어 있고
    결합요청이 필요하다면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하셔야 하는데 요상합니다;;
    경로나 캡쳐해서 보여주시면 다시 찬찬히 살펴보고 말씀드릴게용^^;


    음... 통신상품이 은~근히 복잡하지요?! ㅎㅎ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세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한준
    @곽은정사진 참고해주시구요~

    설명을 잘 해드렸어야 하는건데..

    z로 시작하는 1번 답변 상품은 해지 신청했구요

    2번은 인입선->1층 단자함->안방과 2층에 분배
    1층 안방 랜포트->iptime 공유기->셋톱박스 (여기는 집에가서 봐야 확실하겠어요
    2층 랜포트->기가와이파이공유기->셋탑 및 피시

    아수스를 이용하려는건 aimesh 포함 자취 할 때 이미 사둔 아수스 공유기가 있기도 하고 통신사 공유기가 점점 지연율이 커져서.. 초기화 해도 똑같네요.. 아예 제거하고 쓰려고 합니다.

    4번은 헐 이거 된다면 좋네요.
    한 번 해볼게요 오늘 ㅎㅎ

    아 추가로 지금 쓰는 티비 상품하고 요즘 상품하고 다른 것 같은데 맞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김한준오 엄청난 피드백에 깜짝 놀랐습니다 ㄷㄷ


    1. 자~! 일단 단자함에서 층간 분배되어있다면 허브(혹은 허브 겸 모뎀)분배지요~?
    이렇게 되면 1층과 2층은 서로 다른 네트워크(IP주소)를 가지게 될 터인데.. 이를 확인해보셨나요? +_+

    만약 인입선 레벨에서 -> 분배해서 쓰고 있다면 별개의 IP를 할당받게 되는데...
    즉, 복수의 아이피 할당 자체에는 문제가 없는데
    원칙적으로는 요렇게 사용하는 것이 불가한 사항이라
    추후에 인증수 제한 경고 메시지를 송출받거나 (추가단말 서비스 종용)
    IP할당이 1개 축소되어 공급될 수가 있습니다^^;;; (QoS 부여)

    하지만 두가지 모두 큰 문제없을 것으로 예상되어요~!
    지금까지 인증수 문제가 없었으니 쭉 없을 가능성이 높고
    새로운 통신사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니 갑자기 QoS를 걸 확률도 적거든요 +_+

    게다가 기존 통신사를 유지하는 상황이셔서
    혹~~~시라도 QoS 문제가 생기더라도 장기고객님임을 당당히 말씀하시면서
    지금까지 잘 썼는데 원래대로 돌려주쇼~하고 말씀주시면
    KT 본사 고객센터에서 융통성을 발휘해줄 거예요ㅎㅎ


    2. aimesh를 구축하신다면
    1대는 라우터(메인), 나머지 1대는 노드(서브)가 될텐데요~!
    라우터 역할을 수행하는 녀석(!?)을 더 성능 좋은 공유기로 설정해주세요 +_+b


    3. TV요금제인 "실속형(약 208채널)"은 지금은 사라진 구형 요금제이고
    현재 시판되어있는 가장 기본 요금제는 "OTV10(약 224채널)"입니다ㅎㅎ
    하지만 기존 사용자분은 쭉 유지할 수 있어서
    지금 잘 이용하고 계시다면 더 비싼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할 이유가 없어용^^


    4. 마침 제가 한준님과 같은 상황이어서 "결합추가 신청"을 해보았는데
    추가TV 1대가 "미결합 상품"으로 등록되어 있더라구요^^;;
    어찌된 일인지 확인해보니 TV는 메인 1대만 결합이 가능하여
    추가TV는 아예 결합이 불가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_+

    다만,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요금할인을 적용해주고 있어서
    메인TV보다 좀 더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 중이실 거예요^0^
    쉽게 말씀드려서... 요것은 전~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당♡


    이야기가 쫌(?) 길었죠ㅎㅎ
    결론적으로 어떠한 상황이시든지
    큰 문제가 없을거라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요..!
    혹~시라도 또다른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편히 말씀해주세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