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Qu님의 글

인터넷 연결

회원님의 사진
  • Qu
  • 댓글: 1
  • 조회: 6,641

컴퓨터는 올바로 구성된 것으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장치 또는 리소스(wpad.skbroadband)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문제해결누르면 이렇게 나오고 인터넷 핑이 계속 튑니다.

 

비가 오는 날 갑자기 인터넷이 안되다가 다시 되더니 요즘 계속 인터넷에 문제가 생기네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Qu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허걱;; 아마 "wpad.skbroadband" 네이밍으로 보아
    HTTP 프로토콜 통신이 아니라 TCP/IP 프로토콜 통신 로그로 보여집니다^^;

    wpad라는 말로 봐서 프록시 자동설정을 관여하는 통신인 듯 한데요.. (Web Proxy Auto-Discovery)
    여기에 문제가 생겼다는 말은
    사용자 레벨의 문제(댁내 네트워크, 댁내 단말기 등)가 아니라
    제공자 레벨의 문제(스위치, 종단시설, 모뎀 등)로 예상되어요.

    즉! 요것은 사용자 문제가 아니라
    제공자(통신사)의 문제인 것이지요 +_+


    또한, 비오는 날에 끊겼다는 것은 혼선/간섭이 많았다는 의미인데요..
    댁에 제공되는 인터넷이 HFC(광동축혼합망) 기반 망이거나
    HFC 기반이 아니더라도 선로 노후화
    혹은 선로 마감상태 불량이 존재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ㅎㅎ
    요것은 사용자 혼자서 어찌해볼 방법이 없는지라
    기사님 호출하는 것이 정석이에요..!

    그러니 국번없이 106번(SK 본사 고객센터 번호예요 +_+)에 연락하시어
    현재 나타나고 있는 상황을 말씀해주시면서
    장애상황이니 기사님께서 방문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해주세요~!

    약속된 날짜에 기사님이 내방하시어 설치환경을 살펴보고
    장비 문제가 맞으면 무상으로 교체해주실 것이고요..
    다른 쪽에 문제가 있다면 요것이 문제라고 촥촥 해결해주실 거예요^0^


    혹~~시 또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당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