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아시타카님의 글

SK 기가라이트 속도 문의

회원님의 사진
  • 아시타카
  • 댓글: 1
  • 조회: 3,700

안녕하세요.

7월에 이사하면서 인터넷이 필요하게 되어 급하게 알아보다가,

이 곳을 통해서 온가족프리로 신청해서 사용중입니다.

곽은정님, 박미현님 친절한 상담 감사했어요.

사은품도 잘 도착했어요. 신세계 상품권은 아직 교환 못했지만, 기간이 여유 있으니까요~ 

 

궁금한 점은, 가끔씩 속도측정을 해보는데요.

개통 때 기사님이 속도측정장비로 랜선 물려서 측정했었을 때는 450 정도로 정상 속도였었는데요.

그 후, 제가 속도측정을 해보면 그 속도가 나오지 않아요.

사진에 보시다시피, 90 정도 나올 때는 랜선 물렸을 때 속도이고,

와이파이로는 50 대로 떨어지네요.

점검 한 번 받아봐야 할까요?

 

wz_981147759_f4a311b3df151a8ed8372598b5f39345.png 

 

 

그리고, 가입신청서에 있는 '최저보장속도' 관련해서 요금감면도 가능한가요?

 

wz_981147759_2e8f120373bce3efa0ec417bc91fb2a0.png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 아시타카님~
    백메가 김사라 상담원입니다

    얼마전에 백메가를 통해 SK 인터넷을 가입해주셨군요~ ^^
    백메다 믿고 가입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헉.. 그런데
    기사님께서 설치하셨을 당시에는 품질이 괜찮았는데
    지금은 계속해서 최저보장속도 미만으로 측정이 되는군요...

    일단 업로드와 다운로드가 일정한 것으로 보아
    망 품질 문제는 아닙니다!

    아마도 모뎀 단 이후의 문제로 예상되는데요~ >_<;
    속도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 이유를 몇가지 추론해 볼 수 있겠습니다..!



    ======================================================================

    1) 혹시나 공유기를 통해 접속을 하셨다면,
    공유기의 하드웨어적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유선으로 연결하셨더라도
    [모뎀]------[공유기]-----[컴퓨터]
    이렇게 연결이 되어있을 수도 있지요


    만약 이런 상황이라면

     *공유기 스펙 문제
      : 공유기의 처리능력이 발생하는 부하에 비해 떨어질 수 있구요

     *전원 수여 장치 문제
      :공유기 어댑터가 불안정하거나

     *공유기 노후화 문제
      : 공유기내 부품에 불량이 발생했거나

     *메모리 문제
      : 24시간 365일 가동되는 공유기 특성상, 덤프(dump) 메모리가 가득 차
        더 이상 메모리 저장이 안되는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_^;


    공유기를 통해 유선 연결 중이시라면,
    공유기와 모뎀 장비의 전원을 완전 OFF 시킨 후 -> 다시 재가동 해주세요!

    그리고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스펙을 확인하기 위해 공유기의 정확한 모델명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2) 랜 케이블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UTP케이블(랜선)
    아니면 종단에 있는 RJ45단자(랜케이블 꼬다리)에 문제가 생긴 것이죠!

    잘 접촉이 되지 않았거나 물리적으로 손상되어
    혹은 랜선 자체가 기가비트를 소화할 수 없는 스펙이라
    속도가 손실될 수도 있어요 ^_^;;




    3) 혹시 기사님께서 설치해주셨을 당시의 컴퓨터와
    지금 속도를 측정하신 컴퓨터는 동일 기기인가요?

    만약 다른 기기라면...
    랜카드가 기가 비트까지 지원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_^;


    ====================================================================== 

    예상되는 원인을 크게 세가지로 말씀 드렸는데요~
    몇가지 정보를 말씀해주시겠어요?!


    1) 현재 통신 연결 상태가
     [모뎀]------[공유기]-----[컴퓨터]
     이렇게 공유기를 통해 하단에 연결된 게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그렇다면...
     공유기 전원을 모두 껐다가 한번 켜주시구요~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공유기 스펙을 말씀해주세요! :)



    2) 랜 케이블에 손상이 없는지..
     혹시 다른 랜 케이블이 있다면 (CAT.5e 규격 이상)
     한번 연결하셔서 사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3)  아래는 인터넷 기사님들도 자주 사용하시는
     속도 측정 사이트인 벤치비 입니다 :D

    *벤치비 속도측정 사이트 : http://www.benchbee.co.kr/

     우선 이 벤치비 사이트를 통해서
     평균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지연속도 등을 체크해보세요~!

     그리고 결과값을 말씀해주신다면
     확인 뒤에 이어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가능하시다면 사진으로 첨부해주시면 더더욱 좋아요~ ^^



    만약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기사님 방문을 요청해주세요!
    이후로 2~3회 정도 방문하셨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위약금 없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

    그럼 기사님을 부르시기 전에 요 세가지만 확인해보시겠어요~? ^^ 아시타카님!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