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금 인터넷 개통 문제 때문에 집에 인터넷을 할 수 없어 피씨방과 집을 오가면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고발을 해야하는지 어떻게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현재 경과 상황입니다.
2018. 9. 5 - 신축 아파트로 이사를 왔습니다. 가족 모두가 SKT를 쓰고 있어 결합상품으로 저렴하게 쓰고자 SK 브로드밴드 인터넷, IPTV를 개통하기 위해 전화 → 설치 일정이 9월 11일이 제일 빠르다는 연락을 받아 어쩔 수 없이 기다렸습니다.
2018. 9. 11 - 아침 9시에 기사가 전화가 왔습니다. "신축 건물에 장비가 들어와있지 않아 개통이 불가능하다"라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기사한테 개통을 일주일 가까이 기다렸는데 장비도 안들어오고 개통이 안되는게 말이 되냐 라고 되물었습니다. 그러더니 기사가 "자신도 어제(9월 10일) 아파트에 방문했는데 장비가 없단걸 알았다. 저는 설치만 하는 기사고 현재 파업중이라 피해를 소비자랑 우리가 받고 있다 어쩔 수 없다. 이거 장비 들어올려면 최소 5일, 더 길어질 수도 있다."는 식으로 얘기를 하더군요. 그래서 1차로 화가 났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 → 고객센터에선 "저희도 회선이 들어오는 것만 인지했다. 그러니 죄송하고 좀 더 기다리셔야 하니 상품을 무료로 업그레이드 어쩌구..."이러길래 다 필요 없고 장비가 정확히 이 건물에 언제까지 들어오고 개통이 언제까지 되는지 확답을 받고싶다라고 물었더니 고객센터에서 장비 공사 일정을 담당자와 연락을 한 뒤, 12일날 전화를 꼭 드리겠다고 하더군요.
2018. 9. 12 - 전화 오지 않음. 2차 분노.
2018. 9. 13 - 아침에 고객센터에 전화 → 어제 연락 주시겠다면서 왜 안주셨냐 하니 고객센터에선 "공사팀에서 연락을 받지 않아 전화를 드리지 못했다. 정말 죄송하고, 오늘 담당자와 연락해서 오후 6시 이전에 꼭 전화 드리겠다"라고 말하더군요. 결과는 전화 한통 오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하다가는 싸게 쓰자고 가족들 전부 피해를 볼것 같은데,
어떻게 제가 조치를 취해야 할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