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하이브리드님의 글

SK 브로드밴드 인터넷 개통 관련 문제,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회원님의 사진
  • 하이브리드
  • 댓글: 1
  • 조회: 877

저는 지금 인터넷 개통 문제 때문에 집에 인터넷을 할 수 없어 피씨방과 집을 오가면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고발을 해야하는지 어떻게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현재 경과 상황입니다.

 

2018. 9. 5 - 신축 아파트로 이사를 왔습니다.  가족 모두가 SKT를 쓰고 있어 결합상품으로 저렴하게 쓰고자 SK 브로드밴드 인터넷, IPTV를 개통하기 위해 전화 → 설치 일정이 9월 11일이 제일 빠르다는 연락을 받아 어쩔 수 없이 기다렸습니다.

 

2018. 9. 11 - 아침 9시에 기사가 전화가 왔습니다. "신축 건물에 장비가 들어와있지 않아 개통이 불가능하다"라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기사한테 개통을 일주일 가까이 기다렸는데 장비도 안들어오고 개통이 안되는게 말이 되냐 라고 되물었습니다. 그러더니 기사가 "자신도 어제(9월 10일) 아파트에 방문했는데 장비가 없단걸 알았다. 저는 설치만 하는 기사고 현재 파업중이라 피해를 소비자랑 우리가 받고 있다 어쩔 수 없다. 이거 장비 들어올려면 최소 5일, 더 길어질 수도 있다."는 식으로 얘기를 하더군요. 그래서 1차로 화가 났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 → 고객센터에선 "저희도 회선이 들어오는 것만 인지했다. 그러니 죄송하고 좀 더 기다리셔야 하니 상품을 무료로 업그레이드 어쩌구..."이러길래 다 필요 없고 장비가 정확히 이 건물에 언제까지 들어오고 개통이 언제까지 되는지 확답을 받고싶다라고 물었더니 고객센터에서 장비 공사 일정을 담당자와 연락을 한 뒤, 12일날 전화를 꼭 드리겠다고 하더군요.

 

2018. 9. 12 - 전화 오지 않음. 2차 분노.

 

2018. 9. 13 - 아침에 고객센터에 전화 → 어제 연락 주시겠다면서 왜 안주셨냐 하니 고객센터에선 "공사팀에서 연락을 받지 않아 전화를 드리지 못했다. 정말 죄송하고, 오늘 담당자와 연락해서 오후 6시 이전에 꼭 전화 드리겠다"라고 말하더군요. 결과는 전화 한통 오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하다가는 싸게 쓰자고 가족들 전부 피해를 볼것 같은데,

어떻게 제가 조치를 취해야 할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하이브리드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ㅇ^)//
    귀한 시간을 내어 백메가에 걸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이쿠야…!!
    신축 아파트로 이사하시면서 SK 인터넷 (폰결합 상품)
    가입을 하셨는데...아직까지 설치가 되지 않고 있군요~~?!!

    이미 이사하신지 일주일이 열흘이 다되어는데도
    인터넷과 티비를 보실 수 없으시니
    지금 가족분들께서 너무너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ㄷㄷㄷ


    ---------------------------------------------------------------------------


    그런데… 기사님 및 본사로부터 안내받으신대로..!!

    1)
    전산상 "SK가 설치 가능하다"라고 확인되더라도?
    실제 기사님이 현장에 나가보셨을 때에는
    설치현장 상황에 따라 바로 설치가 어려운 경우도 있구요~~

    (심지어, 아예 설치불가로 판정되는 일도 있쥬~~ㅠㅠㅠㅠ)

    2)
    혹은 아예 전산이 정확치 않아
    '기사님께서 내방을 해보셔야'만, 정확한 상황을
    (즉, 설치가능 여부 + 망 품질 등등)을 알 수 있기도 하구요;;;

    3)
    특히 신축 건물이고 + SK가 설치되기로 약속되었고
    + 이미 입주까지 시작된 상황이더라도~~?!!

    상황에 따라서... 해당통신사 장비공사가 완료되지 않아
    지금처럼 결국 기사님 내방 확인 + 장비공사
    = 이렇게 순차대로 진행되어야 하는 경우도 있어유~~;;;


    즉, 요약하자면...설치현장 상황에 대해 미리
    전산상으로 100% 완벽하게 미리 알 수가 없는 것은??
    비단 SK뿐만 아니라 어느 통신사나 마찬가지랍니다..ㅠㅅㅠ

    (즉, 실제 설치현장에는 늘 변수가 있을 수 있기 떄문이쥬;;;)



    게다가, 하이브리드님 댁은~~?!!

    가족분들 SK휴대폰을 앞으로 모두 쭉 유지하실 거라면?
    인터넷은 SK를 쓰시는 것이 가장 유리하므로~~!!

    앞으로 3년간 통신상품들을
    가장 경제적으로 (최고 조건으로) 이용하시기 위해!!
    설치가 늦어지는 한이 있더라도….

    ㄴ SK인터넷을 포기하실 수는 없는 상황이에요~~>ㅅ<)//

    ㄴ 즉, SK가 설치되기를 기다리실 수밖에 없구요;;


    SK본사 입장에서도
    당연히!! 하루 빨리 설치까지 완료되어서
    자기네 고객님으로 도장 콱!! 찍기를 원할 겁니다~~ㅎㅎ
    즉, 설치가 빨리 되었으면 하는 것은 한마음 한뜻일 거예요!!

    다만, 안타깝게도 그 의지대로(!) 되지 않고 있어서
    (심지어 SK 기사님들 처우개선을 위한 파업까지 진행중이라)
    서로간에 매우 곤란한 상황인 것이지요~~ㅠㅠㅠㅠ


    따라서, 지금 상황에서는~~?!!

    1)
    우선 본사로 계속해서 설치독촉을 하시구요~~!!ㄷㄷㄷ

    2)
    연락준다고 하고 계속 연락이 없는 부분에 대해서도
    클레임 거시기 바랍니다! (이건 정말 너무하네요~~;;;)

    2)
    또한 이번일로 인해 피해보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꼭 본사로부터 보상도 받으시옵소서~~!!>ㅅ<bbb

    +
    기가급 인터넷이 필요하신 상황이었다면
    요금추가 없이 기가급 + 기가와이파이 = 업그레이드를
    받으셔도 좋을테고, 아니면 요금할인이나 사은품으로요~~

    +
    혹은, SK 설치가 많이 늦어질 거라고 하면~~??
    당장 타사 인터넷이라도 무약정으로 설치해서 쓸테니
    그 무약정 통신요금을 책임져달라고 하셔도 좋겠지요~~!!

    (참고로, 무약정 신규가입은 각 본사로만 신청 가능해유~~)


    ---------------------------------------------------------------------------


    앞으로도 SK휴대폰들을 쭉 유지하실 예정이라면
    요로코롬! 하시는 수밖에….없사옵니다~~ㅠㅅㅠ)//

    (만약 폰들을 추후 타사로 이동하실 계획이 있으시면
    꼭 따로 말씀해주시구용~~ㅎㅎㅎ)


    여기까지.. 제 안내가 쪼금이라도
    하이브리드님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인데요~~☆

    이밖에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여기에 댓글로 편하게 몽땅 말씀해주시구요~~^ㅇ^bbb

    가능한 한 SK가 빨리 설치되길!!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p.s.
    아참!! SK휴대폰 3회선 이상 + <온가족플랜> 결합
    요걸로 진행하신 것일까요~~??
    어떤 결합으로 진행하셨는지 확인차….여쭤봅니다요~~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