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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이전관련 문의 / 신규가입 추가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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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윤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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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 812

안녕하세요. 여쭤볼게 있어 우연히 알게된 백메가에 가입까지하게되었습니다.

 

기업인터넷 LGU+ 전화기 단말기 3대 해서 월에 3만5000원정도 납입하고있습니다.

약정기간이 19년3월까지입니다.

 

예전에 호기롭게 첫사업하면서 설치한 인터넷인데, 한 6개월쓰다가 사업이 어려워 인터넷 이전/해지 관련

문의했었습니다.

오래되어 확실친 않지만 이전/해지 등 비용이 54만원정도 비용발생한다 하여

그냥 냅두고 다달이 요금청구만 하고있었습니다.

 

백메가 홈페이지에 대표님이 쓰신 글을 우연히 보았는데, 기계를 반납하면 적은 비용으로 처리할수있하더군요.

고객센터도 가입해서 확인해보니 지금 시점에 할인반환금이라는 것이 10만원초반입니다.

 

대충 이런 상황인데,

2년전 이전이 안되는 입장에서 벽에 붙여준 모뎀을 뜯어갈 생각조차 못해 전화기 3대만 들고 나왔는데,

이번에 다른 사업이 잘되어 다시 사무실 규모있게 옮기며 혹시나 하는 마음에 LGU+ 기업 인터넷에 전화해보니

이전비용은 언제나 동일하게 5만원이라고 합니다.

 

54만원이라는 건 해지할때 비용이며, 그 조차 기계를 반납하면 가격이 대폭 준다는 말이 없어

어버버 하게 다달이 돈을 내고 있던 상황인데,

아무튼 이전을 하려면 기계를 찾아오라고 합니다. 안그러면 망실처리로 35만원 정도의 이전비가 발생할거라고 합니다.

진즉에 제대로 상담해주고, 절차를 밟게해줬으면 이런일이 없었을텐데, 은근슬쩍 위약금을 크게 불려

상담해주고 다달이 돈을 내게만든 고객센터며, 아무것도 모른체 무지하게 돈을 내고있었던 스스로에게

좀 짜증이납니다.

 

그래서 이런경우에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지 상담받고싶습니다.

 

1. 2년전 나오게된 사무실을 방문해 기계의 유무를 확인후 찾아온다

 

2. 약정이 얼마 남지않았으니 아니꼽지만 남은 돈을 지불하며, 새로운 통신사의 인터넷으로 갈아탄다

이때 받는 사은품(현금등) 으로 어느정도 절충한다.

 

3. 이전사무실에 모뎀이 없을경우 , 35만원의 이전비를 내고 그냥 이전을한다

(가입할당시 아무 혜택이 없긴했는데, 기억나는건 모뎀,전화기지원 이라고 했었습니다. 이건 약정기간 이후

반납하는건지, 아님 저희가 취득하게 되는 재물인지 모르겠습니다. 후자일 경우 결국 모뎀을 찾든 새로 구매를

하여야 할듯하여 답답한 상황입니다.)

 

4. 고객센터에 전화해 꾸준히 진상을 부린다.

솔직히 무지한 저희도 잘못이지만 화가 나는건 사실입니다. 제대로 된 상담이 있었다면, 당연히 위약금을 물고

해지했을테고, 사무실을 나오기 전에 기계를 반납하였을겁니다. 2년여라는 시간동안 다달이 낸 월 3만5000원정도의

금액도 화가나고 또 추가로 금액이 발생하는 점도 화가납니다.

제대로 따지고 손해를 줄일 방법을 없을까요

 

 

좀 상황이 복잡해 글이 길어지긴했는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ㅡㅜ

꼭 다음 인터넷을 새로 개통하거나 할때 은혜를 갚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8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최윤빈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흐헉;; 우째 이런 일이...
    너무나 안타까운 상황이네요ㅠㅠ


    우선 35만원은 이전비가 아니라 장비배상금입니다 +_+
    모뎀은 임대 장비여서 이전설치 혹은 해지할 때
    돌려주지 않으면 장비배상금(위약금)이 나오거든요;;

    게다가 본사 고객센터에서 최초 안내 위약금에
    반납 시 소멸되는 장비배상금을 고지한 순간
    제대로 된 사전고지 의무를 위반한 것이 되어요.

    해지를 앞두고 문의했을 때
    모뎀 반납 시 위약금이 10만원 초반대라고 했다면
    윤빈님께서 미리 기기를 챙겨두었다가 반납했을 것이고
    위약금 부담감도 그리 크지 않아 바로 해지하셨을텐데...
    뭉뚱그려(?) 어떠한 상황이든 54만원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해서
    적지 않은 돈이니 일단 그대로 두신 거잖아요~? ^^;;


    즉! 사용자가 합리적인 선택을 취하는 것을 저해하는
    그릇된 혹은 과장된 안내는 공정거래 원칙에 불부합됩니다.

    그냥(!?) 장비배상금을 내기엔 너무 아까운 상황이고
    모든 상담내역(녹취록)은 사측에서 보존의무가 있으니
    당시 상황을 확인해보시고 그릇된 안내를 한 것이라면
    보상해달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셔야 해요 +_+


    만약 LG 본사 고객센터에서 녹취기록이 없다고 하거나
    오인, 과장 안내가 없었다고 주장한다면
    이에 따른 중재/조정을 위해 방송통신위원회에 민원을 제기하겠다고 말씀해주시고요~!
    실제로 말이 안 통하여 제3자(정부기관)에
    도움을 청하는 상황이 온다 하더라도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셔요ㅎㅎ

    국민신문고에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무엇을 작성해야 하는지
    아예 스크립트 만들어서 도움드리겠습니다~!

    저는 사실.. 백메가에 입사하기 전에 어머니께서 TV사러 하이마트 가셨다가
    좌판에서 인터넷 판매하시는 분한테 낚인 적도 있고
    통신상품이 너무 복잡해서 혼자 찾아보다가 머리아파했던 기억이 있어서
    과거의 저와 비슷한 분들을 뵈면 너무 안타깝더라구요ㅠㅠ


    음... 일단은 기존 인터넷 문제를 해결하고
    이전설치를 할지(보상에 따라),
    해지하고 타통신사로 신규가입을 할지 결정하셔야 할텐데..
    부디 빠른 시간 안에 잘 얘기가 되어
    아쉽지 않은 보상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세용~!
    발 빠르게(?) 달려와 촥촥 설명드리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최윤빈
    답변정말감사합니다 ㅡㅜ
    세세하고 전문가 다운 답변이라서 정확하게 요점이 뭔지 알것같습니다.
    제가 글을 써두고도 너무 뒤죽박죽이라 생각했는데, 정확히 요점을 파악하시고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말씀해주신대로 고객센터에 상담해보고 배째라는 식으로
    나오면 절차를 밟아보도록하겠습니다. 그 후 상황에따라 신규가입할때 꼭 도움요청하겠습니다.
    원만하게 해결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다시 여쭤보도록 할게요 ㅜ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최윤빈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거 같아 다행입니다 +_+

    앞서 말씀드렸듯이 모든 상담에는 기록이 남기 때문에
    그릇된 안내를 했다면 완전히 모른 척(!?)하지는 않을터이니
    너~무 걱정하지는 말아주셔요ㅎㅎ

    저는 비록 무교지만;; 원만히 해결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뵙기를 열심히 기도하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최윤빈
    @곽은정말씀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계속 문의했었는데 결국 영업대리점까지 연결되어
    통화했었습니다.
    제가 본 글을 토대로 50만원대의 위약금중 35만원은 장비 반환금이라고 생각하고
    계속 문의했었고, 상담해주시는 분들도 제대로 답변을 못했었는데,
    영업대리점 보상안에 대해서 회의해본다고 하신분의 계속 연락이 안돼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해보니
    갑자기 장비빼고 위약금이 54만원이라고 하네요?
    위에 말씀드린대로 기업인터넷+인터넷전화기3대 였습니다.

    불러주시는 내역이
    전화에대해서 :
    할인반환금 4만2천
    결합위약금 9만
    약정위약금 11만7천
    단말기 설치위약금 6만

    인터넷에 대해서 :
    장비반환금 2만6천
    설치위약금 10만-
    계약반환금 10만9천원

    대강 이런식으로 해서 50만원정도가 채워진다 하시며
    기계가 반납안되면 여기서 + 35만원 이라고 하네요.
    대략 설치후 6개월정도 사용했을시점입니다.

    제가 알고있던 정보랑 다른것같아 저렇게 전문적으로 말해주니
    납득은안돼지만 조금더 알아보겠다 하고 전화는 끊었는데,
    저렇게 위약금이 청구되는게 맞는지한번더 문의드리고싶네요.

    갑자기 상담내용이 변한듯하여 의심도 들고 너무 세세하게 말해줘서
    그런가 싶기도해서 한번더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ㅡ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최윤빈아쿠, 최윤빈님!! 제가 안내드릴게용~~!!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ㅇ^)//
    은정씨가 오늘 휴무라서 대신 안내 도와드리려 합니당~♡

    ★★
    지금까지 말씀해주신 상황 모두 살펴보았는데요~~>ㅅ<)//


    1. 우선은 본사의 정확한 안내를 기다려주세유~~!!

    (영업대리점 보상안에 대해서 회의해본다고 했었으나,
    이에 대해 아직 피드백 못받으셨잖아요~~?!!
    당시 6개월차에 안내받으신 녹취파일 확인을 통해서
    이에 대한 본사 (+영업점) 피드백부터 받아주셔야 합니당!!)


    2. 그리고 장비는 찾아보셨나요~~?!! (=반납가능 여부)

    결과가 어찌되든, 해지시 장비는 본사로 반납하셔야 하며,
    반납하지 못할시.. 안내받으신대로 배상금이 청구되어
    윤빈님께 오롯이 부담으로 다가올테니 말입니다...ㅠㅠㅠㅠ


    3. 본사가 계속 말바꾸기를 하면 그냥 냅두세유~~!!

    만약 본사나 영업점에서 계속 말바꾸기를 한다면
    그건 윤빈님께 오히려 유리(!)한 일이 되니깐요~~ㅎㅎㅎ

    즉, 침착하게 기다려주셔야 합니다~~!!>ㅅ<bbb


    ㄴ 그럼 이에 확인해주시고, 또 언제든 회신 주시겠어용?

    ㄴ 저는 게시판에서 기다리고 있을게요~~!!
  • 회원님의 사진 최윤빈
    @이루다답변감사합니다. 영업대리점 분은 연락이 안되시네요 ㅎㅎㅎ
    뭔가 억울한데 뭐가 억울한지도 모를 상황이 되어버려서 참 난감하네요.
    아마 이정도로 진행 되었다면 제 손을 떠난듯하여, 소보원을 이용해볼까합니다.
    영업대리점에서 원계약서라는걸 받아서 소보원에 제출하고 제가 아닌 소보원 vs 고객센터 구도를 만들어야 한다고 하네요.
    은정님이 휴가끝나시면 댓글한번 다시 달고 소보원이나 방통위 절차 링크걸어주신다고
    하셨으니 그걸 봐야할거같아요^^
    휴가가신 은정님을 대신해 답변 주신 이루다님 답변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보내시고 다 해결되면 이번기회든 다음기회든 꼭 100메가를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널리 퍼트릴게요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최윤빈오옷!! 이번에도 회신 주셔서 감사합니당~~!!

    아직 감감무소식이란 말씀이시쥬~~?!! (따흐흑)

    호옥시 그 사이에 본사쪽 피드백이 올 수도 있을테니
    말씀하신대로...우리 다음주를 기약해보기로 해요~~ㅠㅂㅠ)//

    +
    윤빈님 댓글은 은정씨에게 따로
    고이고이(?) 잘~~ 전달해두겠습니당~~!!>ㅅ<bbb

    부디 다음주에는 꼭!! 시원하게 해결되길 바랄게유~~♡ 아자!!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윤빈님~~! 제가 다시 돌아왔습니다ㅎㅎ

    오잉!? 그런데... 예상했던 것보다 위약금이 더 큰 상황이네요ㅠ
    우선은 지금 해지하면 위약금 부담이 적지 않을거라
    보상안을 듣고 결정하심이 좋을 듯 해요 +_+

    민원 제기하고 이야기 듣는 것도 스트레스일거라
    만~~~약에 보상안이 나쁘지 않다면
    이전설치해서 쭉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을테니까요^^;

    일단은 루다씨가 말씀드렸듯이 장비를 찾아올 수 있는 상황인지와
    (장비배상금이 적지 않으니ㅠㅠ)
    본사에서 어찌해드리기로 했는지 피드백을 받고
    이야기가 잘 안 되면 민원 제기하는 편이 나을터인데..
    혹~~시 어떻게 이야기가 되셨나요!?
    부디 괜찮게 보상받아 쭉쭉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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