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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브잡스
님의 글
인터넷속도 저하
스티브잡스
2018년 08월 09일 22:57
댓글:
3
조회:
1,382
KT속도측정함
내노트북이 좀 구리긴하지만
속도측정됨
kt홈페이지에서 인터넷속도를 측정했습니다
300초씩 5회 측정하는데 5회모두 기준미달로 뜨네요
기사님요청클릭했습니다
기사님 와서 손보고 3회 불러서 속도미달이면 위약금없이 해지된다는데 사실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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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
운영진
한아름
18년 08월 10일, 10시
오! 스티브잡스님 *^^* 안녕하세요~~~!
한아름 상담원입니다
얼마 전에도 백메가로 문의주셨었지요~!?
다시 게시판에서 만나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
현재 사용하시는 KT 인터넷 품질이 기준 미달로 측정되는군요 ㅠㅠ
저번 문의에서 말씀하시길..
인터넷 + TV를 5,500원 할인 받아 37,000원에 사용 중이시라면
아마 500메가 기가콤팩트를 사용 중이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속도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 이유를
몇가지 추론해 볼 수 있겠습니다..!
1) 혹시나 공유기를 통해 무선 접속을 하셨다면,
공유기의 하드웨어적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이를테면,
* 공유기의 처리능력이 발생하는 부하에 비해 떨어지거나 (스펙 문제)
* 공유기 어댑터가 불안정하거나 (전원수여장치 문제)
* 공유기내 부품에 불량이 발생했거나 (노후화 문제)
* 24시간 365일 가동되는 공유기 특성상, 덤프(dump) 메모리가 가즉차 있을 확률도 있지요.... (피로도 문제)
우선 공유기와 모뎀 장비의 전원을 완전 OFF 시킨 후 -> 다시 재가동 해주세요!
그리고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이를 확인하기 위해 공유기의 정확한 모델명을 알려주시겠어요~?!
2) UTP케이블(랜선) 혹은 RJ45단자(랜케이블 꼬다리)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
랜선이나 꼬다리가 물리적으로 손상되어
혹은 랜선 자체가 기가비트를 소화할 수 없는 스펙이라
속도가 손실될 수도 있지요....
3) 혹은 사용하시는 랜카드가 기가비트를 지원하지 않는 건 아닌가요~?!
혹시 확인이 어려우시다면 랜카드 모델명을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 우선 다양한 원인 중에 가장 원인이 큰 세가지 정도를 말씀드렸는데요~!
만약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기사님 방문을 요청해주세요!
이후로 2~3회 정도 방문하셨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위약금 없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
그럼 기사님을 부르시기 전에 요 세가지만 확인해보시겠어요~? ^^ 스티브잡스님!
답댓글
스티브잡스
18년 08월 10일, 18시
@한아름
그런데 제가 측정하는건 wifi입니다^^;
Wifi도 공유기가 바로앞에 있는데 기준미달로 뜨거드요 화장실가면 너무미달대고 방에들어가면 주파수 잘 안터지고;;
답댓글
운영진
한아름
18년 08월 13일, 09시
@스티브잡스
오! 와이파이 공유기 문제 입니까~!?
그렇다면
1. 통신사 과실인지
2. 공유기 문제인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공유기는 일종의 톨게이트인데
톨게이트가 제역할을 못하는 걸 수도 있거든요.....
컴퓨터랑 똑같이 스펙이 높으면 성능이 좋고,
기기 스펙이 낮으면 아무리 인터넷이 짱짱해도 무선은 속도 유실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
1) 우선 와이파이 공유기 모델명이 어떻게 되는지 말씀해주시겠어요~?
2) 사용하시는 인터넷 속도는 무엇인가요? (100메가, 500메가, 1기가)
3) 자택에서 몇대의 컴퓨터를 사용하시나요~? (노트북, 데스크탑 모두 포함)
말씀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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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아름 상담원입니다
얼마 전에도 백메가로 문의주셨었지요~!?
다시 게시판에서 만나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
현재 사용하시는 KT 인터넷 품질이 기준 미달로 측정되는군요 ㅠㅠ
저번 문의에서 말씀하시길..
인터넷 + TV를 5,500원 할인 받아 37,000원에 사용 중이시라면
아마 500메가 기가콤팩트를 사용 중이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속도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 이유를
몇가지 추론해 볼 수 있겠습니다..!
1) 혹시나 공유기를 통해 무선 접속을 하셨다면,
공유기의 하드웨어적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이를테면,
* 공유기의 처리능력이 발생하는 부하에 비해 떨어지거나 (스펙 문제)
* 공유기 어댑터가 불안정하거나 (전원수여장치 문제)
* 공유기내 부품에 불량이 발생했거나 (노후화 문제)
* 24시간 365일 가동되는 공유기 특성상, 덤프(dump) 메모리가 가즉차 있을 확률도 있지요.... (피로도 문제)
우선 공유기와 모뎀 장비의 전원을 완전 OFF 시킨 후 -> 다시 재가동 해주세요!
그리고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이를 확인하기 위해 공유기의 정확한 모델명을 알려주시겠어요~?!
2) UTP케이블(랜선) 혹은 RJ45단자(랜케이블 꼬다리)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
랜선이나 꼬다리가 물리적으로 손상되어
혹은 랜선 자체가 기가비트를 소화할 수 없는 스펙이라
속도가 손실될 수도 있지요....
3) 혹은 사용하시는 랜카드가 기가비트를 지원하지 않는 건 아닌가요~?!
혹시 확인이 어려우시다면 랜카드 모델명을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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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기사님 방문을 요청해주세요!
이후로 2~3회 정도 방문하셨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위약금 없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
그럼 기사님을 부르시기 전에 요 세가지만 확인해보시겠어요~? ^^ 스티브잡스님!
Wifi도 공유기가 바로앞에 있는데 기준미달로 뜨거드요 화장실가면 너무미달대고 방에들어가면 주파수 잘 안터지고;;
그렇다면
1. 통신사 과실인지
2. 공유기 문제인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공유기는 일종의 톨게이트인데
톨게이트가 제역할을 못하는 걸 수도 있거든요.....
컴퓨터랑 똑같이 스펙이 높으면 성능이 좋고,
기기 스펙이 낮으면 아무리 인터넷이 짱짱해도 무선은 속도 유실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
1) 우선 와이파이 공유기 모델명이 어떻게 되는지 말씀해주시겠어요~?
2) 사용하시는 인터넷 속도는 무엇인가요? (100메가, 500메가, 1기가)
3) 자택에서 몇대의 컴퓨터를 사용하시나요~? (노트북, 데스크탑 모두 포함)
말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