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lon****님의 글

유플러스로 교체하고 난후..

회원님의 사진
  • lon****
  • 댓글: 1
  • 조회: 1,024

6월말부로 skb에서 유플러스로 인터넷+iptv를 갈아타서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기존에는 없던 iptv 화질면에서 노이즈가 간헐적으로 발생하네요..

유플 uhd 셋탑에 uhd tv를 사용중이고 그전에 skb를 사용할땐 그런현상이 전혀 없던걸로봐선

tv문제는 아닌듯하네요..

인터넷 같은 경우는 사용시간이 많지않아 아직 품질에 대해 논하기를 힘들거 같네요.

 

우선 거실 iptv 화면 뭉게짐 현상은 그냥 유플로 문의하면되나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lon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0^

    엇!? 몇 개월 전에 문의주셨던 lon님이시지요? +_+
    게시판을 눈팅(?)하다 뵌 기억이 납니다ㅎㅎ

    아이쿠야... 그런데.. 좋은 일로 만나뵈어야 할텐데
    노이즈 현상에 뭉개짐까지 문제가 있네요ㅠ


    이 문제 원인은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대역폭 혹은 ping(지연시간) 문제일 수 있어요.

    요것은 보통 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으로
    제공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_+

    헌데 요것이 문제라면 뭉개짐이라기 보다는
    손실률에 따른 부분 모자이크 현상이 발생하고요..
    이전에 루다씨가 lon님 댁에 LG인터넷이
    품질 짱짱한(!?) "대칭형"으로 깔려있다고 확인해주었었잖아요~!?

    즉! 대역폭이나 ping 문제일 가능성은 매우 낮아보여요^^;


    2. 멀티캐스트 스트림(IPTV 실시간 방송)을 좌우하는 IGMP 처리를
    공유기 혹은 셋탑박스가 요상하게 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혹은 lon님 댁까지 공급되는 멀티캐스트 스트림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요ㅠ


    모든 것을 종합해보면,

    ① 셋탑박스 혹은 공유기 뽑기 실패ㅠ
    ② 네트워크 문제 (이것을 아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둘 중 하나일텐데요...

    말씀주신 상황만으로는
    어떤 문제가 있을거라 확답드리기가 어려워서요ㅠ
    정확한 것은 기사님 소환(!?)으로 함께 살펴보시고
    원인과 해결책을 찾아내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_+


    아마 인터넷 설치할 때 기사님 명함을 받으셨지요~?
    기사님께 직접 연락하시어 어떠어떠한 문제가 있다고 말씀해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일정을 잡고 방문해주실 거예용~!

    명함이 없다면 저에게 다시 말씀해주시겠어요!?
    바로 장애신고를 진행해드리겠습니다^^


    혹~~시 기사님이 다녀가셔도 동일한 증상이 계속 나타난다면
    꼭꼭 저에게 다시 말씀해주세요~!
    통신사에서 문제 해결을 못한다는 것은
    "사용자 환경"에 문제가 존재할 확률이 높을터인데요..
    어떻게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의적인 책임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_+

    이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한 저희 전담 직원분도 계시니
    언제든지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세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