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g****님의 글

유플러스 셋톱박스교체 후 문제

회원님의 사진
  • g****
댓글 3
  • 조회 2,858

여기서 가르침을 받을 수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워낙 이쪽분야 지식이 많아서 문의드립니다.

 

유플러스 결합상품(TV+인터넷+전화)를 계속 재약정으로 한 8년 써온것 같습니다.

 

재약정시기마다 상품권을 받았었고, 마지막 재약정이 2016년9월이고 3년약정입니다.

 

그러던중 셋톱박스에 문제가 생겨 AS로 신청을 했는데, 기존제품이 단종이 되었다고 다른제품으로 교환을 했습니다.

 

문제는 교환한 셋톱박스가 말이 신형이지 화질도 떨어지고, USB단자도 없고, 리모콘 수신거리가 짧습니다.

 

듀얼모니터로 컴포넌트와 HDMI선을 길게 뽑아서 거실과 안방에서 TV를 시청했었는데, 안방서 리모콘이 안되니 TV하나가 무용지물이 되었네요..

 

해지부서와 기술부서를 돌아가면서 통화했는데, 기술부서에선 방법이 없다고 해지부서와 통화하라고하고, 해지부서에선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거나 고급형 셋톱박스를 추가요금 4400원을 내고 쓰라네요. 

 

한참통화 했으나 방법이 없다는 말만 되풀이 합니다. 

 

기능이 축소되고 화질도 떨어지는 제품을 교환해주고는 원래대로 쓰려면 돈을 더내라뇨...이런 황당한 경우가...

 

소비자보호원에 문의를 넣었더니 일단 공문접수만 한다고 하는데 잘될지 모르겠네요.

 

이정도 사유는 위약금없는 해지가 가능해야하는것 아닌가요? 이렇게 배째라는 식으로 나올줄은 몰랐네요.

 

소비자보호원말고 또 다른 대처법은 없을까요?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gg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찾아주셔서 넘넘 고맙습니다!

    먼저, gg님 댁 상황에 대해서 자세히 정성들여 말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문의주신 글은 저도 꼼꼼하게 잘 읽어보았답니다!>.<

    1) 이용중이신 셋탑박스에 문제가 생겨서 AS를 신청하셨으나
    2) 기존셋탑 단종으로.. 피치못하게 다른 셋탑으로 교체받으셨으며!
    3) 다만.. 아쉽게도 이전보다 만족도가 떨어지는 장비라.. 많이 불편해지신 상황인데요..ㅠ


    # 컴퍼넌트 단자를 사용하시는 것으로 보아서,
    스마트7형 및 그 이하의 셋탑박스로 교체받으신 상황일 것인데요~!

    하지만 애석하게도.. 오늘날 현행 셋탑박스들은
    최소(?) UHD형이라 보셔도 무방하답니다..! 에구구..ㅠ

    기술의 발전은 끝이없기에..이제 거의 2년에 한번씩은
    하드웨어의 세대 교체가 일어나고 있어요~!+_+b
    그리고 바로! 이 현행 셋탑박스들은 (UHD급) 컴퍼넌트 단자는 지원히지 않지요..ㅠ

    gg님께서는 기지를 발휘하시어,
    TV 수상기 2대에 1개의 셋탑박스로 연결한 셈일텐데요~!
    (물론 각각의 컨트롤은 불가능하겠지만요~;;)

    즉, 이게(!) 가능한 구형 단자 지원 셋탑박스가 오늘날 없다는 것이랍니다..ㄷㄷㄷ

    하여, 유일한 대안이라면 LG에서 "고급형"이라고 불리우는
    셋탑박스인데, 엄청 구기종이고요..ㅠ
    (HD화질까지 지원하지요)


    # 그리고 또 추가로 안내드려야 할 것이 있는데요~!>.<.

    일단 셋탑박스에는 "임대기간"과 "약정기간"이란 개념이 있어요~!

    비단 LG뿐만 아니라 모든 통신사들은 
    "셋탑박스의 장비 임대기간 [특정년수] 이상이면~?
    셋탑박스 월 임대료를 청구하지 않는" 규정이 존재합니다! (LG 3년, KT와 SK는 5년이죠!)

    다만 셋탑박스를 변경하게 되면? "임대기간"이라는 것이 갱신되는데..
    이는 셋탑박스 임대료 면제의 기준점이 되어요!+.+

    즉, gg님께서는 가입 3년 이후부터
    셋탑박스 임대료를 면제받았을 것이옵니다~!
    왜냐하면 3년 이상 사용한 하드웨어는 충분한 감가상각이 이루어졌을 뿐더러..!
    장기가입자라는 명분이 생기기 때문이어요~!^~^b

    허나 이 상황에서 셋탑박스를 변경한다는 것은?
    (앞서 안내드린 것처럼..)
    임대기간이 종결되고! -> 새로운 셋탑박스로 교체 (임대 갱신)되는 것을 의미하고요~!

    -> 즉, 4,400원의 비용추가는 새로운 셋탑박스로 교체되는 기회비용이 된답니다..ㅠ


    즉, 이는 LG뿐 아니라 모든 통신사들이 공유하는 세계관이고요~!
    좀 더 넓게 생각해보면~?
    임대(리스)제품에 감가상각 규정을 적용하는 것은..
    되려 통신사들의 선의에 가까운 일이어요!^~^;



    # 즉, 한마디로..이율배반적 상황에 놓여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① gg님댁 연결세계(!)를 유지하려면? 품질을 포기해야 합니다.
    또한 단종된 기종을 계속 유지해달라는 것도..솔직히 무리가 있어요..ㅠ

    ② 반면..신형 셋탑박스 변경은 ?
    임대비용 면제 초기화를 야기하며 + gg님댁 연결세계도 유지할 수 없지요..!

    (신형 중에서도 UHD셋탑 (2세대)이면 품질은 와따예요!
    전력소모도 차이가 크지요!
    단 이같은 신형 UHD셋탑은 콤포넌트 단자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즉, 하나를 선택하셔야만 하는 상황이옵니다..!

    정말 죄송스럽게도, 이 경우는 통신사 측 과실이라 보기 힘들어요..흑..ㅠ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해서 저도 아쉽네요..
    그래도 제 안내가 조금이나마 gg님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소망이고요~!>.<

    또 다른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저희가 도움드릴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언제든 성심성의껏 + 제 일처럼 생각하고 안내드리겠습니다~(∗❛⌄❛∗)


    p.s.
    아참, 그리고 고급형 셋탑박스 임대료는 3,300원인데
    LG에서 4,400원으로 안내한 거 봐서는..
    상담원이 고급형(스마트7형)을 고~~오급한 UHD2 형으로 이야기한 듯 하네요~!

    또한 단종되지 않은 구형 (콤포넌트 지원) 셋탑박스는
    오직 스마트7형(= "고급형") 셋탑박스 밖에 없답니다..! (두둥)
  • 회원님의 사진 g****
    @최유진저한테 있어서 기능이 대폭축소된 (usb단자,화질,리모콘)셋톱으로 교체한것이 통신사측 과실이 없다는 얘기인가요? 업그레이드는커녕 다운그레이드 기기를 받은건데...아직 좀 이해가 안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gggg님,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에구구...앞서 안내드린대로..
    gg님께서는 현재 셋탑박스 임대료를 면제받고 이용중이신 상황이라서요..;;
    (즉, 셋탑을 공짜로 사용하고 계셨던 것이지요~*)

    셋탑이 이번에 아예 신형으로 교체되면?
    셋탑 임대기간이 새로이 갱신되면서,
    다시 정상적으로(!) 셋탑임대료 (3,300원~4,400원)가 부여될 수밖에 없는 것이..
    원칙적으로는 맞답니다..!ㅠ

    다만 gg님 입장에서는 당연히 속상하신 부분이 있으실거예요..ㅠ
    (다른 건 차치하고서라도..일단 화질이 떨어졌다면.. 너무 큰 손실이지요;;)


    1) 하여, 이번에 LG본사로 다시 전화하셔서
    상담원분께 차분하게 지금 사정을 말씀하시고
    가능한 한 gg님께서 피해 없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다시 요청해보시겠어요~?!

    어쩌면 LG본사에서도 어느정도 도의적 측면에서라도
    적합한 타협점을 찾아드리려고 애써줄 수 있으니까요..!


    2) 다만 본사 상담원분들도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이고..
    또한 본사 규정/원칙/정책을 넘어서는
    안내를 드릴 수 있는 권한이 상담원분께 다 주어져있는 것도 아닐테니..!

    본사 상담원분의 응대 내용에 대해
    너무 서운해하시거나.. 책망(?!)하지는 말아주셨으면 하고요..ㅠ


    3) 혹시 연결된 상담원분께서 곤란해하신다면,
    보다 권한이 있는 선임 담당자분을 연결해주십사~ 하고
    정중히 요청하시면..! 조금 더 다른 안내를 받으실 수도 있을지 모르거든요~!

    이것도 다 "사람"이 하는 일이니.. 이야기가 잘 된다면
    어쩌면 좋은 해결 방법이 나올 수도 있을 것이옵니다~!+_+

    (음..단종된 셋탑을 어떻게든 구해서 연락드린다 할 수도 있고,
    죄송한 마음에 다른 쪽(상품권이나 채널추가?) 혜택을 드릴 수도 있을테고..
    혹은 품질 다운그레이드 없는 셋탑으로 지금까지처럼 임대료를 면제해주거나..
    혹은 임대료 일부라도 할인받아 이용하실 수 있게 해드릴 수도 있을테고요..등등등..)


    부디 이번에 본사와 다시 이야기가 잘 되어
    gg님께서 납득하실만한 좋은 해결책이 나오기를 바라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