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낙****님의 글

SK 셋탑박스 반응이 느려요

회원님의 사진
  • 낙****
댓글 1
  • 조회 2,051

SK약정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집에 TV2대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전화 묶어서 사용중인데

예전부터 SK 셋탑박스 반응이 너무 느리네요.

백!메!가! 라는 사이트를 알고 난뒤로 혹시나 셋탑박스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한단계 더 좋은 셋탑박스를 저렴하게 바꾸는 방법이있을까 해서

글 적어봅니다ㅠ

 

저의 답답함이 오늘이 마지막이길ㅠㅠ 기도할게요ㅠ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낙타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에구..  예전이라함은 불편을 감수하고 사용해오셨던 건가요?! ㅠ.ㅠ
    셋탑박스가 느린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제가 리드하면서 하나씩 차근차근 이야기 풀어보겠습니다.


    1. 구형 셋탑박스는 지옥(!)입니다;;

    아마 말씀해주신 정황상 구형 셋탑박스를 이용하고 계실 확률이 큰데요~
    과거의 출시되었던 SK의 셋탑박스는 스펙(성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비슷한 시기에 나왔던 타 통신사들의 셋탑박스보다
    스펙(성능)이 떨어져서 원성이 자자했고, 항상 논란의 주인공이었어요 ㅠ.ㅠ
    고질적인 품질문제로 끊김, 버벅임, 영상/음성 싱크문제를 발생시켰거든요..!

    그 덕분에 오늘날까지 "SK의 IPTV 품질은 구리다!" 라는 편견을 야기하고 있으니
    어느 정도인지 알 수있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고로 가장 최신형의 UHD셋탑박스를 변경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리뷰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8228

    즉, UHD셋탑박스를 권유드리는 이유는 UHD급(4K)화질을 감상키 위함이 아니고요
    빠릿빠릿한 TV반응속도, 채널전환 속도를 위함이에요.
    셋탑박스의 두뇌라고 할 수 있는 CPU가 대폭 업그레이드 되었거든요

    어차피 일반, 스마트 셋탑박스과 월요금 차이는 1,100원 ~ 2,200원이니
    한달에 과자 한 두봉지 안사먹는 셈 치면 그리 부담스러운 요금은 아니실 겁니다!


    2. 블루투스 신호문제일 수 있습니다.

    오늘날 리모콘은 IR(적외선)신호와 블루투스 신호를 모두 지원하지만,
    대부분 블루투스 기반으로 이용하기 마련입니다.

    블루투스 신호는 무선 통신(2.4Ghz)을 하게 되는데
    유선과 달리 무선통신은 여러 환경요인의 영향을 쉽게 받으니
    셋탑<->리모콘의 신호가 전달되는 시간까지는 매번 편차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ㄷㄷㄷ

    쉽게 예를 들자면,
    우리가 휴대폰으로 와이파이를 사용하잖아요~?
    헌데, 이 와이파이도 무선통신에 해당되기에 여러 환경 요인에 영향을 받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와 거리가 좀 떨어진 화장실만 들어가도
    속도가 느려지거나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것만 봐도
    얼마나 쉽게 영향을 받는지 알 수 있지요 ^^;

    그러니 셋탑박스의 신호는 IR(적외선)신호로 변경해주시는 게
    조금 더 안정적입니다 +_+b

    무선 통신의 주파수를 이용하는 것보다
    적외선 신호가 더 빠르고 정확하거든요! +.+b



    3. 아마 1번의 문제겠지만,
    IGMP(멀티캐스트 스트리밍)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즉, 공유기가을 처리하는 능력이 현저히 떨어져서 발생한 문제있다는 거죠..!

    원천 인터넷 회선이 짱짱한 품질을 가졌다고 한들,
    IGMP를 처리하는 하드웨어(공유기)의 스펙이 떨어진다면
    그 밑에 물려있는 셋탑박스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는 곧 낙타님의 TV만족도에 고스란히 전해지게 되어요..


    ============
    가장 유력한 건 1번(구형 셋탑박스)이지만,
    이를 해결하려 UHD셋탑박스로 변경한다면?!
    셋탑박스의 임대기간이 늘어나는 문제에 봉착할 수 있습니다 ^^;

    통신사들은 "약정기간" 외에도 임대기간이라는 규정이 존재하고,
    이 기간이 종료되면 셋탑박스의 임대료는 면제가 되거든요..!
    (SK의 경우, 5년)


    복잡한 건 차치하고, 2가지만 여쭙겠습니다.
    1) 사용하고 계신 공유기 모델명이 우찌되십니까?
    2) 셋탑박스의 모델명을 알려주시겠어요~?

    화답해주시면 다음 단계로
    조금 더 디테일한 부분을 잡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