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zoi****님의 글

새 TV를 구매했습니다. 셋탑 변경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zoi****
  • 댓글: 5
  • 조회: 1,140

안녕하세요.

 

작년 3월, 백메가에서 가입한 가입자입니다.

 

가입 후에도 여러모로 문자 이메일로 신경 써주신 부분 감사드립니다.

 

 

 

당시 UHD 셋탑으로 가입을 원했으나, TV가 구형이라 연결단자가 없어

 

UHD 셋탑 대신 스마트 셋탑으로 가입했었습니다.

 

그전에 사용하던 KT 셋탑보다는 성능이 안좋더군요..

 

아쉬웠지만 결합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던터라 그냥 SK를 유지했습니다.

 

그리고 상황이 여의치않아 TV를 바로 구매하진 못햇고,

 

요번에 TV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UHD TV는 굳이 필요없어 FHD 대형 75" TV를 구매했습니다.)

 

2,3주 전에 구매했는데 사정상 배송이 늦어져서 어제 막 도착했습니다.

 

UHD셋탑은 HDMI에 연결만 가능하면 신청할수 있다 들었는데, 변경 신청해도

 

괜찮은지 결합이나 약정에는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우려되는 부분을 정리하겠습니다.

 

1 FHD에 UHD 셋탑 변경이 가능한가

 

2 약정에 영향이 있는가

 

3 예전보다 요금 인상은 없었는가

 

4 온가족 결합에 영향은 없는가

 

모두 문제가 없다면 UHD 셋탑 변경 신청 부탁드려도 될련지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 zoi****님~?
    백메가 김사라 상담원입니다!

    작년 3월 경에 백메가를 통해서 인터넷과 TV 가입하신 분이시군요!
    이렇게 다시금 백메가로 귀한 발걸음 옮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기존에는 구형 TV를 사용 중이셔서
    원하시던 셋탑과는 달리.. 스마트 셋탑으로 가입하셨었군요!
    그리고 이번에 TV를 구매하시면서 UHD로 변경하시고자 문의주셨네요 ^_^

    현재 zoi님의 네이버 정보로 확인해보니
    *작년 3월 16일에
    *SK 인터넷 + TV
    *온가족플랜 3회선으로 결합하신 내역이 확인됩니다! ^.^

    (참고로 네이버 로그인 정보는 이메일과 존함만 나옵니당~ 염려마세요!)


    =============================================================

    우려되시는 부분 모두 문제 없습니다 ^_^b

    1) FHD TV에도 HDMI 단자만 있다면 UHD 셋탑을 문제없이 연결이 가능하며

    2) 셋탑을 변경하시더라도 약정에는 변동이 없구요

    3) 아마도 스마트 셋탑을 3,300원에 사용 중이실텐데
      UHD 셋탑 변경시 1,100원 인상된 4,400원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또한 온가족 결합에도 전혀 영향이 없구요!


    그러니 무조건 UHD 셋탑박스로 변경하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
    기존 FHD까지 지원이 가능하던 스마트 셋탑박스에 비해서 성능이 많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더 빠른 구동속도, 리모컨 컨트롤, 안정적인 성능으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스마트 셋탑의 구글 어플리케이션 기능은 없지만...
    리모컨 이어폰이나 4채널 동시시청 같은 스마트 기능들은 이용하실 수 있죠!
    그리고 화질도 더욱 선명해졌구요 ^^
    (일반/스마트 셋탑박스의 고질적 문제였던 화질 깨짐 현상을 보완하였죠~!)

    거의 3배 정도 가까이 성능 향상이 있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UHD TV가 아니더라도 UHD 셋탑으로 변경하시길 추천드려요 ^^
    UHD 채널의 화질이 FHD로 다운그레이드 될 뿐, 그 외에는 차이가 전혀 없습니다!

    * UHD 셋탑박스 리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8228
     


    =============================================================

    아쉽게도 백메가에서는 변경을 도와드릴 수 없어요 ㅠ
    이미 가입하신 상품의 추가나 변경은 모두 본사에 권한이 있지요!

    따라서 셋탑은 SKB 본사 106번으로 신청하시면 된답니다~!! ^^


    참고로 셋탑박스를 변경하시더라도 약정 기간에는 변경이 없습니다~!
    기존 약정 그대로 유지하실 수 있지요~  ^^

    그래도 혹~시 모르니... (SK 상담원의 실수가 있을 수도 있으니..)
    셋탑 변경 신청시 상담원에게 "약정에는 변동이 없는거죠?"라고 문의하시고
    꼭 전화 상으로 확답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모든 전화는 녹취가 되기 때문에 추후 증거물로 사용하실 수 있죵 ^.^ㅎㅎ


    =============================================================

    요금이 살짝쿵 오르기는 하나..
    그래도 그만큼의 값어치를 하는... 아니 그 이상의 값어치를 하는 제품이니
    꼭 변경을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당 ^~^

    더 궁금하신 점은 없으신가요~!? zoi****님~! :)
  • 회원님의 사진 zoi****
    감사합니다 ^^ TV 채널만 시청하니 잘 몰랐습니다.

    어차피 UHD로 바꾸는 것도 속도 때문에 그러니 상관 없습니다.

    백메가에 별다른 이득이 없는데도 안내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죄송하지만 하나만 더 질문 드려도 될까요?

    몇달 전에 문자로 해지신공 안내 받았습니다.

    지금 시간이 한달여나 더 지났는데, 아직도 유효기간일까요? 꼭 1년 ± 며칠 내로만 신공해야 될련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zoi****오! 아닙니다 ^▽^~!
    해지신공은 언제라도 시전하실 수 있어요~

    1년 차에 추천드리는 이유는
    가입 후 1년이 지났을때 사은품 반환의무가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럼 해지시 위약금만 부담하시면 되니
    그 전보다 해지의 부담이 적어지겠지요 :)
    실제로 해지하실 수도 있구요!

    따라서 이 때가 지나면 통신사에서 실제 해지하실까 전전긍긍하면서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하곤 하는 겁니당 ^.^

    그러니 지금이라도 바로 해지신공 시전하시길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zoi****
    두번째 답변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역시 백메가만 오면 기분이 좋아지네요.

    백메가에서 말씀하셨으니 내일 평일에 전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추후 인터넷 변경할 시기 오면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앞으로도 사업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zoi****앗~ zoi님~^▽^ 좋은 말씀 너무 감사드립니당 ♥

    TV 변경 신청 무사히 마치시길 바라구요!
    언제든 궁금하신 사항은 백메가 게시판으로 부담없이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그럼 오늘 하루도 즐겁고 평안한 주말 보내세요~♥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