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에 SK인터넷의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바로 KT로 이동하시면 아니되어요~!
SK 해지 시 위약금 문제가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다고 해서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하기에는
당장 인터넷 문제가 심각해서 더이상 사용하기 어려울 것이니
이 상황이라면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셔야 합니다.
우리가 요금납부의 의무를 가진 것처럼
통신사에서도 최소한의 품질을 보장해야하는 의무를 지고 있기 때문에
위약금을 내고 해지할 것이 아니라 ->
품질복구를 해달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셔야 하고요 +_+
만약 더이상 어렵다고 한다면 위면해지 처리를
해달라고 요구하시어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해요!
일단 통신사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Mbps (6.25MB/s)인데요,
(100메가급 인터넷 기준입니다)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어요.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답니다. (너무 속 보이죠..? ^^;;)
그렇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입니다.
장애신고를 하고 기사님께서 여러번 다녀가셔도
우리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속도와 품질을 제공하고 이를 계속 복원하지 못하면
앞서 말씀드렸듯이 위약금을 지불해서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면제처리를 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하셔야 해요 +_+
위면해지를 확답받지 않고 KT인터넷을 설치받으면 ->
SK 망 품질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라
꼭 확답을 먼저 받으셔야 합니다.
당장 그대로 이용하기엔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품질 문제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데
위약금을 내고 이동하는 것은 너무 아깝고 억울해요ㅠ
전체 댓글1개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아마 SK인터넷 속도나 끊김 문제가 있어서
알아보시다가 우연히 요기까지 찾아주신 듯 한데요~!
이곳엔 SK인터넷이 품질 나쁜 "비대칭형"으로 깔려있습니다ㅠ
LG도 "비대칭형"이고 유일하게 KT만이
품질 짱짱한(!?) "대칭형"으로 깔려있는지라
선택의 여지없이 KT를 택해주셔야만 해요;;
만약에 SK인터넷의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바로 KT로 이동하시면 아니되어요~!
SK 해지 시 위약금 문제가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다고 해서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하기에는
당장 인터넷 문제가 심각해서 더이상 사용하기 어려울 것이니
이 상황이라면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셔야 합니다.
우리가 요금납부의 의무를 가진 것처럼
통신사에서도 최소한의 품질을 보장해야하는 의무를 지고 있기 때문에
위약금을 내고 해지할 것이 아니라 ->
품질복구를 해달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셔야 하고요 +_+
만약 더이상 어렵다고 한다면 위면해지 처리를
해달라고 요구하시어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해요!
일단 통신사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Mbps (6.25MB/s)인데요,
(100메가급 인터넷 기준입니다)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어요.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답니다. (너무 속 보이죠..? ^^;;)
그렇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입니다.
장애신고를 하고 기사님께서 여러번 다녀가셔도
우리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속도와 품질을 제공하고 이를 계속 복원하지 못하면
앞서 말씀드렸듯이 위약금을 지불해서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면제처리를 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하셔야 해요 +_+
위면해지를 확답받지 않고 KT인터넷을 설치받으면 ->
SK 망 품질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라
꼭 확답을 먼저 받으셔야 합니다.
당장 그대로 이용하기엔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품질 문제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데
위약금을 내고 이동하는 것은 너무 아깝고 억울해요ㅠ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이곳은 유일하게 KT만이 품질 좋은 "대칭형"으로 제공되고 있어요 +_+
2) SK인터넷의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장애신고를 하시어
품질 복구를 해달라고 말씀해주시고요~!
3) 기사님께서 몇 번 다녀가셔도 더이상 해결책이 없다고 하시면
"위면해지" 해달라고 강력히 말씀하시어 확답받으신 후 ->
KT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_+
확답받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
잘 이야기가 되어 빠른 시일 내에
좋은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겠어요!?
발 빠르게(?) 달려와 촥촥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