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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지방어가 아닌 서비스 문제로 실제 해지를 원할경우..

회원님의 사진
  • 룰루픽
  • 댓글: 8
  • 조회: 2,235
2017년 3월 중순쯤 백메가 통해서 올레 가입했었던것같구요
인터넷+인터넷 전화+TV 2대 가입했었고
핸드폰 3대까지 결합으로 묶어서 사용하고있습니다


그런데 약 두달전부터 인터넷 끊김이 심하더니
전화 인터넷 TV가 자꾸 연결이 되지 않을뿐만 아니라
특히 TV는 하루에 3-4시간은 시청을 못할정도로 불편함을 겪는중입니다
(일시적 네트워크 오류 : NAV-001 오류 발생으로 셋톱박스 전원이 켜지지 않거니, 편성표 정보를 불러오지못함)

AS 신청도 3번정도 했고 기사도 4번이나 다녀갔어요
그런데 원인을 잘 알수없다는 말만 반복하고
뭘 계속 건드리고 가긴하는데 전혀 문제 해결이 되지가 않네요...
부모님은 위약금 물고서라도 다 해지하고 싶을 정도라합니다ㅠㅠ..
왜 저희가 제돈 다주고 보는데 이런 불편을 겪어야 하냐면서요
그정도로 너무 화가 나서 사용을 못할정도인데

이렇게 서비스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도
위약금은 모두 청구되는건가요??

현재 사용중인 상품도 많아서.. 위약금이 상당할것 같은데
대충 위약금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할수있나요??

전체 댓글8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룰루픽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1년 전 가입하신 인터넷과 IPTV 2대 등을
    그동안은 불편없이 잘 사용하고 계셨으나,
    바로 최근 2개월 전부터 끊김 등의 품질장애가 심하게 발생하고 있군요~?ㄷㄷㄷ


    # 보통 이런 경우에 통신사로 장애신고 하시면?

    본사에서도 어떻게든 해지를 막기 위해
    품질장애 문제를 해결해주려고 있는 힘껏 노력하기 마련인데요~!ㅠ

    기사님께서 4번이나 다녀가셨음에도
    개선의 여지가 없는 경우라면..??ㄷㄷㄷ
    품질장애를 빌미로 -> 본사로 위면해지 (즉 위약금 없이 해지)를 요청하시면 되어요~!+_+b

    고객님께서는 당연히! 통신사로부터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권리가 있습니다~*

    하여 통신사가 이를 제대로 제공하지 못한 경우?
    즉! 통신사 측에 책임 있는 경우에는? 당연히!
    룰루픽님께서 위약금을 납부하고 해지하시는 일이 있어서는...정말 아니되지요~!>.<



    # 따라서 위약금은 걱정하지 마시고요~!

    원하시면 바로 해당 통신사로 전화하시어 위면해지를 강력히 요청하세요!

    그동안의 장애신고 이력이
    통신사 전산에 모~두 남아있기 때문에
    이를 통신사 측에서는 결코 모른척할 수는 없거든요~!^-^b 후후

    (혹시라도 만약 해당 통신사에서 모르쇠로 나오면 바로 저에게 말씀해주시고요~!+_+)



    # 다만, 현재 폰 3회선 결합으로 이용중이시면~?

    매우 좋은 조건으로 이용중이신 상황이므로,
    (최소 약 2만원은 절약하고 계실테니...ㄷㄷㄷ)
    마지막으로 한번 더 해당 통신사 본사로 장애신고 신청하시는 것은 어떠신가요~?ㅠ

    만약 품질문제만 해결된다면야
    지금 인터넷 상품을 좀더 유지하시는 쪽이 유리할 것입니다! 흑..

    무..물론 휴대폰들을 타사로 이동할 계획이었다면?
    위면해지 받으시는 것을 망설이실 이유가 없지만요~ 헤헷



    # 그런데 말씀하신 오류문제라면.. 혹시 KT가 맞나요?

    혹시.. 2개월 전쯤 공유기 설치 (혹은 이동설치)후
    오류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한 것은 아닌가 싶어요~!+.+
    즉, 장비들 연결순서 문제로 인해 아이피 충돌이 있는 것으로 짐작이 되어서요..!

    음..인터넷 자체 끊김도 있다고 하셨는데요~!
    만약에 유선인터넷도 문제라면? 원천 망이 문제일테지만..!
    KT가 맞다면 그럴 가능성은 매우 낮아서요..ㅠ
    하여...무선인터넷 끊김 문제라면? 아마 같은 원인이 아닐까 싶어서 여쭤봅니다..>.<

    다만...이 문제라면
    기사님께서 당연히 해결해주실 수 있었을텐데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았다고 하셔서요...ㄷㄷㄷㄷ

    혹시나 보다 복합적인 문제가 있는 것인지.. 이 부분은 제가 정확히 알 수가 없네요..흑..ㅠ

    (공유기와 관계 없는 상황이라면 셋탑박스 혹은 인터넷망 회선 문제일테지요)



    그럼 장애신고를 다시 해보실지?
    아니면 바로 위면해지 요청하실지? 이에 대해서 잘 생각해주시고요~!

    회신도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룰루픽님~(∗❛⌄❛∗)


    p.s.
    저에게는 인터넷 가입자분의 정보도 알려주시겠어요?
    (존함과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지금 알 수가 없어서요..ㅠ)
  • 회원님의 사진 룰루픽
    공유기는 1년전 최초 설치 때부터 사용하던것입니다
    잘 사용하던 중에 정말 갑자기 발생한 것이라
    저희도 매우 당황스럽네요.......

    유선인터넷 조차 전체적으로 끊기는 현상이였는데,
    사실 이건 최초 기사님 방문때 어느정도 해결이 되었구요,
    현재는 TV에만 문제가 생기고있습니다

    그래서 원래 TV도 공유기를거쳐가는 형태였습니다만
    (공유기 하단에 전화와 TV가 물려있었음)
    기사님 3번째 방문때  벽쪽에서 선을 2개 빼서
    TV는 공유기를 안거치고 바로 연결하는 식으로 바꾸었어요.
    그래도 문제가 나아지지 않고있네요...
    그래서 저흰 계속 회선 문제를 주장하고있는데
    KT측에선 인정하지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
    자기네들 로그엔 끊긴 이력이 없다는 말만 반복하면서요



     위면해지가 있는걸 처음 알았는데요...
    위면해지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지금까지 저희가 100번으로 장애신고 한게 총 3번이네요..
    3/15 에 가입한지 1년이 넘는것같은데
    이날짜 전에 해지를 요청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이날짜 후에 해지를 요청하는게 나을까요..?

    가입자 이름은 박다솜/ 010-8544-****입니다.
    아마 **********~~@네이버닷컴 계정으로
    백메가를 통해 가입했을거예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룰루픽아이쿠.. 그러셨군요...? 이런...ㅠ

    위면해지 받으시려면 가능한 한
    장애신고 이력이 많이 남아있을 수록 유리하며,
    보통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라면 가능할 거예요~!+_+b

    월 합산 장애시간 월 48시간 이상인 경우.. 등등의 자세한 약관도 있으나,
    꼭 이에 미치지 않더라도, 자사 서비스 문제라면야
    도의적으로 합리적으로.. 또 양심상(!)에서라도 위면해지는 해주는 게 맞지요..!ㅠ

    (혹시라도 본사에서 계속 발뺌하면
    방통위, 소보원에 소명요청을 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미리 염려 마세요~)




    # 다만, 일단 장애문제를 해결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겠지요~?^~^*

    ① 하여, 백메가의 기술쟁이 유동호님 통해 연락드릴게요~!

    ② 매일매일 수많은 장애와 부딪히며 최전선(?)에서 싸우는 직원분이셔서
        분명 적지않은 도움 드릴 것입니다!+_+b

    ③ 우선 통화해보시고, 이어서 앞으로의 플랜을 짜보기로 해요~! 후후


    p.s.
    오후 6시에 유동호님께서 전화드릴 예정이니, 저녁에 전화도 꼭 받아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룰루픽
    @최유진감사합니다. 전화주셔서 친절한 상담으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댓글로도 친절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국 위면해지 신청을 하기로 했는데요..
    다만 제가 전화로 미처 질문드리지 못한것이 생각나서한번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혹시 위면해지가 받아들여져도 위약금만 면제될뿐이고 사은품은 반납을 해야하는 건가요?
    검색해보니 그런글이 있더라구요ㅠㅠ

    그래서 하루빨리 위면해지 신청을 하는게나을지
    아니면 1-2주뒤에 신청하는게 더 나을지 고민중입니다.
    설치일이 3월 15일경이라 다음주면 1년이 지나거든요...

    현재 핸드폰 3대나 결합으로 사용중이라
    그게좀 아깝긴하네요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룰루픽오! 룰루픽님~! 통화 잘 마치셨다니 다행이에용!+_+b

    # 위면해지가 적용된다면?
    -> 해지위약금이 모~두 면제되는 것이 맞고요~! 후후

    # 신규가입으로 받으셨던 사은품은?
    -> 경우에 따라 반납의무가 적용되는 것도 맞고요~
    -> 단, 개통후 만 1년이 지난 후 해지하신다면? 반납의무로부터 자유로워집니다~!^~^b

    조회해보니까..룰루픽님 댁 KT 개통일자가
    바로 작년 3월 17일 이더라고요~!


    # 따라서 이번에 KT로 위면해지를 요청하신다면~?

    개통일로부터 만 366일에 해당하는
    이번달 3월 17일 이후 날짜로~!
    "해지 (위면해지)"를 적용해달라고 미리 본사로 딱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즉, 해지날짜만 유의해주신다면 불이익 당하실 일은 없으니 염려마세용~!



    1) 그나저나 KT폰 3회선은 저도 너무 아깝네요..ㅠ
    아마...당장 가족분들 휴대폰들 이동은 어려우시겠지요??

    2) 참고로 주소지도 아마 그대로이실텐데요~!
    여기는 SK는 비대칭형 망이 들어가더라고요..ㄷㄷ
    또한 SK는 폰결합 없이 인터넷을 가입하시는 경우, 추후 폰결합이 거의 어려워요..ㅠ

    3) 따라서 이번에 인터넷을 타사로 가입하신다면?
    일단...SK는 피하시는 것이 좋고요!

    LG는 아직 전산이 열리지 않아서..
    이따가 전산이 열리는대로 망 품질을 확인해드리고 또 댓글 남겨드릴게요~!^~^*


    p.s.
    이 답변 내용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알림문자 하나 보내드릴게요! 노..놀라지 마세용~!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
    룰루픽님~! 이어서 LG 가용조회 결과도 안내드릴게요!

    여기는 LG 역시도..
    비대칭형 망 (HFC, 광동축혼합망)으로 들어오네요..ㅠ
    즉, SK와 LG 모두 비대칭형 망인데요~!

    이런 경우, SK보다는 LG의 품질이 훨씬 양호한 편이므로!
    이번에 선택하신다면 무조건 LG를 추천드리고요~>.<

    LG는 인터넷만 사용하시더라도? + 언제든 가족분들 휴대폰 결합도 가능하답니다~*


    이왕이면 KT 품질장애가 해결되면 가장 좋겠지만,
    더이상 가능성이 없다면
    이제 KT와는 빠이빠이 하시고요..! (=안전이별 =위면해지)

    타사 중에서는 LG로 가입하시는 것이 좋으니,
    LG 신규가입에 대해서도 언제든지 상담 원하시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요~!^~^b 후후
  • 회원님의 사진 룰루픽
    안녕하세요~ 다행히? 장애가 해결이 되었습니다ㅎㅎ..
    정말 이번에도 안되면 위면해지 하자 했는데...5번째 방문이후 겨우 해결되었네요.

    원인은 AS기사가 가장 처음 인터넷 끊김 문제로 방문했을때  모뎀을 교체했는데, 그때 TV포트를 잘못된 곳에 꽂았대요...지정된 곳에 꽂아야하는데 그걸 몰랐던건지, 잘못 설치해놓고 간듯 하네요. 본인도 스스로 잘못 인정하시고 고개숙여 사과까지 하시고 가셨구요..
    이 간단한 문제를 5번 방문할동안 해결못해서 2-3주넘도록 TV도 제대로 시청 못해 스트레스 받았던건지 넘 어이가없어서 황당할 정도였습니다..ㅠㅠ

    사실 그동안 저희가 2,3,4차 장애 접수할때도
    'TV는 첫번째 방문후부터 더 심해진것이다.  AS기사가 다녀간후 새로 생긴 장애이다.'
    라고 주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인정하지않았고 자꾸 원인을 찾을수 없다고만했었거든요... 심지어 은근슬쩍 저희 사설공유기 문제탓도 하길래 공유기도 새로 구입했었어요 ㅡㅡ;;
    이런건 어떻게 보상받아야할지 참....

    무튼 지금은 겨우 해결된 상태입니다.


    3월 17일에 가입일 1년이되는데..
    (백메가에서도 어제 문자 주셨더라구요)
    사실 KT인데다가 핸드폰 결합 3대에 사용중인 상품이 많아서 힘들것 같긴한데..
    이번에 발생했던 서비스불만+위면해지 핑계 로 해지방어 라도시도해볼까합니다.....
    이렇게나마 보상? 을 받아야 그나마 맘이 풀릴것같아요ㅠㅠ


    도움을 주신 백메가의 최유진님과 유동호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정말 믿고쓰는 백메가인걸 다시느꼈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룰루픽어머머머..! 룰루픽님! 세상에나..!ㅠ

    해결되어서 정말정말 다행입니다~!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해요!>.<

    아이쿠, 세상에 기사님께서 정말 초짜셨는지..
    어찌 그런 기본적인 데에서 실수를 하셨을까요?ㄷㄷㄷ
    그야말로 잘못되었을 거라고는 상상도 못한 간단한 연결부분 문제였다니;;


    아..아무튼 잘 해결되어 다행입니다~!

    이젠 완전히 멀쩡(!)한 것 맞지요~?+_+b

    그렇다면 이번에 KT로 전화하시어 말씀하신대로 해지신공 펼치시면?
    KT에서도 최소한의 양심과 도리라는 것이 있을테니..
    사죄의 의미로...어떻게든 조금이라도 더! 보상을 해줄 것이라고 생각되어요~!^~^*

    상품권이든 TV쿠폰이든 요금할인이든 꼭!
    룰루픽님의 그동안의 불편, 스트레스, 고생을 다~ 날려버릴 만큼!
    가능한한 혜택이라도 든든~히 받으시기를 저도 간절히 빌겠습니다~! 화이팅..!

    (소식 전해주실 거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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