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정영주님의 글

인터넷 약정기간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정영주
  • 댓글: 1
  • 조회: 678

현재 엘지유플러스 씁니다. 

티비2대 + 인터넷 100메가 (지금은 500메가)로 해서 2015년 7월 가입해서 표면상 4개월남긴 시점입니다.

 

그런데 제가 지난 7월에 딱 2년될 시점이죠. 그때 이사를 와서 인터넷 이전설치를 했습니다.

그때 기사분이 인터넷이 느려 업그레이드를 해주겠다고 해서 500메가 슬림인가? 뭐 그런걸 했습니다.

그리고 프로모션으로 IOT 콘센트 2천원짜리를 가입했구요. 

 

그러면 그때부터 약정이 다시 시작인가요? 다시 3년요? 

그렇다면 걸리는게 티비는 4개월 후 약정이 끝날거구요

인터넷과 IOT가 문제긴한데요. 

사실 이사때 너무 정신없어서 흘러가듯이 지나다보니 500메가 회선 변경과 IOT가 가입되었네요.

물론 제 판단의 결과입니다만, 


홈페이지에서는 약정이  그냥 4개월 남은걸로 되어있긴한데 몇달전에 해지관련해서 엘지유플에 전화해보니 마치 위약금이 어마어마하다는 식으로 말해서 통화하다 그냥 끊었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궁금한건

4개월 후 모든 계약이 마무리가 되는건지, 아니면 지난 7월 기가슬림을 업그레이드 한시점부터 다시 3년간 써야하는지 궁금하네요.

현재 인터넷 1회선 + 티비지 UHD인가ㅓ 그거 하나 +_ 티비지인데 구글된거 하나 그렇게 가지고 있고

한달 요금은 50750원 정도 냅니다. -_-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반갑습니다. 정영주님^.^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장문의 글을 남겨주셔서 정독했습니다~흐흐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서용!

    말씀해 주신 상황을 정리해보면,
    1) 작년 7월 이사가시면서 -> 이전설치함
    2) 이전설치할 때 기사님 권유로 광기가슬림 업그레이드
    3) 업그레이드와 더불어 IoT도 가입하심.

    여기서 정영주님께서 가장 궁금한 것은 약정기간이지요?!
    정영주님께서 약정기간이 어떻게 바뀌는 지
    따로 안내를 받으신게 없었던 것인지 궁금합니다.
    상품을 업그레이드하고, 신청하게 된다면 사전에 안내해야 할
    사항들은 모두 고지해야하거든요.

    허나, 기사님께서 업그레이드를 권유하며
    이에 대해 꼼꼼하게 안내드렸을지 의문입니다.


    다행히 인터넷은 약정기간이 갱신되지 않습니다.
    새로 설치된 IoT가 설치된 시점으로부터 3년 약정이 들어가게 되지요!
    즉, 인터넷과 TV모두 4개월 뒤 약정기간이 만료될 것입니다.

    헌데 한가지 빠진게 있어요ㅠ
    공유기도 함께 설치되어 있지 않나요?

    기사님께서 광기가슬림으로 설치하면서
    공유기도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로 교체했을 겁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공유기가 100메가급 공유기이니
    ->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로 교체할 수 밖에 없지요.

    공유기가 교체설치 되었다면 약정기간이 3년으로 잡혀있는 녀석들은
    IoT기기들과 공유기 이렇게 두가지 입니다.

    본사에 전화했을 때 위약금이 많이 나온다~라고 겁(?)을 줬지만
    현재 시점 기준이기 때문에 4개월 뒤인 약정기간이 만료되었을 때
    위약금을 확인하세요~!

    이번엔 본사로 전화하지 마시고
    본사 홈페이지 통해 빠르게 확인하십시오^.^

    1) http://www.uplus.co.kr 접속하셔서
    2) 로그인 하시고
    3) [내 정보관리] -> [서비스 해지]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4) [예상해지비용] 이라는 버튼이 있을텐데 -> 이를 클릭하시면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지요!
    위 순서대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P.S
    인터넷과 TV, IoT, 공유기 약정기간이 남아있으니
    위약금이 많이 나올 수 밖에 없지요.
    4개월 뒤엔 인터넷과 TV약정이 만료되기에 IoT와 공유기 위약금이 끝입니다.


    아직 시간이 남아있으니 4개월 뒤
    위약금을 확인하신 후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시겠어요?!
    어떤 선택을 하시는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참, 공유기도 함께 사용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위약금을 확인하시어
    위약금에 와이파이 공유기 할인반환금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