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에비츄님의 글

예비신부의 kt인터넷. 해지하는게 나을까요?

회원님의 사진
  • 에비츄
  • 댓글: 9
  • 조회: 1,547
안녕하세요
작년에 이곳에서 저는 kt 기가인터넷을, 여자친구는 kt 백메가 인터넷을 3년 약정으로 가입해서 사용중입니다
그러다 올해 결혼 하기로 계획을 세웠고 제가 살고 있던 집에서 함께 살아갈 생각입니다
그런데 이때 여자친구의 인터넷을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은 대략 얼마정도 나오게 될까요? 부담스러운 위약금 때문에 양도양수라는 것을 하는거 같기도 하더군요(정확히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겠지만..)

그리고 제가 지금은 기가인터넷만 사용하고 있는데 같이 살게 되면 tv도 신청해서 보려고 하거든요
이런 상황에선 여자친구 인터넷은 해지 or 양도양수를 하고 저는 기가인터넷+ tv로 변경하면 되는건가요?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에비츄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 ♡\(´▽ `)ノ♡

    허걱..! 저는 당장 지난달에 이용한 인터넷 쇼핑몰 이름도 까먹는데요ㅠ
    무려 1년 정도의 시간이 되었음에도 잊지 않고 들러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_+
    (결혼도 미리 축하드려요~~♡)


    1. 먼저.. 위약금은 개통받은 상품이 무엇인지 뿐만 아니라
    적용받은 프로모션이 있는지, 중간에 변동된 부분이 있었는지,
    가입과 해지 시점이 언제인지 등 여러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이에요ㅠㅠ

    대략적인 위약금이라도 알려드리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현재 아무런 상황을 알 수 없는지라 말씀드리기 너무 애매합니다^^;

    위약금은 본사 홈페이지에서도 조회할 수 있어서요..
    아래 순서대로 확인해주시겠어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_+

    http://www.kt.com 접속하시어
      대표명의자분의 계정으로 촥촥 로그인하시고
      (아마 예비신부님이 대표명의자분이시겠지요~!? ㅎㅎ)

    ②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에 들어가주세요~~

    ③ 맨~~~ 아래에 [온라인해지접수] 라는
      버튼이 있을텐데요.. 이것을 클릭하시면 ->

    ④ 가입한 "단위상품"별로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부분을 봐주시면 되어용~!


    2. 양도/양수는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가 가장 활성화되어 있는데요 +_+
    (참고링크: http://cafe.naver.com/joonggonara )

    요것은 위약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단 기간만 사용하시려는 분들을 타겟으로 하는 것이라
    인터넷만 2년정도 사용할 분에게 환영받을 수 있어요~!

    게다가 KT라면 한국통신 시절부터 가장 많이 광랜을 구축해왔고
    매년 엄청난 예산을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기간망 통신사 중에 망 품질이 가장 안정적인 것으로 유명해서요..
    더더욱 환영받을거라 양도하기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ㅎㅎ

    중고나라에서 "인터넷 양도" 라고 검색하신 후
    조금만 훑어보시면 대략적인 흐름을 알 수 있을텐데요..
    양도하실 땐 이전설치비를 부담해주시는 센스를 발휘하시면 좋고요~!
    약~~간 비용을 얹어서 양도하는 것이 관례이니 이 부분도 함께 기억해주세용♡


    3. 그..그런데... 예비신부님께서
    인터넷을 개통받은지 얼마나 되셨나요~!?

    만약 양도받을 분을 찾지 못 하시면
    부득이하게 해지하셔야 할텐데요..
    의무사용기간(1년)을 채우지 않은 경우엔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도 있어서 여쭙습니다ㅠ

    댓글로 가입자분의 존함과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환수 문제가 없을지, 문제가 있다면 다른 좋은 방법이 없을지
    확인해보고 촥촥 설명드릴게요~~!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이
    010-1234-****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걱정하지 마시고 남겨주세용^0^


    4. 자~! 이와 별개로 TV추가 가입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1) KT는 OTV10 -> OTV12 -> OTV15
    이렇게 숫자가 커질수록 지원하는 채널수도 많아지고
    요금 부담도 더욱 커집니다ㅎㅎ

    꼭 보셔야하는 TV채널이 OTV12나 OTV15에 있는 것이 아니라면
    "OTV10"만으로도 충분해요~!

     - (╭☞• o• )╭☞ KT의 TV채널: http://tv.kt.com/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지원하는 모~~든 채널을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2) TV가입 시 따라나오는 기기인 셋탑박스는
    "기가지니2"를 추천드려요~!

    이것은 쉽게 말씀드려서
    AI 스피커+UHD셋탑박스가 묶여져있는 것인데요..
    지난달에 새로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형 상품으로
    기존 UHD셋탑박스와 동일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_+


    5. "OTV10 (기가지니2셋탑)"을 인터넷과 함께 이용하시면
    TV요금을 매월 15,400원에 이용하실 수 있고요~!
    백메가에서 가입하시면 사은품 3만원(전액 현금)이 지급되어
    설치비 정도를 퉁(?)칠 수 있어요.

    2015년 10월부터 TV설치비 제도가 부활하여
    TV를 설치한 다음달 요금에
    설치비 26,400원이 합산 청구되기 때문이지요;;
    (본사에서 가입하셔도 마찬가지로 설치비가 청구되어요ㅠ)

    또한, 한가지 주의하실(?) 점이
    추가로 가입하는 TV상품은 개통 시점에
    3년이라는 약정기간이 따로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즉! 이미 사용 중이신 인터넷과 별개로
    TV의 약정기간 3년이 시작되어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위약금은 본사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KT인터넷 단독은 단기약정을 염두에 두고 계신 분들에게
      환영받을 것이니 중고나라에서 양도할 분을 찾아주세용 +_+

    3) 만약 양도를 못 하게 되시면 인터넷 개통 시점에 따라
      사은품 환수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라 가입자분 정보도 알려주세요~~

    4) 이와 별개로 TV추가 가입을 하셔야 하는데
      "OTV10 (기가지니2셋탑)"을 추천드립니다ㅎㅎ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고요~!
    댓글로 가입자분의 정보를 알려주시면
    사은품 환수 문제 여부를 확인해보고 촥촥 설명드릴게용^0^
  • 회원님의 사진 에비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자세한 설명 고맙습니다~!
    김*은 010-8918-****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에비츄에비츄님, 좋은 아침입니다~~!

    크흡ㅠ 남겨주신 정보로 확인해보니
    예비신부님께서 작년 5월 6일에 인터넷 개통을 받으셨네요ㅠㅠ

    1. 아마 이 기간 전에 인터넷을 해지하셔야 할텐데요..

    1) 양도에 성공하신다면!?
    위약금 걱정이 없고+기존 상품을 유지하는 셈이라
    사은품 환수 문제가 없어서 해피엔딩(!?)이 되지만

    2) 실패를 하게 된다면!?
    위약금에 사은품 환수 문제까지 생깁니다. 또르르...ㅠ

    음... 이 애매한 2개월 기간 때문에
    인터넷을 그냥 두기에는 신경쓰일 일이 많으실 거예요.

    미리 장비를 챙겨갔다가 ->
    약정만료일 날짜를 계산해서 ->
    해지신청+장비를 돌려주셔야 하고요~!

    다음 세입자분이 KT인터넷을 가입하려고 하신다면
    기존에 사용 중인 KT회선이 남아있으니
    가입이 불가하여 난감한(?) 상황이 되기 때문이지요^^;


    2. 백메가를 믿고 함께 가입해주시고
    앞으로도 인연이 이어질 것인데...
    (꼭 저희 쪽에서 가입하지 않으시더라도요ㅎㅎ)
    조금이나마 비용 걱정을 줄이실 수 있도록
    어떻게든 환수 문제가 생기지 않게 해두겠습니다~!

    그러니 양도에 실패하시면 저에게 다시 말씀해주시겠어요~!?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 조치(?)해두겠습니당^^
    여기에 댓글 남겨주시면 저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와서요..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3. 이와 별개의 문제로 TV추가 가입이 시급한 상황이시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에비츄님의 전화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요~?!

     - (╭☞• o• )╭☞ 링크: http://www.100mb.kr/?TRS=@c251313

    전화 전문 상담원분이 어떤 상황인지 숙지하고
    촥촥 연락드려 진행해드릴 것이어서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두 번 설명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답니다 ( *˘ ³˘)♡
  • 회원님의 사진 에비츄
    네엡~!
    일단은  양도를 하기  위해서 노력 해보겠습니다~
    tv 추가 가입은 아직 급한게 아니라서(집에 tv가 없어서ㅎㅎ;) 나중에  가입할때 꼭 백메가에서 하겠습니다~
    일단은 인터넷 양도를 해보고 실패 하게 되면 그때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도와주셔서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에비츄인사까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려요 +_+

    혹시 또다른 궁금증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세요~!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에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ㅎㅎ

    그럼..! 에비츄님~~! 새로운 한 주도 즐겁게 보내세용^0^
  • 회원님의 사진 에비츄
    안녕하세요
    결국엔 양도를 못하고 해지를 해야 할거 같은데요
    해지하기전에  미리 말씀해달라고  하셔서 글 남깁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에비츄앗 양도가 잘 안 되었나 보네요ㅠ
    아마 오늘, 내일 중에 해지하실터인데
    사은품 환수가 떨어지지 않도록
    제가 잘 "홀딩" 처리해두었으니 걱정하지 말아주세요~~

    다만, 행정 업무가 워낙 복잡하고 여러명의 담당자가 확인할거라
    상황이 쪼끔 꼬여서(?) 사은품을 돌려주셔야 한다는 전화가 갈 수도 있습니다.
    아마 안 가겠지만.. 가능성이 0%는 아니어서 혹시나하는 마음에 말씀드려요ㅎㅎ

    전화를 받게 된다면 인터넷의 명의자인 예비신부님이 되실텐데요~!
    만약에 환수의 "ㅎ"자라도 말씀드리는 전화를 받으시면
    꼭꼭 저에게 다시 말씀해주시겠어요~!?

    절대로 환수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제가 100% 책임질 것이니
    전~~~혀 걱정하지 마시고 말씀 남겨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에비츄
    네 알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에비츄귀한(!?) 금요일에 시간내시어 인사까지 남겨주시다니..!
    감사한 마음을 담아 대왕 치킨(?) 하나 선물드리고
    저는 다시 열일하러 가겠습니당ㅎ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