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이명하님의 글

사무실 인터넷 가입 문의

회원님의 사진
  • 이명하
  • 댓글: 3
  • 조회: 981

안녕하세요. 

친절하시고 자세히 상담해주신다고 지인 소개로 왔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사무실에서 사용할 거구요. 

인터넷/전화/팩스 이렇게 가입 예정입니다.  

지금 LG에서 인터넷전화를 한 회선 쓰고있구요. 약정은 안되어 있습니다. 


 

1. 통신사는 KT/LG 중에서 선택 예정이예요.  

(사정이 있어서 SK는 안될것 같구요, LG도 전화는 이미 약정이 끝나서 LG를 고집하는건 아니예요)

 

지금 사무실 건물에는 KT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하긴 하더라구요.   

건물 자체에 KT가 깔려있는건지..

사무실주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534 세계일보 


2. 핸드폰은 엄마, 오빠는 SK를 쓰시고, 집 인터넷에 결합되어 있습니다. 

전 LG를 쓰지만, 인터넷 가입을 엄마 명의로 할거라 별로 요금에 영향는 없을것 같네요. 

 

3. 인터넷은 100메가급 일반인터넷으로 할건데,

컴퓨터 2대+노트북 1개 -> 처음엔 이렇게 세팅할건데, 추가요금 지불해야 할까요??

 

4. 전화요금이 더 중요한데요. 

많이 쓰는달은 7~8시간도 쓰더라구요.  

평균 5~6시간대로 해서 어느 통신사가 정액요금제가 더 좋은지에 따라 결정하려고 합니다. 

전화요금 정액제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온데가 별로 없어서 문의 드리려구요!!

 

5. 전화는 일단 업무용 말고 일반(070)으로 생각중인데요. 

CS 업무를 볼 사람이 2명밖에 없어서요. 

그런데 일반 번호는 당겨받는게 안되니까..

업무폰으로 신청해서 서로 당겨받기를 해야하나 고민중이예요 

기기 임대료랑, 업무용번호 사용시 요금이 어떻게 되나 궁금합니다.  

 

6. 설치는 12월 1일 전후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이랑 팩스는 거의 비슷할거고, 전화가 정말 궁금해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유동호
    이명하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유동호라고 합니다^^

    질문을 자세하고 정갈하게 남겨주신 덕분에
    답변드리는 재미도 쏠쏠하겠는걸요 ㅎㅎ
    일단 내용이 다소 길어질 수 있으니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1. 사업장을 운용할 때에는
    지출된 비용 하나하나 세액공제를 받아야만 하겠지요~?
    돈을 버는 것 뿐만이 아니라, 지키는 것(?)도 중요하니까요 ㅎㅎ

    이 때에는,
    개인사업자 vs 법인사업자의 문제에 봉착하게 되는데요~
    이 2가지의 경우가 판이하게 달라집니다.

    만약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 대표자분 개인 명의로 인터넷 가입을 해주시고요~
    인터넷의 요금결제를 -> 개인 신용카드로 자동이체 처리를 해주시면 그만입니다^^
    그리고 해당 카드 결제내역을
    담당 세무사에게 제출해주시면 경비처리 및 매입세액공제가 되지요.
    (즉, 세무기장대행을 의뢰하실 세무사 사무실에 제출하심 됩니다)

    만약, 법인사업자라면 문제가 많이 복잡해집니다;;
    물론 법인명의로도 가입은 가능하지만, 핸드폰 결합 자체가 불가능해지고요~
    사은품에도 차감이 부여되지요 ㅠ

    하여 첫번째 질문은 개인 vs 법인사업자 중
    어느 쪽에 해당하시냐는 것입니다^^


    2. 핸드폰 결합이 애매합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법인체(법인사업자)인 경우에는
    핸드폰 결합이 불가능해집니다! ㅠ

    만약 법인체라면,
    법인자금의 세무상 대차대조 문제를  100% 맞춰야 하기에
    개인명의로 인터넷을 개통하고 ->
    법인 자금으로 비용처리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또한 LG유플러스의 경우에는 인터넷 명의자와 핸드폰 명의자가
    동일해야 하는 -다소 비합리적인- 규정이 존재하기에..
    어머니 명의로 가입해야 하는 경우에는 핸드폰 결합이 불가능하겠지요

    그래서 여쭙건데,
    어머니 명의로 개통해야만 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까?


    3. 제일 큰 문제는 "환경"입니다 ㅎㅎ

    인터넷은 크게 2가지로 나눠집니다.

    1) 가정용 인터넷
    2) 기업용 인터넷

    가정용 인터넷은 말 그대로 "가정용 환경에 적합한" 인터넷입니다. 
    기업용 인터넷과 가정용 인터넷의 궁극적인 차이점은
    1) 확장성 2) 회선당 인증수 제한 조치문제 3) 요금 4) 핸드폰 결합가능 여부..
    이렇게 4가지가 되겠네요^^

    그런데 말입니다, 세계일보 건물은...
    애초부터 가정용 인터넷이 들어올 수 없어요 ㄷㄷㄷ
    오직 기업용 회선만 이용이 가능한 -선택지가 많이 제한된- 건물입니다 ㅠ


    4. 인증수 제한 문제는 여의치 않으셔도 됩니다^^;

    결과적으로 "기업용 인터넷"만 청약할 수 있는 환경이잖습니까?
    다행히 기업용 인터넷은 인증수 제한에 자비롭기에(?)
    단말기(컴퓨터나 노트북 등)의 대수는 우려치 않으셔도 됩니다 ㅎㅎ
    즉, 추가 요금을 지불치 않으셔도 되어요.

    - [참고글] 인증수 제한 조치란?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244 



    5. 팩스는 업무소요와 필요성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팩스 사용량이 많을 뿐더러 + 필수적인 업종이 있고요 (저희 백메가도 그렇습니다)
    오프라인 포지션의 사업자 분들이라면 팩스의 필요성이 극히 낮지요^^;

    예전에야 세금계산서 전송 문제 때문에 좀 쓰곤 했었는데..
    오늘날에는 전자 세금계산서로 바뀌어서 ㄷㄷㄷ


    만약, 팩스를 들여놓으셔야만 한다면
    온라인 기반 팩스를 강~~력히 권유드립니다.

    1) "인터넷 팩스"라 함은, 
    "인터넷 전화"로 팩스를 이용한다는 개념이 아니고요~ 
    인터넷(온라인)에서 팩스를 수/발신한다는 의미입니다^^ 

    2) 아마도 맨처음 오프라인 팩스를 들여놓으시면, 
    일단 "광고수신 팩스"가 이명하님을 반길 것입니다^^;;; 
    잉크와 전기세를 잡아먹는 주범이죠 ㅎㅎㅎ 

    3) 온라인 기반의 팩스를 사용해야 하는 큰 2가지 이유는 
    - A4와 잉크를 절약할 수 있고 (수신된 것 중 -> 출력하고 싶은 것만 출력할 수 있으니까요!) 
    - 자료 관리가 용이합니다. (온라인에 저장되어 있으니, 분실 염려가 없지요 ㅎㅎ) 

    사실상 오늘날 IT문명에 발을 들인 사업장이라면, 
    인터넷 기반의 팩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9할 이상이라 보시면 됩니다. 

    4) 네, 물론 "오프라인 팩스"에 익숙한 분들이 
    "온라인 팩스"를 처음 마주하시면 
    시행착오를 겪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사업이란 무엇입니까? 
    시행착오의 연속 아니겠습니까~? 
    (저희 아버님께서 작은 사업장을 운영하고 계신지라, 어깨 넘어로 본 게 많습니다 ㅎ) 

    5) 이 온라인 기반 팩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여러 곳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업체가 엔팩스( http://www.enfax.co.kr ) 입니다. 

    6) 또한 이 온라인 팩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실존하는 전화번호"가 당연히 필요하겠죠! 

    우리쪽에서야.. 온라인으로 팩스를 관리한다 한들, 
    보내는 쪽은 오프라인에서 -> 우리 전화번호 입력하고 -> 팩스 보내잖아요? ㅎㅎ 
    방법은 2가지 입니다. 

    - 통신사에서 일반전화를 신청하고 -> 이 번호를 온라인 팩스에 연결한다. 
    - 온라인 팩스 업체에 -> 번호를 임대받아 사용한다. 

    만약 2번을 택하시는 경우, 
    월 2,200원이면 "일반전화" 팩스번호를 계속 임대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수/발신은 별도 비용이지만, 온라인 기반이라 상당히 저렴합니다!) 

    만약 이게 제 상황이라면 1번이 아닌 2번을 택할 것입니다. 
    통신사의 일반전화 상품은 3년 약정이라는 족쇄가 채워지기 때문이죠. 



    6. 전화가 좀 복잡할텐데요~
    제가 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ㅎㅎ

    일단 "업무용"이라는 것은,
    기업용 인터넷 전화(일명 키폰)을 언급해주신 것으로 보이고요~
    "일반 070"이라는 것은 가정용 인터넷 전화(일명 070전화)를 말씀해주신 것이죠?

    하지만 이 경우에는
    "가정용 인터넷 전화"가 아닌.. 
    "기업용 인터넷 전화"를 하셔야 적절합니다.

    물론 이는 이명하님 회사의 인적자원 청사진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가정용 전화 상품은 "여러대의 전화기"를 운용할 경우에는 
    부적합하거든요? 또한 제공하는 기능도 한정적입니다 ㅠ


    아시겠지만, 사업의 핵심은 '생산성'입니다.

    VoIP 방식의 기업용 인터넷 전화기는
    매우 편리하고 강력하고 심플하기에
    생산성을 도모할 수 있는 주요한 수단이에요.


    비유하자면, 
    TV에서 -> IPTV 세대로 넘어오면서 
    TV가 단순히 채널을 돌리는 수단이 아닌.. 
    VOD를 감상하고, 지난 채널을 시청하고, 인터넷도 하고, 컴퓨터와 연결도 가능해진 것처럼 

    가정용 전화에서 -> VoIP 기업용 전화기로 넘어가면 
    단순 전화기능 이상의 많은 것들을 취할 수 있어요. 
    (녹취, 이력조회, CID 등 많은 기능들이 제공되죠) 

    또한 말씀해주신 상호간 호전환(넘겨주기, 당겨받기)도 가능해집니다^^

    어차피 모~든 "전화"상품은,
    무선통신 분야처럼 "무제한 음성통화"를 제공치 아니합니다.
    (끽해야 동일망(동일 서비스 프로바이더) 에서만 무료 통화를 제공하죠)

    하여 가정용 070전화를 선택할 하등의 이유가 없어요^^
    제 의견에 동의하십니까~? ㅎㅎ

    아참, 요금 규정은 VoIP 전화(통신사)마다 차이가 있겠습니다만,
    - 가입자간 통화는 무제한이고요
    - 국선망은 분당 14원
    - 무선망은 분당 77원

    대충 이 정도의 요금이라고 보시는 게 좋습니다 ㅎㅎ
    참고로 저희 백메가에서는 정규요금보다 세일받아 사용중입니다.
    전화기 + 통화량이 많은 회사는 일명 "밀당"이 가능하거든요^^;
    (VoIP 전화가 약 50대 있습니다)


    7. 사족의 말씀

    대표번호를 사용하셔야 할 듯 합니다. 
    왜냐하면 국선번호를 사용하는 경우는 오프라인형 사업자에 한정하거든요? 
    (특히 요식업 계열에 맞죠!) 
    한편 070전화는 "스팸"이라는 인식이 너무 강합니다;;

    또한 B2B, 거래처 간의 통화가 자주 이루어지는 상황으로 보건데
    "대표번호"가 주는 인식의 힘이 필요합니다. 
    (1544, 1588, 1644 등으로 시작하는 번호가 대표번호에요) 

    이는 온세통신 등의 사업자를 통해서 구매 가능하고요~ 
    매월 1만원 가량의 요금으로 서비스가 됩니다. 

    대표번호를 신청하시고 -> 가지고 계신 전화번호와 연결해달라고 
    요청해주시면 끝날 정도로 간단합니다^^


    ------
    자 여기까지 읽느라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ㅎㅎㅎ
    글 쓰는 것도 한참 걸렸네요^^;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답정너" 상황입니다 ㅠ
     세계일보 건물이 나빴습니다...ㄷㄷ

    때문에 핸드폰 결합을 염두할 수 없고,
    가정용보다 상대적으로 비싼 요금을 지불해야 하겠지만..
    인증수 제한 조치 문제와 조우할 일이 없다는 장점도 있겠지요^^

    답변이 질문 낳는 격이겠지만, 몇가지 여쭤보고자 합니다.


    1) 개인 vs 법인 사업자 중 어느 쪽이십니까?

    2) 법인이라면 어머니 명의로 개통하고 법인 결제하시면 -> 세무적 문제가 발생합니다.
      어머니 명의로 하셔야 하는 특별한 연유가 있으십니까?

    3)  온라인 팩스에 대한 제 의견, 동의하십니까? ㅎㅎ

    4) VoIP전화 (기업용 인터넷 전화)는 생산성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겁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5) 대표번호 쓰셔야 하지 않겠습니까~?

    6) 전화번호 하나 알려주십시오 ㅎㅎ
    안타깝게도  기업용인터넷은 가정용 인터넷 상품과 달리 정형화되어 있지 않을 뿐더러, 
    설치되는 여건과 장소, 구성에 따라 경우의 수가 너무 많습니다^^;

    하여 게시판지기들은 기업용 상담을 진행하지 않고,
    기업용 전담 상담원을 통해서만 상담을 진행하고 있거든요~?

    긴 글 읽어주셔서 ,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루리루리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몇번 더 읽어봐야 겠지만요 ^^;;

    1) 개인 vs 법인 사업자 중 어느 쪽이십니까?
    -> 개인사업자 입니다

    2) 법인이라면 어머니 명의로 개통하고 법인 결제하시면 -> 세무적 문제가 발생합니다.
      어머니 명의로 하셔야 하는 특별한 연유가 있으십니까?
    -> 개인사업자가 어머니 명의로 되어있어요~ ^^;;

    3)  온라인 팩스에 대한 제 의견, 동의하십니까? ㅎㅎ
    -> 네, 팩스는 온라인으로 신청해서 써야겠습니다!!

    4) VoIP전화 (기업용 인터넷 전화)는 생산성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겁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당연히 기업용 전화가 생산성이 있죠. 비용 차이가 어떨지 몰라서요.
    아마 기계도 다 임대료가 붙을텐데..
    일단 3회선 생각중입니다.

    5) 대표번호 쓰셔야 하지 않겠습니까~?
    -> 대표번호도 고려는 하고 있었어요.
    나중에 기업용으로 바꿀때 해야지~ 이정도의 막연함..??
    갑자기 현실이 됐네요 ^^;;

    6) 전화번호 하나 알려주십시오 ㅎㅎ
    -> 010-4170-****
    이쪽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상세하고 친절한 설명 처음이예요.
    정말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유동호
    @루리루리ㅎㅎㅎㅎ 닉네임이 변경되어서 깜놀(?) 했습니다!
    (백메가는 네이버 API가 연동되어 있어 -> 네이버 닉네임이 변경되면 자동 수정반영되더군요)

    동의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루리루리님!
    제가 지금껏 5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수많은 사업장의 인터넷 상황을 목격해왔는데요~
    그 종착역은 항상 VoIP 전화였습니다 ㅎㅎㅎ

    보통 월정액 요금은 (인터넷과 결합하면) 3,300원~4,400원 수준이라
    크~~게 부담되지는 않을겁니다^^
    저희 기업용 담당자분 통해서 약 15분 내외로 연락이 당도할 것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십시오 ㅎㅎ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