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약금에 대해서 여쭤보고 싶어서 글을 남깁니다. LG인터넷 기업회선을 쓰고 있는데, 특정 사이트에서만 다운로드가 느린 상황 때문에 해지를 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장애 때문에 100Mbps에서 1Gbps로 변경을 했음에도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U+ 기업용 회선을 이용하여 실행시켰을 때(80Kb)와 개인 LTE회선으로(KT) 테더링 했을 때(1Mb) 동일한 저장소를 다운받는 속도 차이가 매우 큰 것으로 보아 사이트 자체의 장애가 아님을 보여주는 증거 자료 와 그 외 저희 쪽 문제가 아님의 증거자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LG 기사님이 방문하셨을 때 회선 상으로 별다른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고, LG를 해지를 시키고 KT로 갈아타려고 합니다. 다음이 전화 통화로 상담을 한 내용입니다.
KT
- 고정 IP 상품 아예 판매 중지, 유동 IP로만 구입해야 함.
- 인터넷 : 1Gbps à 3년 계약 유지 à 온라인 가입(전화로 문의하여 가입) 할인 받아서 34,100원X00개
- 일반 전화 : 1년 계약 유지 시 가입비 면제 (1년 안에 해지 시 반환) à 인터넷과 함께 묶어서 3년 계약 시 4,400원 X 00대
- 신청하면서 설치 날짜를 물어봐야 하지만 보통 3일 이내 가능.
- LG 회선 철거 전 설치 가능.
LG
- 현재 한달 요금 약 12만원 (34,500원/개, 3,000원/대)
- 위약금 : 현재 100만원.
- 12월 4일 해지 시 전화기 계약은 만료돼서 –(15만원+a)
- 신청 다음날 바로 해체 가능.
저희의 잘못이 아닌 부분에서 서비스 장애를 받았는데, 위약금을 물지 않는 방법이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1. 위약금을 물지 않기 위해서 LG에게 무엇을 증명하고 요구를 해야하는지
2. 피치 못할 위약금을 KT에서 대납 요구를 할 수 있는지
해결 방안에 대한 정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한데 감기조심하시구,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