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중순경 문의 드렸던 사람입니다. 지난 문의에 대한 글은 아래에 링크해드리겠습니다.
현재 진행상황을 말씀드리자면
1. 사업장의 KT 인터넷회선 재약정조건은 여러번 협상끝에 3년재약정기준, 인터넷요금은 부가세포함 22,000원 + 상품권 6만원 + 사업장KT전화 매월1천원 할인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매년(1년지날때마다 ) 해지부서에 연락주면 상품권 지급과 같은 지원혜택을 주기로 하였구요.
타사로 이동시 지원금이 17~19정도인것으로 아는데 설치비를 제하면 매년 일정금액의 상품권을 받으면 비슷하겠다는 결론이 섰습니다.
말들어보니 정책상 3년치의 사은품 지급은 어려운거 같았고 매년 꼭 전화를 달라고 하더군요.
여기서 걱정되는 부분은 3년 재약정이 된 상태에서 매년 사은품 요구를 했을때 이번과 같이 호의적일지는 의문이지만 믿어보기로 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이러한 결정을 한 이유는 재약정조건과 타사이동시 지원이 비슷하다고 생각이 들었고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KT휴대폰과 와이프가 사용하는 KT휴대폰과 결합할인을 할수있었기 때문입니다.
사업장의 KT인터넷회선은 이미 사업장 전화와 결합되어 있어서 추가적으로 휴대폰을 결합했을경우 할인을 받을수 있고 도중에 휴대폰결합해지를 하더라도 인터넷과 전화는 결합이 남아있으므로 휴대폰 이탈로 인한 할인반환금은 청구되지 않는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휴대폰 교체는 정부정책으로 인해 선택약정할인이 25%로 상향된이상 조만간 교체계획이 없습니다.
위와같은 사정에 비추어 KT 재약정 선택이 합리적인지 의견이 듣고싶습니다^^
2. 이제 남은 가정에서 사용중인 LG 인터넷회선입니다.
이미 지난달에 약정은 만료가 되었고 9월 10일경에 이사예정입니다.
제 짧은 생각으로는 사업장의 회선을 KT로 선택한다면 가정의 인터넷 회선도 KT로 신규가입하고 결합할인 혜택도 받고 추후에 1년 뒤 패밀리로 전환 시키는게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