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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님의 글

기가WIFI 별도 약정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수****
댓글 7
  • 조회 1,153

먼저 100메가를 통해 가입한것이 아님에도 여기에 문의드리는것 양해바랍니다.

 

얼마전 lg u+ 약정기간이 만료되어서 해지하려고 전화하니 중간에 설치한 기가 WIFI는 별도 약정이기에 위약금이 청구된다고 안내를 하더라고요.

 

설치 당시 기사님께는 그런 안내를 받지 못하였고, 녹취로 남아있는 해피콜에는 제가 동의한것으로 나옵니다.

(근데 녹취마져 음질상태가 좋은편이 아니라 명확하게 들리지는 않습니다. 말미에 약정승계에 대해 되물었을때 약정이 새로 시작하는건 아니고 이어진다고 안내해서 WIFI도 동일하다고 생각한것 같습니다.)

 

lg u+홈페이지 등에서 WIFI에 대한 약정여부는 확인이 불가능하고, 내 정보를 들어가봐도 인터넷과 티비의 약정이 08/16 날짜로 끝났다고만 나옵니다.

 

해지부서와 통화에서는 위약금조정은 불가하고 납부해야 한다고만 하는 상황입니다.

 

1년정도 사용한것 같은데, 당시 약정이 새로 된다면 설치하지 않았을겁니다. 더군다나 공짜로 사용가능하다고 안내받았으니까요.

1년뒤면 약정이 끝나는데 말이죠..

 

죄송하다는 말만 하고 있어서 책임자와 연결시켜달라고 했고, 연락을 기다리는 상황입니다.

 

 

블랙컨슈머라고 생각할수도 있으나 제 입장에선 설치당시 재약정의 안내를 못받았고, 공짜로 사용가능하다 안내받았고, 설치가 끝난뒤 해피콜과 통화한 부분이 다입니다.

 

이후 홈페이지에서 약정을 몇번 확인했을때는 WIFI에 따로 약정이 걸려있다는걸 인지할 수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결국 내야 하는걸까요..

전체 댓글 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안녕하세요? 수라님^-^*
    저는 백메가의 이소영입니다. 만나서 반가워요♥

    아이쿠야..ㅠㅅㅠ..약정 중간에 공유기를 추가하셨군요?

    인터넷과 TV의 약정기간은 모두 종료되었으나,
    남은 공유기의 약정기간이 위약금을 발생시키는 상황이구요ㅠ

    중간에 공유기가 추가되었다는 말씀은..
    두가지 중 하나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보여요.

    1) 혹시 인터넷을 100메가로 사용하시다가 기가급으로 올리셨나요?
    이 때에는 공유기도 기가급으로 변경 설치되거든요ㄷㄷ

    2) 중간에 핸드폰을 결합하실 경우에도 공유기가 추가되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정기간이 3년으로 적용되는 부분에 대한
    제대로 된 설명이 없었다면 -> 보상 받으셔야 합니다. 

    일단 책임자분과 통화해보셔야 하겠으나..
    수라님께서 겪으신 그대로를 강력하게 어필해주세요!

    - 약정이 3년으로 갱신된다는 안내도 없었고,
    - 그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만 강조했으며,
    - 이제와 인터넷의 약정이 종료되어 해지하려 하니 위약금을 내라고 하는군요.
    - 증거로 내민 녹취기록이라고는 그저 잘 설치되었는지 확인하려던 해피콜일 뿐이고,
    - 신청하기 전에 제대로 된 설명이 되었었는지에 대한 녹취기록을 확인해주십시오.

    통신 상품은 자체로도 굉장히 복잡한데다가,
    유선 상으로 가입되는 상품이다보니
    한번에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계약이라는 것은

    1) 양방향의 소통이 충분히 이루어지고,
    2) 상품에 대한 이해가 완료된 후에 진행하는 것이 정석이죠!

    그러니 이 부분에 대해 책임자와 통화하실 때 강력하게 말씀해주세요.

    통화 하신 후에 -> 댓글로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려주시면..
    더 도움드릴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함께 고민해드릴게요!


    아참, 블랙컨슈머라는 것은 받을 수 있는 혜택 그 이상을
    무리하게 요구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에요~!

    수라님의 상황과는 전혀 다른 맥락이니
    혹~시나 자책(?)하진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좋은 방향으로 풀리시길 기도하고 있을게용♥
  • 회원님의 사진 수****
    @이소영1번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이 댓글을 보기전 좀전에 책임자랑 통화하였네요..
    해피콜로 3년갱신에 대한 안내를 했고, 제가 대답을 했기때문에 동의한걸로 간주한다네요.
    설치당시 안내를 제대로 받지 못했다고 했으나 확인할 길이 없다고 하시네요.
    단지 녹취내용 하나만 가지고 판단을 하며 계약상에 문제가 없다고만 하고 있습니다.

    고객입장에선 인지하기 힘든 환경이고 결국 고객이 피해를 입을수밖에 없다고 했으나 개선의견으로만 받아들이고 이건 해결이 안된다고만 하시네요.

    결국 위약금이 자동이체로 빠져나가는게 싫어서 지로로 돌려달라고 요청하였고, 지로로 돌리면 설치비 면제가 반환된다고 하셔서 위약금에 포함되있는게 아니냐고 문의하는 도중에 지로변경을 처리해리네요,
    이후 해지신청을 하였고 해지처리가 되면서 설치비면제 반환을 또 말씀하시길래 계속 따졌더니 이부분은 선납처리해줄테니 내실필요 없다고 하시네요..

    결국 13만원 가량의 위약금중에 11,000원을 제외한 12만원을 위약금으로 물게 되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수라아쿠.. 역시나 중간에 상품을 변경하신 거였군요ㅠ

    이미 책임자분과 통화하셨으나
    책임은 모두 수라님께 돌려진 상황이구요.

    하지만, 설치된 후에 -> 안내를 받으신거라면,
    소비자 보호원에 중재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만 더 여쭤볼려고요!

    혹시 인터넷을 기가급으로 올리실 때,

    1) LG본사를 통해 아웃바운드 전화를 받으셨는지,
    2) 수라님께서 필요하셔서 직접 전화로 요청하신건지
    3) 기사님께서 A/S차 방문하셨다가 권유하신건지 알려주시겠어요?

    1번과 2번에 해당한다면 사전에
    안내한 내용이 녹취로 남아있을거구요

    만약 1,2번에 해당하나 남아있는 녹취에
    약정기간 갱신에 대한 안내가 없다면?

    소비자 보호원에 중재요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약정기간이 갱신되는 것 같은 중요한 정보는
    반드시 사전에 안내가 되어야만 하는 거에요~!

    이런 중요한 부분이 안내 되지 않았다면
    1차적으로 본사에 민원을 넣으셔야 하고요!

    본사단에서 해결할 수 없는 사항이라면
    공공기관에 도움을 요청하시는게 순서입니다.

    본사에 민원을 넣은 것과 동일하게
    말씀해주시면 되니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물론 쉽게 끝나지는 않을 겁니다.
    (길고 피곤한 싸움이 될거에요ㅠ)

    하지만 제가 생각해도 너무 억울한 상황이라,
    할 수 있는데 까지 해보시는걸 추천드릴게요!!!

    중간에 언제든 궁금한 점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빠르게 달려와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수****
    @이소영2번에 해당하는걸로 기억합니다. 일단 소보원에 상담접수를 해놓은 상태입니다. 결과 나오면 알려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수라앗!! 답변을 안보시면 어쩌나 걱정 했는데
    다시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려요ㅠ

    다행히 직접 전화로 -> 속도 변경을 요청하신 상황이군요?

    1) 그렇다면 변경을 요청하셨던 내용도 녹취되었을 거구요!
    2) 이 때 인터넷의 속도를 변경하시면!
    3) 공유기도 기가급으로 변경되며
    4) 공유기의 약정은 3년으로 다시 시작된다는 안내를 받으셨어야만 합니다!

    소비자 보호원에 상담 전화를 기다리시면서,
    LG 본사에 상품 변경을 문의하셨을 때
    녹취 기록을 요청해서 들어봐주시겠어요?

    그리고 LG에 -> 소비자 보호원에 민원을 넣었다고도 알려주세요!

    위약금으로 납부하실 12만원이 아까운것도 사실이지만,
    설치 전에 제대로 안내가 되었는지 조차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설치 후에 안내했으니 할 도리는 다했다"는 식의 대처는 옳지 않죠!

    또한 수라님께서 약정 승계에 관련한 내용을
    다시 여쭤보셨을 때 공유기 약정에 대해 다시한번 짚어줬더라면
    이런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을 겁니다!

    에고.. 처음 겪으시는 일이라 많이 당황하셨을텐데..
    LG 본사의 태도에 더욱 속상하셨을 듯 해요ㅠ

    하지만.. 수라님은 절대 블랙컨슈머가 아니구요!

    소비자로서의 마땅한 권리를 찾으시는 것 뿐이니,
    절대 위축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소비자 보호원에 상담 요청을 해두신 것도
    꼭 좋은 결과로 이어지시길 바랄게요!!
  • 회원님의 사진 수****
    @이소영안녕하세요.
    오전에 LGU+ 인터넷 고객보호팀에서 연락와서 반환금 청구되도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소보원을 통하니 바로 처리되네요.. 그동안 의견 감사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우와! 수라님+_+bb 반가운 마음에 얼른 달려왔어요!

    오! 그런데 축하드릴 일도 생겼네요~!
    위약금 전액 면제를! 진심으로! 완전! 축하드립니다♥

    걱정 많이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좋은 결과를 내주시고,
    친히 피드백까지 해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려요!!

    그 동안 여기저기 전화 통화하시느라 스트레스 많이 받으셨을텐데ㅠ
    이제는 마음 푹~ 놓으셨으면 좋겠습니당♥

    그리고.. 꼭 가입문의가 아니여도 좋아요+_+bb
    이번처럼! 궁금한 점 있으시면 찾아주시겠어요?

    제가 얼른 달려가서 -> 최선을 다해 답변을 도와드릴게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수요일 되시기 바라겠습니당^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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