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한****님의 글

백메가에 늘 감사드리며 와이파이 연결문제로 질문이 있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한****
댓글 5
  • 조회 1,251

안녕하세요! 다들 지내시나요?

 

올해초에 백메가에서 인터넷이랑 티비 가입해서 쓰고 있습니다

 

그때 가입안내를 잘 해주신 덕분에 핸펀도 결합해서 할인받고 있고요

 

지금까지 인터넷 가입한중에 제일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항상 백메가에게 감사한 마음이에요

 

참고로 친구네 집도 가입을 추천해줘서 친구랑 저랑 선물도 받았습니다

 

담번에는 할머니댁도 바꿔드리려고 해요

 

아직은 케이블 인터넷이랑 티비 둘다 약정이 남아있어서 못바꿔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그때 당시 와이파이도 구매하는게 좋다고 추천해주셔서

 

쌈박하면서 좋은 Iptime  로 한대 구매해서 쓰고 있었는데요

 

요즘 핸펀 와이파이 연결이 안됩니다...

 

밖에서 와이파이 잡는건 문제가 없었는데 집에서만 그러네요

 

현재 집에서는 혼자 살아서 핸펀이랑 컴퓨터로만 인터넷을 쓰고 있어요

 

그리고 컴퓨터는 인터넷선도 꽂아서 쓰니까 저절로 인터넷 접속이 되고 있고요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전체 댓글 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한이영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전 백메가 상담원 이루다라고 해용~~^ㅇ^)//

    저희 백메가를 이쁘게 봐주시고,
    항상 믿고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하~~!!
    사용중 휴대폰 '와이파이 연결' 문제가 생겼군요?!! 에구구구..


    ----------------------------------------- 


    말씀하신대로라면…!!

    현재 댁에서 한이영님의 SK폰 단 한대에서만
    이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다는 말씀이시지용~~??!!

    일단 인터넷에 와이파이가 잘 연결된 것이 맞다면 
    실제 연결이 되고 안되고는 둘째치고,
    어느 폰에서든 와이파이 신호가 잡히거든요~~?!!ㅎㅎ 
     

    1) 
    컴퓨터야 말씀하신대로
    인터넷 랜선에 다이렉트로 연결하여 사용중이실테니
    와이파이 유무와 상관없이 
    인터넷(유선인터넷)을 사용하시는 상황일테구용~~!! 

    2) 
    참고로 와이파이 공유기는
    인터넷에 연결후 공유기설정을 해주셔야 해용!! 

    기본 게이트웨이(192.168.xxx.xxx) 로 접근하셔서 
    공유기 설정을 하시면 아니되구용!! 
    (즉 기본 설정 그대로 하시면 놉놉)
    ㄴ 비밀번호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옆집 뒷집 앞집에서
    내 와이파이를 훔쳐쓸 수도 있고
    내 정보 보안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까요...ㄷㄷㄷ


    3)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때에는, 
    윈도우 운영체제의 [시작] 메뉴 검색창에서
    => [cmd] 이라고 검색!! 
    => 이후 나오는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그러면 흑백의 콘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 ipconfig 라고 타이핑 한 후 엔터키를 쳐주세용~~!! 

    그럼 윈도우 IP구성에 대한 정보가 나오며,
    그 중, "기본 게이트웨이" 항목에
    아이피 주소가 뿅 하고 나올 것이옵니다~~당!! 
    (아마 192.168.0.* 형태로 나올거예용~~ㅎㅎㅎ)
     
    4) 
    그 주소를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브라우저에
    타이핑하시고 접속하시면??
    공유기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노출될 것이고, 
    그 설정페이지에서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끝~~!! 

    ★★
    그럼 SSID 명칭(와이파이 이름표)과
    비밀번호를 설정 가능하게 되는 것이구요~~!!ㅎㅎ

    이후엔 나랑 우리 가족만 
    이 우리집 와이파이를 접속해서 쓰시면 되어용~~^ㅁ^)// 


    ★★
    참고로, 본적으로 공유기 LOCK이 걸려있다 해도,
    기계 자체에 초기화(RESET)할 수 있는
    버튼이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용~~!!



    --------------------------------------------------------------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되구요~!! 

    만약 하시다가 막히거나 어려우시면
    언제든 백메가로 와주세요! 

    혹시 이렇게 하셨는데도 문제가 있거나,
    여전히 아예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는다면…??
    댓글 남겨주시겠어요??

    바로 저희 개발팀 팀장님을 호출하여 
    기술적인 문제에 시원~~한 답변 드리겠습니당~!!!



    그럼 부디…
    잘 해결되었다는 좋은 소식으로 다시 뵐 수 있기를
    오매불망 기다고 있겠습니다, 한이영님!!


    화이팅입니다!!  결과도 말씀해주세용~~!! >ㅂ<)//
  • 회원님의 사진 한****
    역시 한결같이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지금 밖에 나와있어서 해볼수가 없지만 이따가 집가면 꼭 해보고 핏백 드릴게요ㅜㅜ

    제가 컴알못 인알못이라 뭔가 잘못한 것일지도 모르는데요 오늘 동생도 집에 오기로 했으니 둘다 접속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한이영어머낫!! 저야말로 바로 댓글 주셔서 감사해용~~!! 호홍

    아하~~!!
    그렇다면 오늘 동생분과 한이영님의 휴대폰 각각에
    모두 한이영님 댁 와이파이 공유기가 잘 잡히는지
    연결도 잘 되는지 오늘 꼭 체크해봐주시고,
    위에 안내드린 공유기 설정도 체크해봐주세용~~!!^ㅂ^)//


    그럼.. 꼭꼭 좋은 소식이 있기를 기대하고 있을게요~~☆

    언제든 어려움 있으시면 바로 말씀해주시구요~~^ㅁ^bbb
  • 회원님의 사진 한****
    @이루다이루다님 하나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직장다니고 바쁘다보니 티비를 볼일이 별로 없어서요 지금 해지하면 어떻게 되나요?

    천천히 답해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한이영어떤 질문이든 항상 웰컴이에용, 한이영님~~!!!


    아이쿠!! 그나저나..
    사용하시던 IPTV가 이제는 아예 필요 없어지신 건가요??

    1)
    물론 해지는 자유롭게 하셔도 되지만,
    중도에 해지하시면 당연히 무조건적으로 위약금이 나옵니다..
    얼마가 될지는 해당통신사로 직접 조회가 가능하구용~~;;;

    2)
    다만 IPTV만 중도 해지하시더라도??
    인터넷과 IPTV 개통후 만 6개월 경과한 이후에 해주세용!!
    그래야 사은품을 반납하시지 않아도 되거든요~~>ㅅ<)//

    (인터넷을 해지하시는 거라면 개통후 만 1년 이후 해주셔야
    사은품 반납의무에서 벗어나실 수 있구용~~ㅎㅎㅎ)

    3)
    그리고 여기에 더해서,
    앞으로 계속 IPTB 요금까지 납부하시는 것과...!!
    혹은 지금 IPTV만 해지하시고 해지위약금을 내시는 것~~!!

    ㄴ 이 두가지를 꼭 잘 비교해주시고 해지여부를 결정해주세용!!

    4)
    TV를 못보게 되셨다고 하셨는데요~~!!
    혹시 TV가 없어져서 시청을 못하시게 된 상황이시면??
    IPTV 셋탑을 컴퓨터 모니터로 연결하셔서
    TV를 시청하시는 것도 가능하므로 참고해주세용~^ㅂ^)//

    5)
    아니면 TV상품을 더 낮은 하위상품으로 변경하셔서
    요금을 조금이라도 더 줄이셔도 좋을텐데용~~

    이 역시 개통후 만 6개월이 지난 이후에 변경해주셔야
    사은품 환수(반납) 등의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사옵니다~~!!

    따라서 꼭 만 6개월은 주의해주시기를 바랄게용~~>ㅅ<a

    ㄴ 경우에 따라 프로모션 적용중이셨다면
        변경이나 해지를 최대한 안하시는 게 좋을 수도 있구용!!


    ★★
    즉, 인터넷 개통후 만 6개월이 지난 상태가 맞다면~??!!
    우선 해당본사로 전화하셔서
    정확한 IPTV 해지위약금을 조회해주시면 좋을텐데요~~!!!

    가입해주신 내역을 현재 조회할 수가 없어서
    개통후 얼마나 지났는지 지금 바로 제가 알아봐드리지 못했답니다;;;
    가입해주신 명의자분 존함과 휴대폰번호를 알려주시겠어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