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가****님의 글

약정만료가 코앞인데 뭘 선택할지 고민이네요.

회원님의 사진
  • 가****
댓글 3
  • 조회 1,111

현재 lg u+를 사용하고 있고 인터넷+TV+와이파이(무료) 상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U+ 주택FTTH, IPTV-LIVE방송(보급형)) 현재 휴대폰도 2명이서 한방에yo로 묶어서 사용하고 있었고요.

그래서 현재 인터넷+TV요금은 30900원 정도 나오고 있고 휴대폰 요금은 8천원씩 할인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 내일이면 약정이 만료되어서 TV 채널도 그다지 많지 않고 그래서 SK 등 다른 업체로 갈아탈까 하고 있는데

엘지에서 재약정할 경우 23만원 + 매달 4천원 요금할인의 딜을 걸어왔네요. 아직 휴대폰 약정도 1년이 남아서

뭐가 이득일지 갈팡질팡 하네요. 아래 내용중에서 어떤것이 이득일지 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1. 휴대폰도 1년 남았고 요금할인도 해준다고 하니 재약정 한다.

2. 최대한 많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다른 업체로 넘어간다.

3. 휴대폰 결합 할인을 놓치기는 아깝고 현재의 상품에는 불만이 있으니 결합된 다른사람의 명의로

   lg 인터넷을 신규 가입한다.

 

아니면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가을별님~!?
    저는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LG로 재가입(신규가입)하는 것은 어려워요ㅠ

    예전에는 명의자만 바꿔도
    신규가입을 할 수 있었는데요~

    지금은 모~~~든 통신사의 전산이 강화되어
    해지 3개월 이내에는 같은 "명의"나 "장소"에
    동일한 통신사로 신규가입이 불가해졌거든요ㅠㅠ

    댁에서 LG인터넷을 사용 중이시니
    대표명의자분을 다른 가족분으로 변경하시더라도 ->
    아쉽지만.. LG로는 신규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즉!
    가족분들의 핸드폰 상황에 따라
    LG 재약정 vs 타사 신규가입을 하심이 좋아요~!

    약정기간 동안 할인받을 수 있는 요금 편익이
    보통 신규가입으로 받는 사은품 혜택보다 커서
    무조건 타통신사 가입만이 정답은 아니기 때문이지요ㅎㅎ

    당분간은(?) 핸드폰 통신사를 유지하셔야 하니
    인터넷도 LG를 그대로 이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재약정 혜택도 너무 좋습니다 +_+


    그..그런데... 몇 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어서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1. 몇 년으로 재약정했을 때 혜택인지 여쭈어주세요~~

    재약정도 신규가입과 마찬가지로 3년약정이 기본인데요..
    본사 상담원분의 재량으로 1년만 적용해주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ㅎㅎ

    1년이라고 생각(?)하고 추후에 가족분들의 핸드폰과
    인터넷 통신사 재정비를 준비했는데
    약정기간이 더 남아있는 상황이 되면 난감질 수 있거든요;;


    2. 부가세를 포함한 월요금이 얼마가 되는지,
    이 요금으로 약정기간 내내 사용할 수 있는지도 확인해주세요~!

    LG에서는 간~~혹 몇 달만 요금할인을 적용해주어서
    일정기간이 지난 이후에는 요금이 원복되는 경우가 있어서
    확답을 받아두시는 것이 좋아요 +_+

    모든 상담이 녹취로 기록이 남기 때문에
    나중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절~~대로 어물쩍(?) 넘길 수가 없고
    돈 문제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니 함께 확인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3. 그나저나.. 현재 상품에 불만이 있다고 하셨는데
    지원되는 TV채널이 적어서 그러신 것이지요~?

    사실 "보급형"은 지원하는 TV채널수가 적어서
    볼만한 채널이 부족할 것이에요ㅠ

    다시 요금을 확인해보시면서 더 많은 채널이 제공되는 상품으로
    업그레이드 해달라~고 말씀해보세요~~!
    재약정 혜택으로 몇 달간 추가 요금없이 제공해줄 수도 있으니까요 +_+


    그런데... 사용자분마다 선호하는 TV채널이 모두 달라서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적합한 상품이 무엇인지 찬찬히 봐주시겠어요~?
    지원하는 모든 채널을 확인해보실 수 있답니다.

     - (╭☞• o• )╭☞ LG의 TV채널:
    http://www.uplus.co.kr/css/chgi/chgi/RetrieveTvContentChannel.hpi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지금 상황에서는 LG재약정이 짱짱(?)입니다.

    2)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고 재약정 혜택이 너무 좋아요 +_+

    3) 지원하는 TV채널수가 아쉽다면 업그레이드해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상품에 따라 요금이 추가될 것이에요)

    4) LG 본사에 전화하시어 아래 2가지에 대해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① 1년 재약정 시 적용되는 혜택인지
      ② 약정기간 내내 매월 4천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이렇게요~ㅎㅎ

    돈 문제는 중요한 문제라 조금 번거로우시더라도
    제대로 짚고 넘어가주셔야 해요 +_+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고요~!
    백메가를 믿고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0^

    그.. 그리고.. 지인분들에게도 저희 백메가에 대해
    소개해주시면 사랑하고... 감사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가****
    아아... 친절한 답변 굉장히 감사합니다.

    다시 한 번 확인을 해봐야겠지만, 일단 통화한 가족에게 들은 바로는 3년 재약정으로 이야기를 해준 것 같고
    요금할인 혜택도 3년동안 받는 것으로 이야기를 한 것 같아요.

    업그레이드라던가, 인터넷 속도 불만이라던가 하는 추가적인 부분은 다시 이야기를 해봐야겠네요.
    여기에서 가입을 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는데 친절히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가 다른 통신사 개통을 하게 되거나 지인이 신규가입 요청하게 된다면 꼭 여기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가을별이렇게 인사까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려요 +_+

    인터넷 속도는 댁까지 깔려있는 원천 품질,
    거주하고 계신 곳 근처에서 동일한 통신사의 인터넷을
    얼마나 사용하는지에 따라서도 달라져요.

    수용할 수 있는 데이터량의 한계가 있어서
    주변에서 LG인터넷을 이용하는 분이 많다면
    그만큼 속도가 떨어질 수 있는 것이지요ㅠ

    혹은 인터넷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기기(컴퓨터)의
    노후화나 사양 등의 문제가 있다면
    마찬가지로 속도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고요ㅎㅎ

    문제의 원인이 워낙에 많아서 특정하기가 어려워서요..!
    장애신고로 기사님을 소환(?)하시어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_+


    우리가 요금납부의 의무를 가진 것처럼
    통신사에서도 최소한의 품질을 보장해야하는 의무를 지고 있기에
    그냥 꾹 참고(?) 사용하실 것이 아니라
    문제가 있으니 품질복구 해주세요~라고 요구하시어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해요!

    부디 잘 얘기가 되어 더 좋은 조건으로 재약정하시고
    문제없이 쭉쭉~~~ 이용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꼭 가입과 관련된 것이 아니어도 좋으니
    이용하시다가 언제든지 또다른 궁금증이 생기시면
    혼자 고민마시고 부담없이 백메가에 찾아와주시고요~!
    심심한(?) 날이나 한 번씩 백메가가
    생각나실(?) 때도 가끔씩 들러주시겠어요~!?

    꿀팁게시판에 가~~끔 좋은 정보들을 업데이트하고 있고,
    인터넷은 우리가 평생 함께 지내야 할 친구이니
    분명히 도움되는 정보가 있을 것입니당 +_+bb

    그럼..! 가을별님과 또다시 인연이 되어 만나뵙기를 기원하겠습니다~~^0^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