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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님의 글

lg 인터넷 해지에대해서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이****
댓글 5
  • 조회 1,567

기존에 sk 인터넷을 쓰다가 핑이 너무튀는 문제 and 핸드폰 lg를 쓰고있는상황에서

lg쪽에서 인터넷 싸게해드린다는 전화와 lg로 바꾸시면 핑 절때 안튀실거라는 믿음을 주길래 

3월달부터 lg를 쓰고있습니다 

lg 500m 기가인터넷,u plus tv , 홈 iot 를 사용하고있는데 아니나 다를까 핑이 안튄다던 소리가 무색하게 너무 핑이튑니다.

그래서 as기사님이 한번 방문하셧는데.  비대칭형 광랜을 쓰시고 있어서 이거는 근본적으로 해결이 불가능하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해지후 대칭형 광랜을 사용하는 kt로 옮기고 싶은데.. 

품질에 문제가 있어서 해지를 해도 제가 위약금을 내야하나요 ?

전체 댓글 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안녕하세요? 이건호님^-^*
    저는 백메가의 이소영입니다. 만나서 반가워요♥

    SK인터넷을 사용하시다가.. 기존에 핑문제가 있있고..
    마침 핸드폰도 LG를 사용하시는 상황이라 인터넷을 이동하셨군요~?

    그런데.. LG로 이동하신 보람은 하나도 없게..ㅠㅠ
    핑문제는 전혀 나아지지 않으셨군요ㅠㅅㅠ..

    허걱.. 게다가 사용하시는 상품이..
    인터넷 + TV 뿐만 아니라 IoT까지..있으시네요;;ㅠ


    1. 품질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라면 당연히 위면해지 받으실 수 있을건데요..

    위면해지 판정(?)이 나기 전에 먼저 해지하시면 당연히 위약금을 내셔야 합니다.

    위면해지도 "절차"가 있거든요ㄷㄷ
    게다가 생각보다 고단한 싸움이라ㅠ 각오(?)하셔야 해요.

    물론 위약금 몇십만원이 걸려(?)있기 때문에
    당연히 위면해지 받으시는게 정답입니다.

    그런데.. 위약금을 면제 받으시더라도 3월에 가입하셨기 때문에..
    신규가입하실 때 받으셨던 사은품은 반납하셔야 해요ㅠ

    사은품 의무 반납 기간이 "개통후 1년 이내"이기 때문이죠ㅠ

    따라서 먼저 신규가입하실 때 받으셨던 사은품이 얼마인지 확인해주시겠어요?

    KT로 이동했을 때 LG에서 받으셨던
    신규가입 사은품을 감당할 수 있는지 확인해드릴게요!


    2. 기사님께서 "비대칭형 광랜이라 해결 불가하다"는 판결을 내리셨다면?

    이는 위면해지에 한층 가까워졌다고 보시면 되어요.
    품질 개선이 불가능하다면 -> 결국 위면해지 해주어야 할테니까요ㅎㅎ

    먼저 통신 3사의 공통적인
    위면해지의 조건은 아래의 두가지 입니다.

    1) 장애신고 누적 5회 이상
    2) 최저보장속도 미달

    만약 장애신고가 5회 미만이라면
    열심히 신고(?)하여 5회 이상을 채워주세요!

    혹시나 싶어 미리 말씀드리지만...
    장애신고는 반드시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해주셔야 누적됩니다!!
    (기사님 개인 직통 번호로 하시면 전~혀 소용없어요ㄷㄷㄷ)


    그리고 최저보장속도 미달이라는 것은, 통신사에서 정해놓은 규정인데요^-^
    (QoS => Quality of Service 라고 부릅니다.)

    메이저 통신 3사는 최저보장속도가 500메가 기준으로 150Mbps에요.
    즉, 다운로드 속도가 150Mbps 미만이라면 위약금을 면제받으실 수 있죠!

    속도는 아래 링크에서 측정이 가능해요!

    [링크] 벤치비 인터넷속도측정
    => http://www.benchbee.co.kr/01test/nonmembers/nonmemberstest.asp

    웬만하면 회원가입 하시고 측정하실 것을 추천드릴게요.

    벤치비에 차곡차곡 측정한 기록들이 저장되기 때문에
    따로 관리하실 필요가 전~혀 없거든요ㅎㅎ

    1시간 안에 5~10차례 정도 속도 측정을 해주시고..
    꼭 캡쳐나 벤치비에 따로 저장해주셔야 합니다^-^;
    (이게 다 증거물을 대신할 거니까요!!)

    일단 속도에서 150Mbps이하로 먹고(?)들어간다면 그 다음은 좀 쉬워질거에요!
    따라서..먼저 속도를 측정 하신 후에 댓글로 알려주시겠어요?

    1) 다운로드 속도
    2) 업로드 속도
    3) 지연시간(ping)까지 알려주시면..

    제가 직접 확인해보고 다음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만약 150Mbps 이상 나오더라도..너무 걱정하지 마셔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해결 가능하실 겁니당ㅎㅎ
    (제가 꼭 끝까지 도와드릴게요~!)


    3. "LG에서 온 전화"라면 -> LG 본사가 맞나요? 

    만약 LG 본사에서 핑 문제가 없다고 안내한 것이라면..

    "분명 본사 고객센터에서 전화 왔을 때 핑 문제 없을꺼라고 단언했으니,
     가입 당시 녹취기록을 들려달라" 고 말씀해주세요!!

    이 안내를 물고(?) 늘어지시면서 
    품질에 대한 안내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고
    어필하시면 분명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런데.. 본사가 아니라면.. 무용지물이라서요;
    (본사에서 안내한거 아니라고 발뺌해버리거든요ㄷㄷ)

    가입을 어디서 하셨는지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ㅠㅅㅠ;;


    제 답변이 잘 이해되셨나요?
    그럼 이번에는 제가 건호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회원님의 사진 이****
    안내감사합니다. 처음 가입할때 받은건 사은품으로 상품권 16만원 받았구요 
    인터넷 속도는 측정할떄 속도보단 핑이 튀는거 위주로 봐서 150mbps 아래로 나왓는지는 잘모르겟네요.. 집 컴퓨터로 접속하면 lg 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속도 테스트한 기록볼수있던데 제가 내일 오전 9시 퇴근이라 ...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입권유 전화 했던 분이 본사직원이신지는 잘모르겠어요 .. 어떻게 확일할 방법이 있나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이건호앗! 건호님♥ 이렇게 댓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먼저.. 상품권으로만 16만원을 받으셨다면 본사일 가능성이 꽤 높아요!

    저희 백메가같은 대리점은 LG 인터넷만 단독으로
    가입하실 때 사은품을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거든요~!

    간혹 상품권이 포함된 경우가 있긴 하지만..
    전액을 상품권으로 지급받으셨다면 본사일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그리고 LG 가입 권유 연락 받으셨던 연락처를 확인해서 말씀해주시겠어요?
    - 제가 LG 본사가 맞는지 확인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사실 비대칭형이라도 다운로드 속도가 150Mbps 이상 나오는 경우는 많아요.

    쾌적한 통신이 되려면 다운로드/업로드/지연시간
    이 세가지가 하모니를 이루어야 하는데요!

    비대칭형은 바닥을 기는(?) 업로드 속도와
    높은 지연시간(ping)이 가장 큰 문제거든요.

    그저 "위면해지"를 해주지 않을 요량으로
    위면해지의 기준을 "다운로드 속도"에 한정한 것 뿐입니다ㄷㄷ


    하지만 본사에서 가입한 것이 거의 확실한 지금..
    속도가 150Mbps 이상 나온다고 하더라도
    "핑 문제"를 걸고 넘어지시면 되는데요!


    본사에 전화하셔서 가입할 때
    "핑 문제는 없다"고 안내한 내역이 있는지도 확인해주셔요.

    통신 3사 모두 상담하시는 내용은
    전부 "녹취" 되기 때문에 반드시 있을겁니다!
    (따로 녹음해두실 수 있다면 녹음도 해주세요!)


    그리고.. LG 본사에 장애신고를 하실 때

    1) "본사에서 가입했고, LG는 핑 문제 없다고 해서 가입했는데
        핑 문제가 너무 심하다"며 호소해주시구요!

    2) 꾸준히 장애신고 하셔서 -> 기사님을 호출(?)해주셔요!
        - 본사에다 장애신고하셔야 하는거 잊으시면 안됩니다 !!
          (기사님 직통 연락처는 안돼요!)


    자, 장애신고가 횟수가 5회 이상 쌓였고 ,
    기사님께서 여러차례 방문하신 상황이 되었다면?

    이제 LG 본사에 위면해지를 요청해주시면 되는데요.

    ① 장애신고도 여러차례 해봤고
    ② 기사님께서 방문하셔서 여러번 봐주셨지만
    ③ 기사님께서는 비대칭형 망 문제라 개선의 여지가 없다고 합니다.
    ④ 더이상 LG는 못쓰겠고..핑 문제가 없다고 안내한 LG 잘못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⑤ 위약금 면제 해지해주세요


    아마 LG에서는 "속도 규정상 그런 내용이 없어 위면해지 사유가 되지 않는다"고 안내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말이 안통한다면 "소비자 보호원"이나 "방송통신위원회"에 민원을 제기하는 방법도 있어요.

    이 때 무조건 민원부터 제기하는 것보다..
    상담원분께 먼저 이야기하시는게 우선이에요.

    "핑 문제 없다고 안내 받아 가입한 인터넷이 핑문제가 심각하고
      비대칭형이라 품질 개선의 여지가 없다고 합니다.
      여기서 위면해지도 해주지 않는다면
      저는 소비자 보호원이나 방송통신위원회에 민원을 넣을 생각입니다"

    라고 먼저 이야기해주시면 되고요!!
    만약 그래도 꿈쩍 않는다면 실제 민원 넣어주세요~!


    앞서 제가 "고단한 싸움이라 각오(?)하시라"고 말씀드린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처음부터 "비대칭형"을 확인하고 피해가지 않는 이상..
    위면해지를 요청하기가 워낙 복잡하고 어렵고 번거롭거든요;

    사실 대칭형/비대칭형 여부는 가입하시기 전에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ㅠㅅㅠ..

    아참.. "속도 측정" 또한 시간 나실 때마다 시간을 정해놓고
    1~2시간 이내에 5~10회씩 속도 측정을 해주셔요!

    지속적으로 핑 문제가 있었음을 증거하는 자료가 있다면,
    LG 본사와 위면해지 건으로 싸우실 때 많이 도움되실겁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 있으시거나, 제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댓글로 말씀해주시겠어요~?!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을 모두 동원해서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이****
    감사합니다 친절한 안내를 해주셔서 도움이 되네요 
    고단한(?)싸움후에 승리를 쟁취 하고 오겟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이건호아쿠! 이렇게 인사까지 챙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려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니 뿌듯하고 기분이 좋습니다♥
    (건호님께서 승리(?)하고 돌아오시면 더 좋을 거에요!!)

    인터넷을 사용하시다가 핑이 튀는(?)문제가 있을때마다
    동영상이나 화면 캡쳐를 해두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겁니당!!

    최대한의 증거를 차곡차곡 모아 -> 한방에 빵! 터뜨려주시길 바랄게요.
    물론 지속적인 "장애신고"가 관건 입니다!!

    그럼 꼭 좋은 방향으로 해결되길 바라구요~!
    잘 해결하고 오시면.. 건호님께 꼭 맞는 설계로 보답드릴게요!!

    중간 중간, 제 도움이 필요하면 꼭 말씀해주셔요!
    건호님께 유리한 방향을 가이드해 드리겠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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