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마****님의 글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마****
댓글 1
  • 조회 957

이사 후 기존 sk에서 설치 불가 지역이라

 

전에 입주자가 쓰던 lg가 설치 되어 잇길래 급한데로 lg로 사용 하려고

 

여러군데 알아보다가 그냥 전화 온 곳으로 신청하였는데.

 

신규가입 상품 이런거 받질 못했는데.. 호갱 된건가요...

 

그리고 현재 7개월 정도 사용중인데 툭하면 여러컴퓨터 쓸려면 다회선 머 머.. 신청하라고 하고(공유기 사용 중)

 

인터넷이 이상하게 느려 오늘 lg 속도 측정해보니 다운로드 5.85 업로드1.87 지연 37.8

 

이게 정상인지 요.. 정상이 아닐 듯하여 고객센터 연락하니 받지도 않고 열받아서 여기다 문의 좀 드립니다.

 

못 받은 사음품은 다시 받을 수 있나요?ㅎ ㅠㅠ

 

해지 하고 싶은데 어떠한 방법이 있을까요?

 

혹시 저 대신 욕 좀 해주시고, kt로 신규 신청하고 싶습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현아
    마하루쉬님 안녕하세요~! 저는 믿고 하는 백메가 이현아라고 합니다^^

    먼저, 저희 백메가를 찾아주시고 문의글도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오! 약 7개월 전에 이사오시면서 LG인터넷을 가입하셨는데요~!

    (물론 기존 SK는.. 가용이 안되는 지역이어서 이사오실 때 해지하신 상태일테고요~)


    1.
    아쿠, 그런데 가입하실 당시 사은품에 대한 안내는 전혀 받지 못하셨나요~?

    전화로 가입유치를 하는 업체들이 보통 가장 전면에 내세우는 것이 바로 사은품이고,

    이 사은품이나 혹은 할인혜택을 뻥튀기해서(?!) 안내하기는 해도

    아무런 사은품도 없이 진행해주는 경우는 사실 거~~의 드물거든요~! 에구구...ㅠㅠ


    다만 7개월 전 LG상품 가입진행을 하실 당시 (즉 계약 당시)

    사은품에 대한 안내를 전혀 받으시지 못한 것이면~? (즉 계약 조건에 없었다면..)

    지금에 와서 사은품을 받으시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셔야 할 것이어요~!ㅠㅠ


    2.
    그리고, 휴대폰 접속이라면 문제가 없지만,

    PC나 노트북같은 단말기를 총 3회선 이상 동시에 이용하시게 될 경우,

    말씀하신 것과 같은 "인증수제한조치" 메세지가 뜨게 된답니다~!

    이는 3사 모두에 해당하는 문제인데요, 이게 또 무조건 걸리는 것은 아니고,

    일종의 뽑기 운과 같이 걸리기도 안걸리기도 한답니다~!^^;;

    (즉 멀쩡히 몇년간 잘 이용하시다가 어느날 갑자기 메세지가 뜨는 일도 있지요;)


    이에 대해서는 LG본사로 전화하셔서 강력하게 클레임을 거시면~?

    보통 PC 3대까지는 추가금 없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해주고는 하니까 너무 걱정 마셔요~

    아래 링크 글을 꼭! 읽어보시기를 바라고요~!

    [ 참고 링크 ] 인증수 제한? 왜 여러 대의 컴퓨터로 인터넷을 못해?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244&page=3


    다만 만약 단말 PC(단말) 4대 이상을 이용하시는 경우라면~?

    이때는 인증수 1대만 추가금 (월 5,500원)을 내시고 쇼부(?!)를 보시면 가장 적합할 거예요~!


    3.
    아쿠, 그리고 인터넷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가 말도 안되는 속도가 나오네요...ㄷㄷㄷ

    그동안은 괜찮다가 최근에 갑자기 문제가 생긴 것인가요~?

    우선은 정확한 인터넷 속도는

    인터넷선이 다이렉트로 (유선으로) 연결된 컴퓨터에서 측정하시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혹시 모르니.... 아래 링크를 통해 속도측정을 해보시겠어요~?

    - 벤치비 : http://www.benchbee.co.kr


    우선은 속도측정을 다시 해보시고 + 어쨌거나 실제 인터넷이 느려서 답답하실테니

    바로 LG로도 전화하셔서 꼭! 장애신고를 바로 해주세요!

    인터넷 사용시 문제들이 발생하면 참지 마시고, 해결을 곧장 하시는 것이 좋아요~!

    본사에게는 제대로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소비자에게는 역시 제대로된 서비스를 공급받을 권리가 있으니까요~!^^b


    4.
    참고로 LG인터넷 품질이 너무 심각하게 안좋거나

    속도가 최저보장속도 이하로 나온다면? 이는 위면해지 사유가 되는데요~!

    메이저 3사 통신사 인터넷은 다운로드 속도가

    최저보장속도 50Mbps를 넘지 못하는 경우라면 위약금 면제 해지가 가능하지요~!^^b

    (즉 경우에 따라서 위약금 없이 해지하시는 것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품질문제가 없는데 (위면해지 사유가 없는데) 해지하시는 경우라면??

    안타깝게도.. 그리고 당연하게도.. 위약금이 청구될 것이에요~ㅠㅠ

    또한 인터넷 개통후 만 1년 이내 해지하시면? 아무리 위면해지라 해도,

    신규가입 당시 받으셨던 사은품을 모두 반납하셔야 하는 의무가 적용되는데요~!

    다행히(?!) 가입당시 지급받으신 사은품이 전혀 없었다면 반납하실 것도 없을테지요~^^;;




    즉, 안내드린 내용을 정리하자면~?

    1) 계약당시 조건에 없었다면 지금와서 사은품을 받기는 어려우실 거예요~ㅠㅠ

     (만약 받으시더라도 LG를 해지하시면 어차피 다 돌려주셔야 할 부분이고요;;)

    2) 혹~시 모르므로, 인터넷 속도측정도 다시 해보시면 더욱 좋을테고요~!

    3) 이번에 LG본사로 장애신고를 하시면서 + 인증수제한조치도 풀어달라고 강력히 요청해주세요^^b



    그리고 이번에 LG 품질(속도) 문제가 해결되면... 위면해지는 받지 못하실테니...

    나중에 LG속도 문제가 해결된 이후에도 그래도 KT로 갈아타고자 하신다면?

    그때는 LG의 정확한 해지위약금을 꼭 알아보고 다시 와주시겠어요~?

    그런데 위면해지가 안되는 경우라면...

    그냥 LG를 쭉 쓰시는 것이 비용면에서는 더 이득일 거예요~ㅠㅠ 흑흑

    (KT인터넷에 휴대폰을 왕창 결합하실 수 있는 상황이면 몰라도요~^^;;)



    그럼 안내드린대로 먼저 LG본사로 클레임 겸 + 장애신고부터 걸어주셔서

    일단 가능한한 문제를 다 해결하시기 바랄고요~!

    이에 대해 잘 해결이 되지 않거나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생긴다면

    언제든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겠어요~?^^b 꼭 좋은 소식이 있기를 바랍니다~♡



    p.s. 그 양심 없는 나쁜! 업체는 제가 속으로 욕을 마구 퍼부어 주고 있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